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는 바야흐로 24년 10월 말
유목민이 도깨비 연합 탈퇴 후 드디어 첫시공 매칭 공지가 떴다.
매칭된 서버를 보자보자..
행복(현 메롱), 도깨비, 유목민
“ㅈ됐네”
호기롭게 ’먼저 치시면 괴롭힐꼬양‘ 이라는 컨셉으로 2군 꿀자리를 박차고 나왔지만 역시 세상은 녹록하지가 않았다.
내심 2군은 박차고 나왔지만 좋게 헤어진 도깨비의 연락을 기다린것도 사실이였다만, 지인을 통해 연락만 왔을뿐 도깨비 측의 오피셜한 연락은 없었다.
뜻밖에도 연락이 온 쪽은 '써글' 팬클럽 회장 점식을 통해 잠깐 인사했던 행복의 김모씨였다.
“안녕하세요. 퍼스트 패던 모습이 인상적이였습니다. 안 때릴께요”
유목민의 컨셉을 이해해준 삭막한 아레스에서의 첫 인물이였다.
그렇게 매칭된 시공은 행복한 유목민 vs 도깨비
행복자체도 부족한 전력은 아니였기에 유리할걸로 생각했던 예상은 첫 메인보스 폰두스에서 깨졌다.
'어?'
진형을 갖추고 도깨비 메인들이 적진을 휘젓고 무적/이속을 통한 복귀는 따로 놀던 행복한 유목민의 진형을 부수었고, 결과는 판정패
아페칸부터는 진형을 짜 반격한 덕에 서로 박빙으로 싸우는데 나만 검정색 CCTV를 보고 있던 기억이 새삼스럽게 든다.
그렇게 진행되던 시공 도중 PVP관련 패치가 하나 있었다.
'PVP 데미지 및 최대 타격인원 감소'
"그래 어짜피 쎈놈은 쎄고 약한놈은 약하겠네" 라며 별 감흥없이 본 패치노트.
패치 후 당시 40만따리였던 데쪽이는 충격에 빠진다.
"시발 나도 안 죽는데 쟤는 더 안 죽네"
전투관련 시간을 늘리고, 중저투의 한방 이탈을 줄이고자 진행했던 패치는 마바리뿐만 아니라 용케들한테도 크게 적용되었다.
도깨비 연합에 있을 당시 가장 많이 들었던 아형연합에 대한 이미지는 "방어력 옵션 붙이는 뻥투들"
아레스의 큰 진입장벽중에 하나이기도 한 복잡한 세팅. 지금은 정형화되었고, 다시 데미지 인플레이션으로 큰 의미가 없다지만.
세팅에서 앞서 간 도깨비는 동수에서는 잘 밀리지 않는 전력을 한창 뽐내고 있었다. (리스펙)
당시 아라곰님+롱님 vs 야뮈님 (얌이였나) 를 지켜보면 패치 전엔 네버엔딩 연계로 싱겁게 끝나던 양상이 패치후엔 확연하게 달라졌다.
"되겠냐?"
패치 후의 던진 야뮈(얌이)님의 한마디.
수적으로 열세였던 도깨비 길드는 이 패치 이후 5대 5에서 7대 3정도까지 밀리게 된다. (사견 - 짱구얌의 이탈도 어느정도 있음)
세팅의 갭을 패치 한방으로 줄인 이 패치로 이득을 본건 도깨비보다 세팅이 완벽하지 않았던 아형쪽이 더 수혜를 본걸로 생각이 들었다. (운영자가 아형쪽에 있다는 증거 1)
2군 제도를 통해 1군의 정예화(1행성 독식, 농사시 보스 독식, 그걸 빌미로 하는 메인 흡수)를 계획하던 도깨비측은 일부 길드의 연합 이탈과 동시에 수적열세에 더욱 더 빠지게 된다. 행성전과 프라임에서는 좋은 전략과 전술로 승승장구하였지만.... 사실 안봐서 어떻게 이긴건진 모름.
(도깨비 2군 출신 유목민 모집중)
--------------------------------------------
여담으로 행성전 2버프 너프에 대해서 얘기하자면, 현재의 행성전은 2버프를 먹는 순간이 행성전이 종료가 되는 순간입니다.
천하의 루모씨도 안되요 그건.
