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골동품 고미술품 예술품 문물이 소장할 가치가 있습니까?다 보시면 아실 거예요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골동품 문물을 우리는 모두 알고 있습니다. "성세의 골동품, 난세의 황금" 골동품 수집은 거의 금과 같은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특히 어떤 골동품은 문물과 예술을 결합하여 희귀한 보물이 되었습니다.왜 다들 예술품 유물 수집을 좋아하는가? 유물은 적시에 정서를 함양할 수 있고, 가치 있는 예술품은 개인의 신분 지위를 높이고, 기업의 인지도와 이미지를 높일 수 있으며, 예술품 자체도 가치 보존과 평가절상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골동품 예술품의 고유한 특성이 중국 '여전(阶层")층'의 중요한 가족 자산 배분이 될 수밖에 없다.사실 세계적으로 미술품 수집은 구미·일본 등 선진국의 '여전층' 자산배분의 중요한 부분이었다.
전한 청백옥입상
시장의 큰 방향에 대해 수집가들도 점차 골동품 골동품 업계에 뛰어들고 있지만 이 업계도 진입이 쉽지 않은 상황인데 과연 어떤 유물·예술품을 소장할 가치가 있을까.나는 다음과 같은 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1.예술은 정신정서의 직접적인 원천이다.
예술은 생활에서 비롯된다. 예술품은 역사 시대의 가장 직접적인 묘사이다. 하나의 예술품은 어느 시대에 모두 현저한 특징이 있다.어떤 티베트 친구들은 종종 '연도'를 더 중시하고 문화재 자체의 예술성을 무시하는데, 연대는 중시해야 하지만 예술성이 더 가치 있고, 어떤 문화재는 연도가 충분하지만 예술성이 없거나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이 문화재의 소장 가치를 무한히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일례로 송원시대 청백자 광완의 경우 출토량이 어마어마했고 송원시대에도 비교적 오래된 연대를 갖추고 있었지만 출토량이 많아 진정한 예술적 소장가치를 갖춘 것은 많지 않아 연식이 훨씬 짧은 도자기 화병, 도자기 소조 등 청나라 도자기보다 못하다.
2. 품격이 좋으면 정말 가치가 높은가
대부분의 문화재는 왕조의 교체와 오랜 연대로 인해 보존이 적거나 부분적으로 결함이 있으며, 특히 일부 철제 또는 청동 기구는 대부분 사라지고 완전한 물건이 보이지 않습니다.그래서 어떤 예술품은 여러 가지 이유로 품위가 좋지 않고, 특히 오랜 세월 동안 썩어 버린다면 소장할 가치가 없는 것이 아닙니까?사실은 그렇지 않고 위에서 언급한 연대의 중요성이 반영되어 있는데, 사실 연대가 오래될수록 일부 결함은 가치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오히려 소중하게 여겨져 소장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다.물론 파손률이 일정 한도를 넘으면 포기해야 하고, 핵심 부분과 핵심 부분이 결손되면 포기해야 하는 문화재의 핵심을 어떻게 가리는가가 필요하다.
3. 예술가 작품의 가치 분석
발전 가능성이 있는 예술가의 작품을 사려면 예상되는 가치 상승의 여지를 중시하고 작품의 '미래'를 사야 합니다.예술가가 일생 동안 창작한 작품이 부지기수이며, 모든 작품이 좋은 것은 아니며, 항상 접대작이나 연습작이 있다. 예를 들어 장다첸과 치바이시의 작품은 많지만, 부티율은 20% 정도에 불과하다.따라서 구매하려면 고품질 제품을 구매하고 대표작을 구매해야 하며 대표작은 예술가의 '클래식'이며 예술가가 일정 기간 동안 가장 독창적이고 스타일리시한 좋은 작품이며 대표작의 가치가 더 높고 예술가의 기법과 사상의 고차원 구현입니다.
청화유약 속 붉은 나팔꽃 대반
현대 사회에서 예술품 수집에 종사하는 것은 사람들의 중요한 투자 수단으로 발전했으며 상대적으로 낮은 투자와 상대적으로 높은 생산량으로 인해 저위험 및 고효율 예술품 수집이 점점 더 많은 지식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또한 골동품 업계도 돈이 있어야 수집을 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수집은 당신을 더 부유하게 만들 것입니다. 경제가 번영하는 오늘날 수집은 더 이상 문인과 선비의 전유물이 아니라 점차 대다수의 사람들의 경제 생활과 정신의 일부가 되었습니다.예술품 수집은 정품을 구매한다는 개념을 세워야 하며, 진정한 예술품은 영원한 가치를 가지며, 우리는 예술품 유물을 수집할 때 주워담는 의식을 희석시키고, 시장에 따라 합리적으로 시장에 진입하고, 자신의 초심을 믿고, 자신의 수집 길을 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