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끝 발끝 혈액순환을 돕는 초 간단한 단월드 기체조 운동법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로 손, 발이 차가워지면서 가끔 떨리는 요즘인데요.
떨림은 몸의 일부가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규칙적으로 흔들리는 것으로
손이 떨리는 현상은 수전증이라고 해요.
몹시 피곤하거나 긴장, 또는 불안할 때, 화가 나는 상황에서 손이 떨리는 경험이 있다면
놀라잖아요.
손이 떨리는 원인이 스트레스라고 하면 이를 해소하고
약물에 의한 반응이라면 피하거나 용량을 줄이거나 다른 약으로 교체하는 등으로 관리 할 수 있는데요.
정상적인 노화과정에서 나타난 것이라면 치료가 필요 없고,
알코올중독에 의한 것이라면 술을 끓을 것, 당뇨병에 의한 것이라면 인슐린의 용량을 적절히 할 필요가 있어요.
하지만 손 떨림이 심하면 임의로 판단하지 말고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하는 것이 필수겠죠!!!!!
그리고 빈혈, 저혈압이나 혈관계 질환이 있는 경우 혈액순환이 잘 안 되어 수족냉증이 일어날 수 있는데요.
근육량이 감소해도 나타날 수 있는 수족냉증은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몸 전체의 온도를 높여주는 것이 중요해요.
이처럼 손발저림이나 손 떨림 증상이나 수족냉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생활 속 쉽게 할 수 있는 체조가 있어요.
바로 "단월드 기체조"가 그 정답인데요.
단월드 기체조는 다른 운동기구 없이 장소나 시간 제한 없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단월드 기체조 - 활대 자세
1. 엎드려서 양팔을 머리 위로 뻗는다.
2. 숨 들이마시며 머리를 들고 손과 발을 들어올린다. 단전으로 호흡하며 손목과 발목을 90도로 꺾어준다.
이 자세로 1분정도 유지한다.
3. 천천히 숨 내쉬며 자세를 바로한다.
4. 편안하게 온 몸을 느낀다.
단월드 기체조 - 활대 자세를 하면 손끝과 발끝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단월드 기체조 - 활대 자세는 손발이 저리는 현상이나 떨리는 현상이 있다면
하루에 3~5분 정도 매일 꾸준히 해보면 좋아요 *^^*
단월드 기체조 - 발끝치기
1. 자리에 앉아 다리를 펴고 발뒤꿈치를 붙인다. 발가락 끝을 몸쪽으로 당긴다.
2. 양 발끝을 부딪힌다. 자신의 몸 상태에 맞게 속도를 조절한다. 1분 정도 하기 시작하여 익숙해지면 3분으로 늘려서 한다.
3. 눈을 감고 편안하게 온 몸을 느낀다.
단월드 기체조 - 발끝치기는 실내에서, 누구나 부담없이 할 수 있는데요.
집에서 앉아서 tv를 보면서도 쉽게 할 수 있는게 매일 꾸준히 하면 손발이 따뜻해지고 몸이 건강해져요.^^
단월드 기체조 참 쉽쥬~~~
누구나 할 수 있는 단월드 기체조는 운동 싫어하는 저 또한 즐겨 하기에는 딱!!!! 좋은 생활체조라고 할 수 있어요~
그래서 단월드 기체조를 적극 추천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