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모듬

■ 산행정보(질문/답변) 가천-포사격장-금강폭포-에배로리찌-영축산-함박등-체이등-죽바위-한피고개-시살등-염수봉
자유인 추천 0 조회 203 11.02.28 15:19 댓글 3

• 11.02.28 16:30

첫댓글 포사격장안으로는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 바깥으로 등산로가 있어 아무 때나 등산가능합니다.부산 명륜동지하철역에서 출발하는 양산버스 12,13번을 타고 통도사지나 가천 정류장에서 내리면 됩니다.진영상회옆 골목으로 들어가다 왼편 강남빌라쪽으로 가시다 심천저수지옆길로 따라가면 장제마을 나오고 왼쪽길로 직진하여 계속가시다가 길이 4갈래로 나뉘는 지점에서 왼편에서 두번째 길로 오르시면 됩니다. 왼쪽 첫번째 길은 신불사 가는 길이고 절입구에서 오른편으로 오르면 두번째길에 합류합니다. 부산일보에서 만든 영축산,에베로릿지 등산지도를 검색,출력하여 참조하십시요.

• 11.02.28 16:46

가천정류장에서 대충 1시간이면 에베로릿지초입(금강폭포갈림길)에 도착하고 왼쪽길로 4-5분이면 금강폭포 볼 수 있습니다.되돌아 나와 릿지를 오르면 70-80분걸려 주능선 경고판에 이릅니다.영축산정상까지 15분,정상에서 함박재까지 40분, 다시 시살등까지 40분, 시살등에서 오룡산까지50분, 오룡산에서 염수봉까지 70분 정도 걸립니다.(물론 체력,경험,휴식시간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제 경험상 에베로릿지는 영남알프스에서 가장 짜릿한 코스였습니다. 자유인님도 그 기분 민끽하시길 빕니다.

• 작성자 11.02.28 18:38

깡통님 답변 감사합니다 참고해서 잘~~알 다녀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