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딤전4:1
'거짓은 언젠가 드러납니다.' 옳은 말입니다. 그러나 소극적으로, 또는 제때 대처하지 않는다면 정상적인 회복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목회자는 거짓을 분별할 수 있어야 하고, 아울러 미 성숙 한 형제자매를 깨우치고 가르치되, 몸에 밸 때까지 지속적으로 반복해야 합니다. 바울 사역의 흐름에 있어서 전반기는 주로 유대인들에게 핍박을 받지만 A. D 70년 성전 파괴 이후에 유대교가 급속히 쇠퇴 하면서 헬레니즘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Falsehoods will come out someday." He is right. However, if you do not respond passively or in time, a normal recovery may not be possible. Pastors must be able to discern falsehoods and awaken and teach immature siblings, but they must constantly repeat them until they get stung. The first half of Paul's ministry was mainly persecuted by Jews, but after the destruction of the temple in 70 A.D., the rapid decline of Judaism was greatly influenced by Helleni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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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레니즘, 플라톤이즘, 영지주의는 모두 한 뿌리인데 영혼(pushke, soul)만 좋고 육체(soma, body)는 나쁘다는 이원론 적 이론입니다. 그래서 더럽고 악한 육체는 부활하지 않고 영혼만 부활한다고 믿는 것입니다. 디모데전서가 쓰일 당시엔 영지주의 가운데도 두 극단 현상이 생겨났는데 하나는 육체에 대한 금욕주의적 성향이었고 다른 하나는 세속주의 이었습니다. 쉽게 얘기하면 육체는 나쁘고 악하기 때문에 금욕해야 한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어차피 죽으면 썩어질 육신이니 쾌락의 도구로 실컷 즐기자는 주장인 것 같습니다. 나는 어느 쪽입니까?
Hellenism, Platoism, and gnosticism are all one root, but the dualistic theory is that only the soul is good and the body is bad. That's why they believe that dirty and evil bodies do not resurrect, but only souls do. At the time of writing the book Demode, two extremes arose among gnosticism, one of which was stoicism toward the body and the other was secularism. In other words, the body is bad and evil, so you have to abstain, and the other is the body that will rot if you die anyway, so you have to enjoy it as a tool for pleasure. Which one am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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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모더니즘은 윤리나 도덕의 틀이 다 해체 되어진 체 뭐든 내가 좋으면 그것이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것입니다. 그래서 일상의 시시한 것들 말고 좀 더 자극적인 일탈을 꿈꾸기도 합니다. 그럴듯하지 않습니까, 그러나 속지 마시라. 내 생각에 오대양 사건의 구원 파는 육체는 악하다고 보고 집단 자살을 했을 수도 있습니다. 인간은 죄 덩어리라고 말하는 박옥수씨를 조심하세요. 목회자는 양육하면서 양육을 받는 존재입니다. 자신을 살찌게 하고 성장하게 하는 말씀으로 타인을 세우는 자가 참 지도자입니다.
Postmodernism is when the framework of ethics and morality has been dismantled, and if I like anything, it is considered the highest value. That's why I dream of a more stimulating deviation besides the daily trivialities. Isn't it plausible, but don't be deceived. I think the rescue team in the Odaeyang case may have committed mass suicide because they thought the flesh was evil. Be careful of Park Ok soo, who says that humans are a lump of sin. A pastor is a person who is nurtured and nurtured. A true leader is a person who builds others by saying that makes him gain weight and gr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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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칭을 위하여 자신을 먼저 가르칠 때 성숙할 수 있다고 봅니다. 거짓 교사는 믿음과 착한 양심을 버리고(1:19) 거듭되는 경계의 소리를 막다가 급기야 양심에 화인 맞아 그 소리마저 들리지 않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도덕 불감증과 외식이 깊어지고 거짓 가르침에 빠져 결국 다른 이들의 믿음을 저버리게 합니다. 성령께서 말씀과 조언을 통해 주신 거룩한 부담을 거부하여 멸망의 내리막길로 들어서는 일이 없도록 양심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He believes that he can mature when he teaches himself first for teaching. The false teacher abandoned his faith and good conscience (1:19) and blocked the repeated sounds of vigilance, but eventually he was incensed by his conscience and could not even hear the sound. Naturally, moral insensitivity and eating out deepen and fall into false teaching, eventually betraying the beliefs of others. We must listen to the sound of conscience so that we do not go down the road to destruction by rejecting the holy burden given by the Holy Spirit through words and adv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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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짓 교사들은 결혼과 음식에 대해 극단적인 금욕 주의를 주장하였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하나님이 보기 좋다’ 하시면서 주신 선물이니 우리는 그것을 선한 양심으로 감사하며 받을 때 거룩해집니다. 피조세계의 청지기로서 성도는 창조 속에 깃든 하나님의 영광을 즐기고, 결혼, 성, 예술과 정치 교육, 음식 등 날마다 만나는 창조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의 손길을 느껴야 합니다. 물론 그분의 절묘한 솜씨에 감탄하면서, 선물로 누리고, 내 일상이 감사와 찬양을 통해 예배가 되게 해야 합니다.
