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마지막 출고 버전인 모하비 입니다
모하비 회원님은 20년 전부터 카오디오 명기란 명기는 사용해 보셨던 분으로
카오디오의 철학이 확고하신 상태에서 저희 카오디오 포차를 방문해 주셨습니다
회원님과 오디오의 이야기를 하면서 저와는 생각이 많이 다르셨으며 제품에 이야기에서도
혼선이 있을만큼 옜 카오디오의 향수가 그리웠고 다른 오디오 업체 5군데에서 오디오 이야기를 하면서
작업을 위해 차를 맡길 수 없을 만큼 기술적인 신뢰를 못느끼셨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우선 카오디오의 올바른 기준을 설명드리고 저희가 제작하였던 데모카를 들려드리면서
설득 끝에 지금과 같은 시스템을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
-구성-
오디슨 비트원 프로세서
어빌리티 블루투스 모듈 (옵티컬 입력)
소닉디자인 55G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소닉디자인 130G 미드우퍼 2GAE [프론트 - 리어]
리갈콰르테 스페셜 4채널 앰프 - RS A20 2채널 앰프
PHASS 1035sw 서브우퍼

모하비 회원님 차량이 매장 안으로 입고되고..^^

소닉디자인 파이널 버전 G시리즈 입니다
저는 오디오 투자 80%를 스피커에 사용하시라고 조언해 드리고 있습니다
G시리즈는 고가의 유닛이지만 적어도 예전처럼 소리가 질려서 제품을 바꿈질 하는 중복 투자는
피하실 수 있다고 생각하였고 소리의 질감.. 뉘앙스.. 표현력은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는 생각입니다 !!

소닉디자인 55G 트위터 장착이 진행되고..
fs값이 무려 250hz 스펙에서 디지코어 808i 연동시
hi-pass 250h - 20k 완벽한 재생이 가능한 최고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N급 버전에서 업그레이드된 사양은..
소리의 윤기 표현은 30% 증가되고 질감은 20% 향상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특수한 앰프나 장비를 걸치지 않아도 최적의 소리를 구현시켜 냅니다 !!

모하비는 SUV 차량으로 공간을 가득 채울만큼 소리의 정보량을 표현시켜 줍니다
피크는 14k 위치해 있으며 3k - 4k 긴장감만 살리고 진폭의 제어만 최적의 데이터로 입력만 된다면?
정말 깜짝 놀랄만큼의 소리의 환경을 내 차에서 구축할 수 있는 명기라고 보여집니다 !!

도어 철판의 진동을 90% 제어시키기 위해서..
미국 다이나 익스트림 방진 패드를 통해 사진과 같이 밀착처리를 진행시켜 주었습니다 !!

소닉디자인 130G 미드우퍼
설계자는 프리미엄 라인중 최초로 5인치 미드우퍼를 설계시켜 주었습니다
밑에등급 모델은 서브우퍼 기반으로 설계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

70 시리즈에서 느껴졌던 중역의 순도를 고스란히 담았으며..
늘 아쉬웠던 중 저역의 밀도감과 파워를 향상시켜 주었습니다 !!

소닉디자인 사운드 슈트 형태로 리어스피커도 함께 확장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

동일한 소닉디자인 130G 미드우퍼를 탑재시켜 주었습니다 !!

몽환적인 색감을 담고있는 130G 미드우퍼..^^
프레임까지 골드라 고급스러움이 더해줍니다 !!

도어트림이 조립되고.. ^^

소닉디자인 설계자는 절대값 이라는 기준하에 완벽한 프리퀸시 밸런스를 성립시키기 위해서..
트위터 와 미드우퍼는 동일한 G시리즈를 사용하도록 권장합니다
적어도 아무리 뛰어난 미드우퍼랑 비교를 하여도 무대 넓이는 3cm 확장됩니다

모하비의 수납함을 이용하여 스피커를 운용시킬 유닛을 배시시켜 줍니다
많은 유닛이 배치되어야 하며 수납함이 협소하여 그 공간을 위로 뛰우면서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RS A20 2채널 앰프를 보시고 계시며 서브우퍼 출력을 담당합니다
RS의 A시리즈 앰프는 포근하고 클리어한 소리를 표현하여 지금도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

깔끔한 배선 와이어링 처리 !!

