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토요일날 킹덤2를 사서 정말 재미있게 하고있습니다. ㅎㅎ
장단점이 있는데 전 개인적으로 장점이 크다고 보고 있습니다.
어른들의 사정과 개발의 어려움등등으로 동남아 러시아만 돌아다니다 제대로 출시가된 느낌입니다.
장점
1. 토탈워유저는 재미있게 즐길수있다.
2. 최대 3부대를 이끌수 있어서 조합하는 맛이있다.
3. 게임내 얻는 재화로 핵심컨텐츠가 돌아가고 재화를 얻는데 노력은 필요해도 수급이 쉽다.
4. 한글화가 가능하다.
5. 한국인 길드와 디코가 활성화가 되어있다.
단점
1. 그래픽이 현재 게임들에 비해서 부족하다.(대규모 전투를 생각하면 타협할수 있습니다.)
2. 오랜 개발기간에 의해서 RPG구간이 추가되었고 이부분이 상당히 재미가 없다.
3. 온라인 게임인데 현재로서는 사람이 적다.
스샷은 전체지도와 미션시작전 부대 조합창입니다.
전투스샷은 토벌이라고 부대로만 전투하는 미션인데 전통적인 모루와 망치 조합에 총병입니다.
기병뽕맛도 구현이 잘되어 있고 전후측면 어디서 공격하는지에 따른 판정도 잘되어 있습니다.
마법사들의 마법도 구현이 정말 잘되어 있고 포병이나 대형괴수등도 밸런스있게 만들었습니다.
현재로서는 그래픽과 rpg구간에서 욕먹을 수는 있어도 게임은 정말 수작입니다.
초반 1시간정도 맛보고 망겜하고 환불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대개 그런사람들은 그래픽과 rpg로 욕을 하는데 그건 어쩔수가 없죠 ㅎㅎ
막상 하면 그래픽이 부족한건 느낄수 없으실겁니다. rpg는 욕먹어도 싸고요.
첫댓글 스팀에 모바일겜이 그래픽 더 좋다고 적혀있던 댓보고 기대가 팍 식어버린 ㅋㅋ
개발자 말로는 대규모 유닛전투에 특화되어있어서 어쩔수 없답니다. 폴리곤을 감당 못한다도 어떤 미션에서는 2만명가량 나온다고 하니까 이해는 됩니다. 모바일보다 부족하다는 거에서는 동감합니다.
이거 완전 토탈워 아레나...
아레나에서 영웅과 마법 굇수가 있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ㅋㅋ
커프2를 개발할때 테스터를 해본적이 있어서 기대를 하는데 정식 한글화가 나온다면 구매하고싶네요.
아시아 유저가 많아지면 유통사에서 아시아 서버를 만들수도 있다는 썰이 있는데 모르겠네요.
고민좀 해봐야 것네요
수작인데 rpg구간이랑 그래픽비교는 잠시 눈을 감고 해야 합니다.
현재 인게임 재화인 금화와 큐브중 큐브가 게임에서도 쓰이고 큐브샵이라고 있는데 요기서도 쓰입니다.
캐쉬는 다이아몬드인데 현재로는 살게 없습니다. 탈것이랑 의상템인데 크게 구매매력이 떨어져서 과연 모로 돈벌려는 건가 궁굼해지더군요.
부스터팩을 큐브로 팔고 큐브가 수급이 쉽거든요.
오...토탈워 유저로서 관심이 가는 게임이었는데, 직접 후기글이 올라오니 좋네요. ㅎㅎ
시간되시면 한번 해보세요 ㅎㅎ
오호~ 의외의 후기로군요. 함 고민해봐야할듯
한국 모바일게임 일회 랜덤뽑기 생각하면 아깝지는 않습니다 ㅋㅋ
테스터때 기준으로는 준수한 그래픽이였는데...워낙 오래됫쥬
다들 평이 5년만 일찍 나오지 입니다 ㅎㅎ
꽤 기대는 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