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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차량 (고속,일반) 무궁화 중앙선 무궁화호들!!
KORAIL 녹천승무&정읍역 추천 0 조회 1,352 09.12.04 22:26 댓글 2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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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12.04 22:30

    첫댓글 전 디젤동차 보다 전기동차를 더 좋아합니다. 소음이 비슷하긴 해도
    전기동차가 그래도 덜 하니까요

  • 작성자 09.12.04 22:31

    전기차 나오기전에 디젤소리가 엄청 났었는데..(안동행의 경우..) 디젤소리가 사라지니 한편으론 쫌 아쉬운.. 그래두.. 청량리-부전간 운행은 그나마.. 디젤이.. ㅎㅎ

  • 09.12.05 13:55

    신정네거리역//죄송하지만, 사진에 있는 열차는 동차가 아니고 기관차 입니다. "동력 집중"이 기관차 이죠.

  • 09.12.05 00:06

    복선화 되면서 터널이 더 많아졌기 때문에 기관사 입장에선 전기기관차가 더 좋을지도 모릅니다.

  • 작성자 09.12.05 17:36

    터널 드가면 디젤기관차에서 뿜어나오는 연기(매연) 때문에 안좋을수도 있으니깐요..

  • 09.12.05 23:02

    긴 구간엔 자갈 없는 순 콘크리트 도상으로 되있기 때문에 소음도 한 몫 할겁니다.

  • 작성자 09.12.06 09:43

    하긴 중앙선 일부터널을 보니깐 전동차가 드갈 때 자갈도상이 아닌 콘크리트 도상에서 왜애애애앵~~ 소리가..;;;

  • 09.12.10 16:09

    중앙선 복선 신설터널 무자갈 구간에 통일호나 무궁화호급 객차가 다녔다면 바로 민원 들어왔겠죠. 화장실도 사용하기 힘들뿐더러...

  • 09.12.05 13:43

    제발 짬뽕 좀 만들지 말자니까,,,어느 한분의 고집으로 영원히 혼합편성이 존치될 듯...

  • 작성자 09.12.05 17:15

    괜히 짬뽕만든게 아닌것 같습니다.. 검수가 발생되었을 때는 다른차로 끼어넣을수도 있기 때문에..[그때그때 다르지요...]

  • 09.12.08 15:45

    그래서 단일편성화 작업이 진행중이었는데, 그게 완성되지 못했죠.

  • 09.12.07 12:10

    같은 무궁화호 타도 옆칸은 신조인데 우리 칸은 장대면 좀 그래요;;

  • 작성자 09.12.07 12:11

    신조 타는거랑 구형 타는거랑 느낌이 틀린데.. 뭐 똑같은 무궁화호니..;;

  • 09.12.08 00:24

    중앙선 타 본 지 너무 오래 됐지만, 8200호대 기관차는 제 취향에 딱 맞아서(?) 같은 무궁화호라도 저게 끄는 무궁화를 타고 싶습니다. ㅋㅋㅋ

  • 09.12.08 17:05

    해태특실+_+

  • 작성자 09.12.08 22:38

    저 날은 유난히 해태특실이 많이 보는데.. 유선형 특실을 못봤네요..;; 검수드갔나?;;[대전정비단]

  • 09.12.10 16:06

    하이타이~~중앙선 탔을때마다 항상 뒤에 끌려(?) 왔었는데...언제 그 객차에 탈 수 있을까...(독백)

  • 09.12.08 18:02

    용문까지 개통되도 기어다니는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길 바랄 뿐입니다.-_-

  • 작성자 09.12.08 22:37

    글세요.. 그건 그 때 가봐야 아는것이고... 아마 원주까지 복선화 되믄 해소가 되지 않을까..;;[아닌가;;]

  • 09.12.08 22:57

    사실 기분 탓 아닌가요. 디젤전기기관차나 신형전기기관차나 어떤 기관차가 견인하든 객차에서 느껴지는 승차감은 거의 비슷한 것 같습니다...^^;;

  • 09.12.10 12:38

    물론이죠 ㅋㅋ 다만 디젤기관차에서 다소 느껴지는 매연과 그을음이 거의 발생하지 않고, 또 엔진 소리도 다르기 때문이지요.

  • 09.12.10 16:11

    견인식 객차이기에 기관차가 바껴도 승차감은 거의 그대로인거 같습니다.

  • 09.12.09 12:07

    왜 중앙선 상행선은 원주에서부터 계속 달렸다 기었다 하면서 청량리까지 올라올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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