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꼬마별인데 정말 오랜만에 글을 올립니다.
음..당분간 활동을 안하고 있었는데 단순히 개인사정 때문이었구요.
갑자기 까페가 변한다는 글을 보고 가만히 있을수가 없더라구요.
MLTR의 팬 까페로서 어느 사이트에서도 찾아볼 수 없이 나름대로 발전해온 까페를..
하루아침에 야샤님이 원하시는 까페로 만든다고 하시니깐요.
첨엔 정말 당황스럽더라구요.
그리고 까페 대문 바뀐 것 보고 더욱 거리감이 느껴졌구요.
전 이 까페가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서 가입을 했었어요.
그 땐 회원이 15명이 채 되지 않았던 때였죠..
(참고로 그 때 닉넴은 sharp였는데 얼마뒤 바꾸긴 했지만..-_-)
그래서 첫 정모할 때도 참석하진 못했지만 멀리서나마 가고싶어했었고..
그때그때 운영자가 어떻게 바뀌는지도 지켜볼수 있었고..
지금까지 회원수가 이렇게 늘어나는걸 보면서 운영자는 아니지만 뿌듯하기도 했구요..
까페에 애착이 있어서 종전까진 나름대로 열심히 활동을 했답니다.
어쨌든..까페가 이렇게 발전하기까지 과정을 지켜보아서 그런지 정말 이 까페가 좋아요.;;
야샤님이 말씀하신대로 MLTR만을 바라보면서 이런식으로 까페가 유지되는게 발전이 없는 것일수도 있겠죠..
좀 더 활발한 활동을 위해서, 많은 정보 교류를 위해서 까페를 바꾼다는 야샤님 생각에도 일리는 있어요.
그렇지만 제 생각으로는..MLTR의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한둘씩 찾아주고 그 사람들이 모여서 작은 이야기를 나누는것도 발전이 없는것 같지는 않다는거죠.
여기지금 모여있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있지만 MLTR이라는 가수의 음악을 듣고 그 음악에 감동을 받아서 까페검색에 "MLTR"을 입력하고..이 까페를 찾고..그렇게 찾아서 오신 분들이 많잖아요.
그래서 지금까지 회원이 하나둘씩 늘고, 지금 이루어놓은 까페도 분명 큰 발전이 있었다구요..
(자기소개란에는 그렇게 MLTR이 좋아서 찾아오신 분들이 여전히 가입인사를 하고 있다구요..;;)
그리고 이 까페의 사람들이 모두 MLTR의 내한만을 기다리는것도 아니구요..
지금처럼 이렇게 서로 얘기를 나누고 가끔씩 만나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만약에 "바뀐 까페대문 그대로의 의미를 가진 까페로 바뀐다면" 그동안 이 까페에 계셨던 분들은 이 까페에 올 이유를 잃게 되는건 사실이겠네요.
그래서 지금 많은 분들이 까페를 다시 만들자는 얘기도 나온것 같구요.
여러분들이 흥분하시는 것도 전 이해가 되는걸요.
까페가 어떻게 바뀔지 그건 운영자님의 마음이고 어떻게 하시든지 저희가 글을 올리는것밖에는 손쓸 방법이 없지만..
일단 저도 까페가 어떻게 바뀌는지 지켜볼려구요.
그 뒤에 탈퇴를 하든..아님 다른 회원분들이 다시 만들 까페에 가입을 하든 결정할 문제 같군요.
일단..야샤님께서 까페를 어떻게 바꾸실지 정확한 계획을 말씀해주셨으면 해요.
단순히 "친목까페"를 만들것이라고 하지 마시구요..
음.."게시판을 어떻게 구성하실것인지" 알려주시면 안될까요?
그것만 봐도 대충 까페가 어떤 방향으로 나갈지 알수 있을거 같아서요.
두서없는 글 봐주셔서 감사하구요.
지금 회원들의 반발이 있다는 건 야샤님께서 이해를 해주셔야할 문제같네요.
까페가 바뀐다는데 까페에 애착이 있던 사람들이라면 당연히 그럴수 밖에 없다고 생각되요.
그럼 전 이만..안녕히 계세요.
첫댓글 꼬마별님 한참을 계시더니..이 글 작성하셨군요..
동네야 힘내라 사수하자!
별님아~~너가 쓴 글중에서 제일 길다~~~^^:
3인칭 전지석 시점의 꼬마별 아가씨가.... 이렇게 긴 글을 쓰다니.. 놀라울 따름;;
아무리 3인칭전지적시점의 저라고 해도..가만히 있을수가 없었다는..ㅋㅋ그래도 말할필요가 있을때는 말을 한다는..ㅎㅎ
일리가 있네 꼬마별누나 말..........우야둥동 야사님께 먹여들어가야할낀데..
안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