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3월 29일 임종국 선생의 높은 뜻을 계승하고자 뜻을 모은 인사들이 주축이 된 임종국선생기념사업회가 정식 출범하였습니다. 기념사업회는 첫 사업으로 임종국 선생의 업적을 널리 알리기 위해 문화훈장 추서를 추진하였고 정부는 10월 15일 선생께 보관 문화훈장을 추서하였습니다. 그리고 ‘친일청산’이라는 현재적 과업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제1회 임종국상 시상식도 내실 있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국치 95년을 맞은 지난 8월 29일 친일인명사전 편찬위원회는 친일인명사전 수록 예정자 3090명의 명단을 1차로 발표해 민족적인 성원을 다시 한번 확인한 바 있습니다. 또한 국회에서는 민족사를 바로 잡고자 하는 각계 각층의 노력으로 친일반민족행위진상규명위원회의 출범에 이어 친일반민족행위자재산환수특별법 통과를 눈 앞에 두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우리 민족사에 길이 남을 이 모든 역사 광정의 노정들은 단기필마로 역사의 진실을 파헤치기를 두려워하지 않았던 고 임종국 선생에서부터 출발한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확인하면서 선생의 열정과 의지를 기리는 자리를 아래와 같이 마련합니다. 바쁘시더라도 부디 참석하시어 추모와 유지 계승의 뜻을 함께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행사 개요
때 : 2005년 11월 12일(토) 오후 2시
곳 : 천안공원묘원 무학지구 철쭉 4-1
주최 : 임종국선생기념사업회 민족문제연구소 통일시대민족문화재단 천안아산통일연대
주관 : 민족문제연구소 충남지부
식순
내빈 소개
여는 말씀
고인 약력 소개
문화훈장 헌정
추모 말씀
유족 인사
추모 공연
오시는 방법
전철이나 열차로 오실 경우 : 오후 1시~1시 30분 사이에 ‘천안역’ 동부광장 주차장으로 나오셔서 민족문제연구소 깃발을 찾으시면 천안공원묘원까지 이동하는 차량을 타실 수 있습니다.
(담당자 김남열 회원 017-713-6666)
고속철도(KTX)로 오실 경우 : 오후 1시~1시 30분 사이에 ‘천안아산역(온양온천역)’에 내리셔서 전화하시면 천안공원묘원까지 이동하는 차량을 타실 수 있습니다.
(담당자 이상구 회원 011-453-4577)
승용차로 오실 경우 :
① 경부고속도로 천안IC와 목천(독립기념관)IC 중간의 천안↔논산간 고속도로 진입.
② 천안↔논산간 고속도로 진입후 바로 남천안IC를 이용해 고속도로를 나옴.
③ 남천안IC 출구에서 오른쪽 ‘연기’방향 이정표를 따라 7㎞ 남향.
④ 오른쪽 백제휴게소 앞 삼거리에서 ‘광덕’방향 이정표를 따라 우회전.
⑤ 우회전 후 500m 전방 행정초등학교 앞에 천안공원묘원 이정표를 따라 우회전.
이곳에서 2㎞만 들어오시면 천안공원묘원이 있습니다.
호남지역에서 오실 때에도 논산에서 천안↔논산간 고속도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첫댓글 북부지부 회원은 12일 10시까지 회룡역으로 나오세요..10시에 출발합니다..참석가능한 회원은 필히 답장주세요..지부장 장이근 010-2779-47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