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자료]
본 그림은 콘덴샤 용량계산과 용도를 잘 모른다는 것으로 해석이 됩니다.
1. 용량계산 : 콘덴서 용량은 직렬은 반으로, 병렬은 배로 늘어나므로 위 회로는 병렬방식이 라 용량을 전부 합산하면 됩니다.
* 계산식 : (0.1×2 + 4.7×2 + 47×2+470×2+ 3300×2+4700×2)uF
= (0.2 +9.4 +94 +940 + 6600 + 9400)uF
= 7043.6uF 입니다.
이는 4700uF×4개를 병렬로 제작한 것 보다 적은 용량입니다.
4700uF×4개 = 18800uF
이렇게 보면 위회로는 그냥 복잡하게 만들었을 뿐이지 기술적으로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2. 용도 문제 : RPM회전에 따라 변동되는 알터네이터(발전기)전압 조절방식은 배터리양단의 미소한 전압변동을
이용합니다.
그런데 전압안정기를 배터리양단에 부착하게 되면
가. 좋은 점 : 배터리전압 흔들림을 조금 보상하므로 전압안정에 도움이 됨.
나. 나쁜 점 : 알터전압 조절회로의 조절 기능을 마비시킵니다.
그러면 배터리 충전부족으로 방전이 잦아지고, 나아가 배터리수명을 단축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예를 들어 평소 배터리방전이 잦다거나 또는 블랙박스 장착 후 배터리방전 때문에 골머리를 않는 차들은 배터리 양단에 전압안정기와 접지 잘못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음을 꼭 유념하셔야 합니다.
● 특히 신차들의 알터전압제어방식은 접지를 이용하오니 주의를 요함●
자동차는 엔진 미션만이 좋으면 되는 것이 아니라 전기도 엔진 미션 이상으로 차 성능에 직결되오니 전기에 대한 이해를 잘 하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방전이 잦아지고, 밧데리 수명이 짧아진다... 이논리는 어디에서 나온 것인가요??
ㅎㅎㅎ 정말 기가막히고 코가 막힐 이야기네요...그래도 몬가 안답시고 저런글을 적은거 같은데...저 양반 논리대로라면 자동차 전자유닛(ecu/카오디오등등)에 전원라인에(결국 배터리 양단에 다는것과 같은겁니다)들어가 있는 캐패시터들은 무었인지...도대체 알터전압 조절 기능을 어떻게 마비 시킨다는것인지... 한번 가봐야 겟네요
저 발명가라는 닉은 모냐...음....ecu에 다는 장치인데 갑자기 이름이 생각이 안나네요 그거 만드는 분이에요...ㅋㅋ 울 카체에도 그분 닉넴 살아있읍니다(나 같으면 쪽 팔려서 탈퇴했을텐데)
아VAD군요.. 정말 끈질긴 생명력입니다 제가 다 존경스럽네요..VAD사진 퍼가면 어떤 반응이 나올지 궁금합니다
ㅋㅋㅋ 정말 재미있어서 퍼왔답니다^^ 그런데 중요한것은 스파크 동호회 사람들은 이것을 믿더라구요^^
글을 잘 볼수는 없지만(준회원이라) 카페지기님이 엄청난? 신뢰도의 글을 적으셨더군요..돈이 좋기는 하죠..ㅋㅋ
발명가란 양반이 말씀하는 내용은 콘덴서를 어떻게 장착하는지에 따라 달라지는 점을 모르는 분이란 걸 확인시켜주는군요. 배터리 - 단자에 IBS 센서가 탑재된 차량에는 배터리 -단자에 콘덴서를 달지 않고 차체에 접지식으로 달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배터리가 방전이 된다는 둥 하는건 배터리 -단자에 직접 콘덴서를 연결할 때 생기는 문제이지 콘덴서가 차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게 아닙니다.
장착 상의 문제를 가지고 콘덴서가 원인인 것 같이 잘못된 정보나 퍼트리는 수준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