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도로시험을 봤는데 떨어졌습니다.
주행중 좁은 도로에서 오른쪽 옆으로 파킹을 하라길래 우측깜빡이 켜고 부드럽게
우측정차 시킨것까지는 좋았는데,
후진에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사실 저는 평소 룸미러와 사이드미러로 거의 완벽하게 뒤쪽상황을 파악을 하는데,
시험시 요구된다는 자세대로 - 오른 손은 조수석 뒤로 붙이고 고개를 뒤로 돌리며 왼손으로 핸들(스티어링휠)을 잡고 후진을 했습니다.
오른쪽에 차를 바짝 붙이고 평행을 유지하면서 후진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스탑"하더라고요
바로 뒤 왼쪽으로 연결된 골목에서 밴 하나가 좌회전하려는 것을 못 본 것입니다.
이후로도 시험은 계속 진행한 것으로 보아 합격할 가능성도 있었던 것 같은데, 마지막에 작은 실수하나 추가로 확실하게 떨어뜨리더군요.
운도 좀 안좋았지만
- 그 좁은 길에서 갑자기 밴이(그것도 후진하려는 바로 그위치로) 들어올게 뭔지 -
문제는 제가 시험에 대해 잘 모르고 있어서 불합격 한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저는 후진시 우측에 바짝 붙인 상태를 유지하는데에 신경을 썼습니다.
과연 후진을 하면서 우측에 바짝 붙이며 갈 필요가 있는 것인지요?
우측에 바짝 붙인상태로 후진을 할려면 우측 사이드 미러를 잘 봐야합니다.
그런데 후진시 요구되는 자세는 고개를 뒤로 돌리고 가는 것입니다.
제가 실전에서 안하는 실수를 한것은 뒤로 고개를 돌리면서 또 동시에 우측 사이드 미러를 번갈아 보다가 왼쪽에서 돌아오는 차를 놓친 것입니다.
다시 곰곰히 생각을 해봐도 이런 상황이면 왼쪽에서 들어오는 차를 놓치기 쉬운데요,
그것을 피하는 방법은
뒤를 안돌아보고 거울로만 뒤쪽을 본다던가, 직접 뒤를 보면서 대신에 우측사이드 미러는 보지 말아야 하는 방법이 있는데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다시 정리하면,
1. 고개를 뒤로 돌리지 말고, 룸미러와 사이드 미러로만 본다 (단, 시험관이 싫어할것 같음)
2. 고개를 뒤로 돌리고, 미러는 보지 않는다 (단, 우측 보도와의 간격이 정확하게 유지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첫댓글한번 떨어짐으로 해서 좋은 운전습관을 갖게 된다면 그것이 더 중요치않을까요? 비록 비용은 들지만... 저는 후진시 먼저 고개를 확실하게 돌려 뒤를 보고 천천히 뒤를 살피며 후진하고 뒤에 장애물이 없다면 룸밀러와 사이드 미러를 살짝씩 보면서(그래도 뒤를 확실하게 살피고 있어야 함)후진해야 합니다.
첫댓글 한번 떨어짐으로 해서 좋은 운전습관을 갖게 된다면 그것이 더 중요치않을까요? 비록 비용은 들지만... 저는 후진시 먼저 고개를 확실하게 돌려 뒤를 보고 천천히 뒤를 살피며 후진하고 뒤에 장애물이 없다면 룸밀러와 사이드 미러를 살짝씩 보면서(그래도 뒤를 확실하게 살피고 있어야 함)후진해야 합니다.
여러곳을 한꺼번에 번갈아가면서 다 봐야한다는 말이군요, 네, 까짓거 조심해서 잘하죠 모
네, 우측 도로와 차 바퀴와의 거리는 18인치 이내로 유지 하시면서 천천히 후진하시면 됩니다...^^*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