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피림"은 히브리어이다.
네피림이 무엇인지를 알려면 그 뜻이 무엇인지 헤아려 보아야 한다.
유대인은 히브리어를 잃어버렸다.
예수님 당시 히브리어를 아는 학자는 손에 꼽을 정도였고 그들은 아람어로 일상을 생활했으며,
당시 세계공용어인 헬라어는 식자들이....로마의 속국들은 행정언어인 고대라틴어를 사용하는 그야말로 세가지 언어가 혼재되어 있는 시대인 것이다.
당시의 유대학자들은 히브리어를 잃어버린 백성들을 위해 성경을 번역하는 작업을 했다.
히브리어인 "네피림"을 번역하는데 마땅한 헬라어 단어를 찿기가 어려웠다.
그중에 가장 가까운 단어가 "기간테스"이다.
영어의 자이언트의 원어가 되는 이 단어는 네피림을 대체하기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고 기록했다.
당시 헬라인이 생각하는 기간테스의 뜻은 "하늘에서 떨어진자" 이다.
그리이스신화에는 이 기간테스를 사용할때 반신반인을 표현할때 사용한 단어인 것이다.
그렇다면 네피림의 성격을 잘 알수있는 대목으로 이는 바로 천사와 사람의 혼혈종을 이름하는 단어라는 결론이 된다.
우리가 아는 용사 힘센 사람 이전에 네피림의 정체성은 혼혈족이다.
나중에 세월이 흐른뒤 자연스럽게 자이언트가 용사가 된것이다.
120년은 노아에게 120년후에 세상을 심판할것이다라는 말씀으로 저는 이해하고 있습니다.
가나안족속중에 네피림이 많은 이유로 전부 몰살을 명령하셨다는 견해는 동의 합니다^^
@하늘사랑.. 족보 계산상 노아에게 120년 후에 심판할 것이다고 하지않고, 인간의 연수를 말씀 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가 사는 지구 환경이 바로 120년 정도 살수 있도록 만들었지만 오염으로 인한 환경이 단축된 것 뿐이죠.
홍수사건이전에는 평균 900살 살았는데..... 지금은 7,80살이라고 하지만 좀 인간의 욕심이 과하지않았나 생각해봅니다.
오랜만입니다. 택정?예정론을 반성경적이라 확신하지만,
홍수이후 아마도 다시 인간의 여자들을 탐한 타락한 천사와 인간의 혼합종은 거룩하신 질서의. 하나님께서 받아주시기 불가한 영을 가지고 있을것이라 봅니다.
인간과 동물의 혼합종, 또는 복제된 인간종들은 영 자체가 다르거나 없을수도 있다고 생각되기 때문이죠,
이 땅을 멸망케하는 자들은 타락천사의 질서를 파괴하는 죄악과 동일하게 지구의 창조의 뜻과 질서를 파괴하는 동일한 죄악을 벌여왔기 때문이죠.
방주엔 믿음이 크진않아도 , 노아와 같은 하나님을 끝까지 믿는 신앙에는 의심을 갖지 않습니다.
다른 종의 악한 유전자를 가진 자가 인류의 조상으로? No!
@오직주를사랑 그러면 이삭의 아들인 에서와 야곱은 순수한 유전자를 가졌는데도 하나님께서 에서를 미워하고 야곱을 사랑했더라고 말씀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락한 천사는 이미 저주받았지만 그 후에 태어난 사람들은 육체라고 하면서 사람과 같으니 생각도 있는데요.
하나님의 경외할 수 있잖아요. 악한 유전자라고 심판하시면 하나님의 창조자로서 맞지않다고 봅니다.
@고넬료 이 카페 중 누군가가의 추측으로는, 에서의 외모가 네피림의 유전형질을 많이 물려받았기 때문일것으로 보더군요. 성경에 에서의 모습은 털이 많고 또 뭐더라..암튼요
마귀도 하는데 타락한 천사가 못하겠어요.
다만 하늘나라에서는 못할뿐 했다간 천상에서 쫓겨나는 신세일겁니다.
하늘나라에서는 결혼을 하지 못하도록 하나님께서 정했을겁니다.
그렇지요^^
자기의 지위와 처소를 떠난 천사들만 이런 못된짓을 하는 것이지요.
하늘에 있는 천사들은 절대 장가가지 않습니다. 할수 있지만 안 가는 것이지요.
장가갈수 없어서 못가는 것이 아니겠지요...
이것을 헷갈리는 분들이 더러 있습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