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제네시스 G70 입니다
신차를 출고하시고 음악을 들어보지만??
환경상 G80 오디오 환경보다 30% 떨어지는 상황으로 스피커 튜닝을 결심하셨고
많은 오디오 업체를 알아보시며 기술적인 신뢰 하나만으로 저희를 찿아주셨습니다 !!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 단순 스피커 튜닝이 진행됩니다 (순정 출력 20w)
어떤 경우에서도 고출력의 스피커를 선턱하시면 안되는 상황입니다
결과적으로 G70 차량에는 순정 오디오의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된 스피커가 필요로 합니다
-전면 5개 스피커 교체-
PHASS 프로그래시브 2WAY 스피커 [트위터 -미드우퍼]
AVI 풀레인지 타입 센터스피커
현대 마크를 과감히 던져버린 제네시스 G70 차량
젋은 층을 겨냥한 스포츠 타입으로 라인업을 확대시킨 모델입니다 !1
외관상 G80 시리즈와는 전혀 다른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휠도 달려야만 할 것 같은 역동적인 디자인 !!
그렇네요..^^
2.0T GDI 엔진이 올라가 있습니다 !!
신차를 출고하신 마음을 잘 알고 있기에..
최선을 다해 스피커 교체작업 진행해 보겠습니다 !!
우선 G70 오디오 환경은 정말 최악입니다
내부도 G80 전혀 다른 디자인으로 낮설게 느껴집니다
중역의 재생하는 미드우퍼는 도어트림 중간 위치에서 하단으로 내려져 있으며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는 도어캐치 옆쪽으로 배치를 시켜놓은 상태입니다 ㅠㅠ
G70 오디오 환경의 개선을 위해 소리의 양감은 풍부하고..
고역은 직진성이 강하며 감도가 높은 스피커로 준비를 해야만 했습니다
저희는 일본 PHASS 사의 프로그래시브 2WAY 스피커를 통해서 문제점을 해결해 보도록 하였습니다 !!
도어트림을 탈거하고 외벽 프레임으로 물리적인 진동을 제어시키기 위해서..
RS 알류미늄 도어 방진 패드를 통해 사진과 같이 꼼꼼한 실딩 처리를 진행시켜 주었습니다!!
PHASS 프로그래시브 미드우퍼는 인피던스 2.8옴 입니다
설계자는 4옴 환경에서 보다 풍부한 구동력을 구현하기 위해서
의도적으로 지금과 같은 설계를 선택하였습니다 !!
더욱이 차량을 기변을 하였을때 2옴 스피커 환경에서도 그대로 적용이 가능하며..
순정 오디오의 출력을 대응으로 제작을 하였기 때문에 중 저음의 목마름을 충족시켜 줍니다!!
프로그래시브의 트위터는 감도가 93db 입니다
네 매우 높은 수준으로 고역은 카랑 카랑한 성격으로 직진성이 강합니다
트위터 포지션이 유리창을 보고있거나 도어캐치에 있는 상황에서는 절대적으로 평가합니다 !!
G70 트림을 조립하면서..
미드우퍼 하단으로 트위터 도어캐취로 위치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역은 데쉬보드 상단이 아니라 문짝에서 소리가 나오기 때문에
오디오는 환경으로 개선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
G70 트위터 포지션입니다
디자인 적으로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 판단합니다 !!
G70 기본 오디오 옵션은 센터스피커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저희 AVI 풀레인지 센터스피커를 통해서 추가 장착을 진행시켜 드렸습니다 !!
풀레인지 타입의 전용 센터스피커 입니다
소리의 분리 향상과 공간감을 개선시켜주며..
부족했던 무대감을 채워주는 중요한 포지션 입니다!!
센터스피커 장착이 완료되고 커버를 졸비시켜 주었습니다 !!
오늘 저희는 제네시스 G70 차량에 가성비 기준 최적의 5개 스피커를 통해 튜닝을 진행하였습니다
언급한 내용처럼 중 저음의 확보와 답답했던 고역을 해결하여 청량한 소리를 들어보실 수 있으며..
기존에 없었던 센터스피커 추가로 더욱 꽉 찬 소리로 채워드렸습니다
ALONE AG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