RS 레귤레이터 90A 전원부 보강 장치입니다
전류가 입력되고 소비자되는 과정에서 14,5V 전압을 유지시켜 줍니다
결과적으로 앰프 2대는 최적의 컨디션으로 스피커로 출력을 보내줄 수 있습니다 !!

트렁크 공간이 작아서 1층과 2층으로 나누어 작업을 진행시켜 주었습니다 !!

소닉디자인 G시리즈를 담당하는 리갈콰르테 스페셜 앰프를 보시고 계십니다
스위칭 A클래스 형태로 한없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소리를 표현시켜주는 앰프입니다

소비자 가격은 상당히 부담스럽지만 요즘 오디오 업체에서 좋은 가격으로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

리갈은.. 거짓된 소리라고 하여도 값비싼 레퍼런스 소리를 표현시켜 줍니다
단점으로 그라운드제로 레퍼런스 앰프만큼 부드러워 스피커의 피크까지 제어시키기 때문에
현재 내차의 오디오 시스템의 환경에 맞도록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

오디슨 비트원 프로세서..
참 저도 오랬동안 이녀석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멀티 구성을 가능하게 하며 정밀한 튜닝까지 서포트할 수 있는 유닛입니다
지금 들어오는 신형 제품은 버그를 최소화 시켜 좀 더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케이블은 비용적인 문제로 가성비 기준..
오플의 CIA0200 케이블로 대처를 해드렸습니다 !!

어빌리티 블루투스 칩셋4 탑재한 모듈입니다
저희는 이녀석의 옵티컬 신호를 통해서??

오디슨 비트원 프로세서로 직결하여..
사제 데크를 대신하여 고음질 블루투스 형태로 시스템을 운용할 계획입니다 !!

보시는 트렁크 작업은 두시간 동안 배치도를 생각할 만큼 고생하였습니다 !!

수납함을 이용한 렉작업으로 3열을 눕힐 수 있습니다 !!

다음은 마지막 PHASS 사의 1035sw 서브우퍼를 안착시켜 주었습니다
네.. 저도 소닉디자인 서브우퍼를 고집하였지만??
모하비 사장님은 때로는 가상의 소리라고 하여도 때려주는 서브우퍼 소리를 원하셨습니다..^^

서브우퍼가 때려주는 조건에서 1035sw 서브우퍼는 전면 스피커에 마스킹을 최소화 시키며..
그만큼 깨끗하고 폭신 폭신한 저음을 재생시켜 줍니다 !!

오디슨의 프로세서 DRC 콘트롤러 입니다
사용법은 매우 단순한데요 순정 오디오 + 블루투스 서로 메인으로
연동시켜 어떤 환경에서도 최적의 소리가 나올 수 있도록 변환시켜 주는 장치입니다 !!

휴.. 작업이 끝나고 튜닝서포트 가즈아~ ㅠㅠ

코피터질뻔 했네요.. ㅠㅠ
저역에서 초고역까지 그림의 양상을 본다면 리어스피커가 위치해 있어..
최대한 소리가 중첩되지 않도록 제어시킨 데이터입니다 !!

무출력 헤드유닛이 없는 상황에서 소닉디자인 특유의 G시리를 표현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튜닝은 참 오랜시간이 걸릴만큼 쉽지 않았으며 많은 변수가 있었습니다..^^
순정 오디오와 기능을 살리면서 오디오 시스템을 완성시켜야 했으며 광으로 입력된
불루투스는 헤드유닛을 대신하여 최적의 소리를 구현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ㅠㅠ
스피커의 의도적인 피크를 제어한다면 현재 상황에서는 긴장감이나 생동감이 떨어지기 때문에
최대한 소리의 날을 세우고 스테이지 구간 구간 소리를 채워주는 방식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에이징의 변화에 맞추어 소리를 다듬어 보다 완성도가 높은 소리가 나올 수 있도록 서포트할 계획입니다
프라이머리 - 자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