즉 1주차에 2버프 이상 먹는 길드가 우승한다는 뜻. 디렉터가 원하는 방향이였을까요?
굳이 2주차 ~ 3주차까지 점령전을 만들어놓은 이유가 있을텐데 말입니다.
버프를 너프해야 한다는건 아마 아형뿐만 아니라 도깨비도 똑같은 마음이였을겁니다. 노잼이잖아요.
다만, 루옹의 합류로 완전체가 된 메롱 + @ 가 1행성을 간다면 지금의 도깨비가 이길 방법은 어떻게든 2버프(패치전)를 먹는 것뿐입니다. (운영자가 아형쪽에 있다는 증거 2)
--------------------------------------------
다시 현재로 돌아오면
지금의 양상은 타루크 3층 패치 당시 양적 팽창을 했던 도깨비 연합의 모습을 메롱 연합(연합 이름이 뭔지 잘 모름)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몇번의 패치와 더불어 양적으로 팽창된 메롱 연합을 도깨비 연합은 랜덤매칭이 아닌 이상 상대하기 역부족인건 사실입니다.
이 흐름이 언제까지 갈까요?
리니지 라이크게임에서는 영원한 연합은 없습니다.
유목민이 그랫던것처럼, 러브가 그랬던것처럼, 루옹님이 그랬던것처럼. 둥이둥이형은 영원할것 같긴하지만..
맞다. 그 전에 게임이 망할수는 있습니다. 외쳐 갓근철!!!
드라드니엘? 뒷길이 막힌 뒤에 보이콧하신거라 ?가 떠오르긴 하지만, 자세한 내막은 잘 모르니 넘어가고....
무엇을 위한 보이콧인지는 모르겠으나, 일단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 3주정도만 더 해주시면 저까지 어스퀘이크 순번이 돌아올것 같거든요. 조금만 더 힘내주시길 바랍니다.
진짜 본론입니다.
창조의 균열로 스트레스 받으신다구요? 입에 창조 욕을 달고 사신다구요?
창조 보유길드 유목민으로 오시면 마음껏 욕하게 해드립니다. 필터링 없는 단톡방 운영중
유목민 모집중. (이게 진짜 본론임)
p.s1 제목과 본문이 무슨 상관이냐구요?
어렸을때 재밌게 봤던 만화라 문득 떠올랐을뿐입니다. 그 짱구 아니예요. 이상입니다.
p.s2 사실 운영자가 아형쪽에 있다는 증거는 농담이였고, 코에 걸면 코걸이인 패치라 '그렇게 생각할 수는 있겠다' 라고 이해는 갑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형 거기선 행복해야해.
어짜피 유목민두 그 나물에 그 밥
형 즐레
저는 곤드레밥으로 선택하겠습니다. 도깨비형들 보이콧때문에 우리길드는 지금 곤드레~만드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스퀘이크 먹즈앗
차단할게
아레스는 pvp밸런스패치를 제대로 한적이없음...
글잘쓰시네요....
넘치거나, 모자르거나
*세팅의 갭을 패치 한방으로 줄인 이 패치로 이득을 본건 도깨비보다 세팅이 완벽하지 않았던 아형쪽이 더 수혜를 본걸로 생각이 들었다. (운영자가 아형쪽에 있다는 증거 1) < - 이거 패치 이후에도 상대 고투들한테 뎀지 1박히는게 심해서 행복 고투 모여서 서로 떄리고 실험함 그래서 패치 이후 셋팅을 싹다 바꿧음 님말대로 방어력 투력딸 빼버리고 방어구 모듈 다 최종피해저항으로 갈아탄걸로 알고있음
가물가물한데 깨비쪽 5만 낮은 누군가한테 1박히는거보고 그제서야 셋팅에 의문을 가진걸로 기억함 pvp패치가 유리했냐? 글쎼 근데 그걸 계기로 고투들 셋팅 싹 갈아엎게됨 막 패치한 이후엔 더 약해졌었으니까 ㅋ
사실 운영자가 아형측에 있다는 주장을 억지로 껴넣어 역설적으로 표현한 부분이라 어색한긴 합니다. 다만 야뮈님 에피소드는 패치 당일날 오전에 있었던 일로 그 이후 구도가 확 바뀐건 맞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 게시판은 유목민혼자 쓰는거 같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