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의 변화된 모습, 국민과 공유한다
- 새만금개발청, 공간정보산업진흥원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규현)과 공간정보산업진흥원*(원장 손우준)은 7월 6일 서울 새만금 투자전시관에서 공간정보 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국민의 효과적인 공간정보 활용을 촉진하고 대한민국의 공간정보산업을 진흥하기 위해 「공간정보산업 진흥법」 제23조에 따라 2012년 설립된 법정기관
ㅇ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새만금지역 공간정보를 국민에게 개방‧공유하기 위한 상호협력, △공간정보 구축‧갱신 관련한 최신기술 공유 및 공동 협력사업 발굴, △공간정보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한 협력 등을 강화할 계획이다.
□ 새만금개발청은 브이월드*(https://map.vworld.kr)를 통해 △미리 보는 가상 스마트 수변도시․신항만,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국립새만금간척박물관 내부 모습, △새만금 수목원 등 변화된 새만금의 최신 정보를 국민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 공간정보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공간정보 개방형 작업공간(오픈플랫폼)
□ 정인권 기획조정관은 “이번 협약을 통한 공간정보 융‧복합 활용 기술협력은 스마트 수변도시 등 새만금지역의 효과적 관리는 물론 국민과 잠재적 투자자에게 최근 크게 발전하고 있는 새만금의 모습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손우준 공간정보산업진흥원장은 “미래 신기술 분야에 공간정보 활용성이 증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새만금지역의 가상모형(디지털트윈) 기반 스마트도시 구축 등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새만금개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