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t Davis Quintet(맷 데이비스 퀸텟) 내한공연 from America!
미국 역사,문화의 다양성을 바탕으로 얻어진 미국의 미국인의 경험들을 배경으로 하여금 영감을 받은 재즈 그룹 맷 데이비스의 에어리얼 포토그래프 (Matt Davis' Aerial Photograph)는 라이브 공연과 레코딩 앨범, 더 나아가 교육적 활동을 통해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뉴욕 거주 오리지날 재즈 앙상블 그룹이다.
필라델피아 데일리 신문에서 극찬을 받은 바 있는 이 그룹은 현악4중주, 클라리넷, 테너색소폰, 트럼펫, 기타, 베이스, 드럼의 악기로 구성되어 있다.
다운비트, 재즈타임즈, 재지즈 매거진 등 유수의 재즈 잡지에 평론이 실리기도 한 이 그룹은 2002년 부터 활동한 이 그룹은, 3장의 정규앨범과 대학교, 재즈페스티벌, 공연장, 재즈클럽 등에서 연주해왔다. 이 그룹에서 활동한 여러 연주자들은 월드클래스의 뮤지션들로, 뉴욕필하모닉, 재즈앳 링컨센터,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뿐만 아니라 여러 세계정상의 재즈뮤지션들이다.
에어리얼 포토그래프의 오리지널 레퍼토리는 미국사회의 유니크하면서도 펀더멘탈적인 문화적 복수성에 영향을 받은 작품들이다. 이 그룹을 위한 작곡작업은 커뮤니티로 부터 시작되었다. 밴드 리더인 맷 데이비스는 특정 커뮤니티 집단에 초점을 맞춰 여러계층의 사람들과 인터뷰를 진행, 그들의 정체감, 경험, 희망, 그들이 사회를 바라보는 시각등 다양한 주제로 인터뷰 하였다. 녹음된 인터뷰 대화를 통해 그것들로부터 전달된 느낌과 감정을 토대로 영감을 받아 미국음악의 뿌리인 재즈, 블루스, 팝 음악 형태로 작곡하였다. 그간의 에리얼 포토그래프의 인터뷰 대상자를 예를 들자면 '시티 오브 뉴욕' 프로젝트에서 뉴욕의 노, 장년층, 마약중독 회복자, 이민자, 빈곤지역의 아이들, 종교인, 봉사자, 노숙자, 교육자, 범죄의 희생자, 간병인, 퇴역군인, 감금된 성인, 예술가와 음악인 등이 있다. 이 과정을 통해 작곡된 오리지널 곡들은 미국 현대사회의 깊은 이해도, 단면도를 보여주는 '목소리'라고 할수있다 .
덧붙여 이 그룹의 리더인 맷 데이비스는 재즈기타리스트, 작곡자, 밴드리더로서 재즈계의 빅네임들 (오딘 포프, 데이브 리브만, 랄프 보웬, 존 스와나, 테럴 스테포드, 존 홀렌백, 미키 로커 등) 과 연주 및 녹음에 참여하였다. 뉴욕의 맨하탄 음악원에서 석사를 취득하였으며, ASCAP, American Composers Forum, The National Parks Service, Banff Center 등에서 다수의 상을 수여받은 바 있다. 필라델피아 종합예술대학에 출강 중이며, 뉴욕의 뉴욕팝스에서 티칭 아티스트로 활동 중이다. 세계 많은 나라에 공연과 워크샵 강의를 하고 있고 현재는 재즈 뮤지션을 위한 다이나믹 테크닉 연습에 관한 책을 편찬 준비중이다. 현재 Godin Guitar에서 협찬을 받아 Godin Multiac Grand Concert 기타를 사용하고 있다. 재즈 전문지 다운비트 10월호에 그가 교육적 목적으로 연구한 테럴 스테포드의 음악분석 기사가 크게 기재되어 9월중 출간 될 예정이다.
▶ Date: 10월 1일 수요일
▶ Start Time:
1부: 밤 9시 / 2부: 밤10시30분
입장료는 없습니다
▶ 위치: 대전시 둔산동 갤러리아 타임월드 옥외 주차장옆 4층
공연안내: 042-487-4499
▶ Guitar: Matt Davis
맷 데이비스는 필라델피아와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기타리스트, 편곡자, 작곡자 이다. 연주와 함께 작편곡활동, 또한 교육자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필라델피아 데일리 뉴스, 재즈타임즈에서 극찬을 받은 바 있는 그의 10인조 모던 챔버 재즈 앙상블 그룹 "에어리얼 포토그래프"는 3장의 앨범을 발매하고 정기적으로 공연을 하고 있다.
