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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기습여행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Hikari RailStar 추천 2 조회 541 16.02.20 10:57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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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6.02.20 11:29

    첫댓글 아루렛샤는 관광상품인데 그린샤로 지정되어 있는 게 신기하네요.

  • 16.02.20 15:23

    국철시대부터 이어진 전통 중 하나인데, 주로 단체열차로 운행하는 죠이풀트레인은 대부분
    그린샤로 구성/조합했습니다(예외도 있습니다)
    485계 우타게(宴), 하나(華), 뉴-나노하나(ニュ-なのはな) 등이 전좌석 그린샤이며,
    JR서일본에서 폐지된 호노보노산인은 디젤차량임에도 전좌석 그린샤였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UHy/28

    딱 한 편성만 만든 E655계 ‘나고미(和)’도 전좌석 그린샤 ‘전통’은 이어졌죠. 특히 일왕이 탈 때는 전용객차가 추가됩니다.
    비교적 최근이라 할 수 있는 지팡구, 리조트야마도리 등은 보통차도 같이 조합.

  • 16.02.20 19:46

    @CASSIOPEIA 운임과 그린요금을 내고 이용할 수 있는 열차가 아닌데, 그린샤로 지정해서 열차 외관에 그린샤라고 표시까지 해 두는 것이 신기하다는 의미였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 16.02.20 21:48

    @NastyLemon 아루렛샤 등은 ‘단체전용열차’로 분류합니다.
    단순히 관광상품으로 가격이 하나로 묶인 게 아니고, 단체전용열차로 운행해도
    열차의 요금체계는 정의되어야 합니다.

    여행대금의 근거를 위해서라도 열차의 등급에 따라 가격이 매겨지므로 열차의 등급이 있어야
    출발역, 도착역에 따라 구간 운임, 요금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루렛샤의 팜플렛을 보면 기본여행대금에 차내 제공 케이크 등 서비스와 코스운행에 따른
    수송비용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비용에서 구간 운임, 좌석 등급 가격을 합산하게 됩니다.

  • 16.02.20 12:18

    플랫폼에서 사먹는 음식맛이 툭별하죠 음식 자체가 그리 좋은게 아니라도 그렇죠.청량리~부전 비둘기호 완주할때 영주역에서 먹던 가락국수의 맛 지금도 강하게 추억으로 남아있습니다.

  • 16.02.20 22:27

    잼있게 잘 읽었습니다. Hikari Railstar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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