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키지 및 제품 외형
제품의 패키지입니다. 검은 바탕의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옆에 해바라기 조화는 색감이 이뻐서 같이 찍어봤습니다. ^^;
핸드폰 연결 데이터 케이블과 핸즈프리 입니다. 기본 품목으로 같이 패키지에 있습니다.(교통 정보 수신을 위해 사용)
개봉한 상태입니다. 사용설명서 책자가 있고, 간단한 안내문과 설치 안내 설명서가 별도로 있습니다.
충격에 흔들리지 않도록 투명 플라스틱 덮개로 잘 고정되어 있습니다.
덮개를 열면 설명서 아래에 거치대와 케이블들이 있으며, 여타 제품들도 잘 고정되어있습니다. 패키지까지 잘 신경써서 만들었다는 느낌이 드네요.
내용물입니다.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전원 케이블(시거잭), 데이터 송수신 케이블(USB), 흡착식 거치대, 리모컨, 밧데리, GPS 수신 안테나, 본체, 제품 설명서 입니다.
역시 3.8인치 제품은 가벼우므로 일명, '자바라'거치대를 사용하였습니다. 물론 아이나비 제품에 사용하는 관절식 거치대보다는 안정성이 떨어집니다만, 보다 유연하게 원하는 각도로 휘어 사용할 수 있어서 더 편리한 점도 있습니다.
여기서 설치시, 유의할 점을 한가지 일러드리겠습니다.
아래 로드바이스 제품을 설치할 때도 마찬가지였지만, 일명 '자바라' 거치대의 경우 진동에 약한 면이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시 진동 때문에 소리는 물론이고 가독성도 떨어질 수밖에 없죠.
이에 반해 아래는 아이나비 Pro+제품에 채용한 관절식 거치대입니다.
관절식 거치대는 짧고, 아주 세밀한 조정은 안되며 관절을 움직인 후에는 레버를 돌려 고정해주는등 조금 번거롭지만 한번 고정하면 아주 안정됩니다. 가격도 더 비싸고요.
그래서 차량 대쉬보드에 꼭 밀착시켜야 주행시 달그락거리는 진동을 피할 수 있답니다. Tip!
위에서 처럼 본체 뒷면 홈에 간단하게 끼우시면 거치대 장착은 완료됩니다.
제품의 아랫면에는 좌측에서부터 전원연결 포트, 데이터 송수신용 포트(USB연결), 핸드폰 연결용 데이터포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우측 뒷면에는 SD 메모리 킷이 있습니다. 업데이트되어 용량이 초과시에 SD 메모리에 탑재하여 활용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뒷면 상단에는 GPS 안테나를 연결하는 부위가 있습니다. 오른쪽은 2W 짜리 모노 스피커입니다. 작은 제품이지만 생각보다 소리는 제법 크더군요.(같은 출력이더라도 실제 들어보면 생각보다 적게 들리는 제품도 있고, 생각보다 크게 들리는 제품도 있습니다. 이것은 정격 출력 뿐 아니라 저장된 음성 신호의 녹음 볼륨 크기와도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GPS 안테나 삽입시엔 위 안내문대로 위치를 잡아 끼워주십시요.
외관은 매우 단단하고 깔끔하게 느껴집니다. 좌우 대칭형 안정감 있는 디자인 입니다.
좌측에는 상단부터 차례로, 지도확대/축소, 길찾기메뉴, 전원, 그리고 리모컨 신호 수신부가 있습니다.
이렇게 A300 제품의 패키지와 구성품, 제품 외관을 살펴보았습니다. 디자인은 주관적인 부분도 분명 존재합니다만, 파인드라이브 제품들은 전체적으로 블랙 컬러를 선호하면서 고급스럽고, 매우 안정감있는 디자인으로 느껴집니다.
디자인에 있어서는 나무랄게 없는 제품인듯.
다음은 제품을 장착하고 여타 제품들과 간단하게 비교해보며 기본 기능들을 실행해보고자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