맷 데이비스는 재즈기타리스트, 작곡자, 밴드리더로서 재즈계의 빅네임들 (오딘 포프, 데이브 리브만, 랄프 보웬, 존 스와나, 테럴 스테포드, 존 홀렌백, 미키 로커 등) 과 연주 및 녹음에 참여하였다. 필라델피아의 템플대학교 음대에서 학사, 뉴욕의 맨하탄 음악원에서 석사를 취득하였으며, ASCAP, American Composers Forum, The National Parks Service, Banff Center 등에서 다수의 상을 수여받은 바 있다.
필라델피아 종합예술대학(유아츠)에 출강 중이며, 뉴욕의 뉴욕팝스에서 티칭 아티스트로 활동 중이다. 세계 많은 나라에 공연과 워크샵 강의를 하고 있고 현재는 재즈 뮤지션을 위한 다이나믹 테크닉 연습에 관한 책을 편찬 준비중이다. 현재 Godin Guitar에서 협찬을 받아 Godin Multiac Grand Concert 기타를 사용하고 있다. 재즈 전문지 다운비트 10월호에 그가 교육적 목적으로 연구한 테럴 스테포드의 음악분석 기사가 크게 기재되어 9월중 출간 될 예정이다.
▶ Tenor Saxophone: Paul Jones
명성 있는 음악학교, 맨하탄 음대의 재즈연주자 석사과정을 마친 폴 존스는 역동적인 도시 뉴욕에서 그의 음악적 여정을 쉴틈 없이 닦아나가고 있다. 그가 뉴욕의 재즈 명소로 알려진 장소에서 연주하는 모습을 자주 목격할 수 있는데, The Cornelia Street Cafe, Cafe Vivaldi, ShapeShifter Lab, The Bar Next Door, the Highline Ballroom, Rockwood Music Hall, Cameo 이 밖의 다른 여러 뉴욕 무대서 연주하고 있다. 암스테르담 콘서바토리의 "Keep an Eye on Jazz" 썸머프로그램에서는 전액 장학금을 수여한 바가 있고, 최근에는 콜럼비아 레코즈 아티스트인 St. Lucia와 녹음을 하였다. 그는 또한 Eli "Paperboy" Reed and the Trueloves (Capitol Records)의 녹음에 참여, 그리고 투어 연주를 함께 한 바가 있다. Eli and the Trueloves와는 SXSW, Lollapalooza, CMJ, 미국 35개주, 캐나다 3개의 지역, 유럽 5개국을 돌며 순회 공연하였다.
폴 존스는 학부과정으로는 버클리 음대를 장학생으로 졸업하였다. 연주와 더불어 지도자로서 성공적으로 그의 스튜디오를 운영, 뉴욕지역의 다양한 연령층의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2014년 9월에는 그의 데뷔 음반 Short History 가 BluJazz Record 레이블을 통해서 출시될 예정이다.
▶ Drums: Justin Leigh
저스틴 레이는 필라델피아와 뉴욕 등지에서 다양한 음악 스타일과 여러 셋팅의 조합의 어우러진 그룹들의 공연들을 정기적으로 소화하고 있는 드럼 연주자 이다.
템플 음대 (에스더 보이어 뮤직 컬리지) 를 졸업한 저스틴은 세계적 재즈 연주자들, Terell Stafford, Dick Oatts, Tim Hagans, Rufus Reid, Tommy Conwell 등과 무대에 올랐다.
또한 그는 다양한 워크샵, 클리닉을 맡아 지도하였는데, 대표적으로는 MENC와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클리닉 등이 있다.
현재 일렉트로 팝 연주자 Kate Faust와 인디 록밴드 Upperfields와 투어 중에 있으며, Ellipsis라는 그룹의 작곡자와 밴드리더를 맡고 있다. 이 그룹에서 저스틴은 아메리카나 폭시 사운드의 싱어송라이터들의 센서빌리티에 청중들의 감성을 뒤엉키게 하여 그들의 감정적 반응을 자극하는 연출을 해내고 있다. 저스틴은 또한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맷 데이비스의 그룹 에어리얼 포토그래프의 멤버이다.
▶ Band Line up: The Matt Davis Quintet
Drums: Justin Leigh
Guitar: Matt Davis
Bass: Ryan McGillicuddy
Tenor Saxophone: Paul Jones
Violin: Eugen Kim
Always a good time at Yellow Taxi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컬쳐라운지 "Yellow Tax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