False teachers insisted on extreme abstinence from marriage and food. However, it is a gift from God that is good to see, so when we receive it with a good conscience, we become holy. As a steward of the Peoples' World, a saint must enjoy God's glory in creation and feel God's touch in all areas of creation that he encounters every day, including marriage, sex, art, political education, and food. Of course, I must admire his exquisite skills, enjoy it as a gift, and let my daily life become a service through gratitude and prai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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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도자는 성도들이 그렇게 하도록 일깨워줌으로써 그들이 좀 더 풍성하게 하나님의 생명을 누리도록 목양 해야 할 것입니다(6).그리스도의 구속이 나를 경건하게 하는 원천이 되지만(3;16), 지도자 뿐 아니라 성도들 역시 경건에 이르기 위해 연습해야 합니다. 그리스도 인의 성품을 훈련할 수 있는 곳이 교회 공동체 외에 어떤 곳이 있을까? 나는 진보를 나타내기 위해 어떤 계획을 세울 것인가?
The leader should remind the saints to do so, so that they may enjoy God's life more abundantly (6). Christ's restraint is the source of my reverence (3;16), but not only the leader but also the saints must practice to reach reverence. What other places besides the church community can train the Christian character? What plans will I make to represent prog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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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짓 가르침을 추종하는 자들에 대해(1-5)
a.거짓 가르침의 특징:1-3a
b.거짓 가르침에 대한 교정:3b-5
디모데의 경건과 사역에 대해(6-16)
a.디모데의 역할에 대해:6
b.디모데 개인을 향한 명령:7-10
c.디모데 공적 사역에 대한 명령: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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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성령이(1a)
밝히 말씀하시기를(1b)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1c)
믿음에서 떠나(1d)
미혹하는 영과(1e)
귀신의 가르침을(1f)
따르리라 하셨으니(1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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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양심이(2a)
화인을 맞아서(2b)
외식함으로(2c)
거짓말하는 자들이라(2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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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인을 금하고(3a)
어떤 음식물은(3b)
먹지 말라고 할 터이나(3c)
음식물은 하나님이 지으신 바니(3d)
믿는 자들과(3e)
진리를 아는 자들이(3f)
감사함으로 받을 것이니라(3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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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께서 지으신(4a)
모든 것이 선하매(4b)
감사함으로 받으면(4c)
버릴 것이 없나니(4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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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말씀과(5a)
기도로(5b)
거룩하여짐이라(5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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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가 이것으로(6a)
형제를 깨우치면(6b)
그리스도 예수의 (6c)
좋은 일꾼이 되어(6d)
믿음의 말씀과(6e)
네가 따르는 좋은 교훈으로(6f)
양육을 받으리라(6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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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령되고 허탄한(7a)
신화를 버리고(7b)
경건에 이르도록(7c)
네 자신을 연단하라(7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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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체의 연단은(8a)
약간의 유익이 있으나(8b)
경건은 범사에 유익하니(8c)
금생과 내생에(8d)
약속이 있느니라(8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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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쁘다 이 말이여(9a)
모든 사람들이(9b)
받을 만하도다((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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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하여(10a)
우리가 수고하고 힘쓰는 것은(10b)
우리 소망을(10c)
살아 계신 하나님께 둠이니(10d)
곧 모든 사람(10e)
특히 믿는 자들의 구주시라(10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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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는 이것들을(11a)
명하고(11b)
가르치라(11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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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든지 네 연소함을(12a)
업신여기지 못하게 하고(12b)
오직 말과 행실과(12c)
사랑과 믿음과(12d)
정절에 있어서(12e)
믿는 자에게 본이 되어(12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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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이를 때까지(13a)
읽는 것과 (13b)
권하는 것과(13c)
가르치는 것에 전념하라(1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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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속에 있는 은사(14a)
곧 장로의 회에서(14b)
안수 받을 때에(14c)
예언을 통하여 받은 것을(14d)
가볍게 여기지 말며(14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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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모든 일에(15a)
전심 전력하여(15b)
너의 성숙함을 (15c)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게 하라(15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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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가 네 자신과(16a)
가르침을 살펴(16b)
이 일을 계속하라(16c)
이것을 행함으로(16d)
네 자신과 (16e)
네게 듣는 자를 구원하리라(16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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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지도자의 조건인 경건_Piousness, the condition of a true leader_
일상에서 실현되는 경건_a reverence that is realized in everyday life_
연습으로 형성되는 경건_piousness formed by practice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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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회생활에 대해서 요목조목 말씀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50대는 시간을 쫓지 말고 방향을 잡으라고 했는데 자꾸만 마음이 조급해지는 것을 어찌 하오리까? 주여 불쌍히 여겨주시어 나의 진보를 모든 사람이 보여 하옵소서. 경건의 비밀이 분명한데도 그것과 다르게 가르치거나 내 쪽에서 현혹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겠나이다. 즐거움과 편안함에 가치를 두고 누렸던 지난날을 회개하고, 영과 몸을 나눌 수도 없지만 우리의 몸은 반드시 창조의 끄트머리인 부활할 몸을 향해서 가야만 하기에 이제부턴 내 맘대로 살지 않고 이악한 세대 속에서 진리를 따르며 경건하게 살도록 도와주옵소서.
Thank you for telling me one thing about church life. In my 50s, I was told not to chase time and find a direction, but how do I keep getting impatient? Lord, please be pitiful and show my progress. Even though the secret of reverence is clear, I will be careful not to teach it differently or be misled on my side. I regret the past I enjoyed with pleasure and comfort, and I cannot share my body with spirit, but our bodies must go toward the resurgent body, the end of creation. From now on, please help me not to live as I please and follow the truth and live reverently in this evil generation.
2024.11.7.thu.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