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맛집]가성비좋은 두툼한 돼지목살 참숯구이집. 삼선교 맛집/목살참숯구이.
한성대입구 삼선교근처에는 돼지고기로 유명한 집이 세집 있답니다.. 누군가는 삼선교 3대 돼지고기집이라는데.. 아뭏튼 3대까지는 모르겠구.. 삼선교 한성대입구 돼지고기가 맛있기로 유명한 3집은..
전화예약도 안받아.. 직접 방문해서.. 예약해야만하고.. 물론 예약안하면.. 먹지 못하기때문에..ㅎㅎ 일주일에 수~토.. 4일정도밖에는 안하고.. 일인분(250g)에 2만원이라는 결코 싸지 않은 가격임에도.. 정말 먹기 힘든집.. 2014년 블루리본서베이에도 등재됐다는 명월집(구,해뜨는집)..
그리고 한성대입구 삼선교의 동네 주민들이 주로 이용하는 돼지고기집이 '돈가래'와 '목살참숯구이'집이 있답니다.. 둘 다 돼지목살 전문집인데.. 오늘의 주인공은 세집중.. 가장 가격도 저렴하고.. 고기맛도 좋고.. 전라도 고흥출신의 안주인이 찬들도 깔끔하게 내서.. 삼선교 주민들과 토박이들.. 그리고 한성대 학생들까지도 좋아한다는.. 삼선교 목살참숯구이랍니다..^^ 돼지목살로 유명한 집에서는 당연.. 돼지 목살로.. 두툼하니 참 좋네요..
빨간벽돌을 쌓아 식탁을 만들고.. 식탁가운데 숯구덩이를 만들어.. 부삽으로 참숯을 퍼다.. 바람구멍조차도 없는.. 그냥 구덩이라..ㅎㅎ 불이 쎄면.. 숯을 덜고.. 불이 약하면.. 숯을 더 넣고.. 고기는 석쇠가장자리에.. 먹을양 만큼씩만 석쇠 가운데로.. ㅎㅎ 아주아주 옛날식으로 구워 먹는데.. 재미도 있고.. 무엇보다도.. 두툼한 목살이 참 맛나다는..^^
고흥출신의 안주인 음식솜씨가 좋아.. 찬들도 깔끔하니.. 참 잘나온답니다..
1차 초벌후.. 잘라서 가장자리로.. 먹을만큼씩만.. 가운데로.. 굵은소금도 직접 볶는다고.. 고추장아찌도 목살구이와 잘 어울리네요.. 볶은김치도 당연 리필했구요.. 무엇보다도 직접 담궜다는 깻잎장아찌와 파김치가.. 일품이었답니다..
육즙빠지지않게.. 살살 굴려가며..^^ 파김치에 싸 먹는 목살.. 참 좋네요.. 한데.. 1차 횟집에서 마구 달리고.. 2차 자리인데다가.. 카메라 화이트발란스 이야기듣다가.. 너무 구어졌다는.. 에구..
직접 담근다는.. 짜지않은 깻잎장아찌에 싸서 먹는.. 목살구이.. 술안주 참 좋네요.. 양파장에도..
간장양념하지않은.. 다진마늘만 살짝.. 껍데기중에 최고라는 암퇘지가슴과 배쪽 껍데기랍니다.. 부드럽고 쫄깃하니.. 좋고.. 짜지않고 달지않아 더 좋다는..^^ 고흥 시골된장으로 끓인다는 된장찌개까지.. 국내산 목살소금구이 일인분(200g) 만원.. 가성비 참 좋습니다.. 위치:성북구 삼선동2가 11(한성대입구역) 전화: 02-3672-6786. "공감하트" 꾸욱~ 눌러 주시고 즐겁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
출처: 맛있고 가슴 따뜻한 착한식당을 찾아~ 원문보기 글쓴이: 행복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