인천세종병원, 첨단 임상빅데이터플랫폼 ‘스마트빅’ 도입 - 개미뉴스
의료진 접근성·활용성·이해도 상승 효과올 연말까지 개발 및 구축 완료 계획인천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이 의료데이터 수집과 임상 연구 분석 등에 ...
www.antnews.co.kr
(개미뉴스) 인천세종병원, 첨단 임상빅데이터플랫폼 ‘스마트빅’ 도입
- 인공지능(AI)·빅데이터·클라우드 기술 기반, 의료데이터 수집 및 임상 연구 분석
의료진 접근성·활용성·이해도 상승 효과
올 연말까지 개발 및 구축 완료 계획
인천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이 의료데이터 수집과 임상 연구 분석 등에 첨단 인공지능(AI)·빅데이터·클라우드 기술을 도입하며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천세종병원은 첨단 임상빅데이터플랫폼 ‘스마트빅(smart BIG)’을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스마트빅은 병원 내 방대한 의료데이터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자동으로 수집·추출·변환·가공하는 역할을 한다.
다양한 질병과 의약품 현황, 병원 내 IoT 기기, 진료기록 등 의료데이터를 실시간 시각적으로 일목요연하게 나타내며 의료진의 접근성과 활용성, 이해도를 높이게 된다.
아울러 스마트빅은 병원이 수행하는 다양한 임상 연구를 기존 축적한 보건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해 분석하는 한편, 인공지능이 계속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도 갖췄다.
스마트빅 개발 및 구축은, 인공지능 기반 의료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전문기업 ㈜미소정보기술이 맡았다. 올 연말까지 전 과정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 전체 기사 보기
http://www.an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