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니에르병 예방법 생활습관의 변화가 핵심
메니에르병? 일단 우리에게는 좀 익숙하지 않은 병인데요. 일단 메니에르병이 무엇이지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아는 스타들도 메니에르병을 앓고 있다고 했었는데요. 예전에 배우 한지민이 경성스캔들 제작발표회에서 메니에르병을 앓고 있다고 말했었죠. 심각한 수준은 아니고 피곤하면 현기증을 느끼고 기침을 하는 정도라고 말했습니다.
유지태도 메니에르병에 대해서 언급했었는데요 영화 '가을로' 촬영 당시에 몇 달간 차 안에서 자는 생활을 하면서 메니에르병을 얻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메니에르병의 증상은 현기증이 나거나 이명 현상, 난청현상으로 귓속의 평형 기능을 담당하는 우리가 잘 아는 달팽이관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메니에르병의 증상중에 가장 흔한 현기증은 일정시간이 지나면 가라 앉게 되며, 구역질이나 식은땀을 흘리는 경우도 있다고합니다.
메니에르병이 최초로 등장한 시기는 1861년 프랑스 의사 메니에르가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메니에르병을 '메니에르 증후군'으로도 불린다고하네요.
메니에르병 예방법은 현기증을 유발하는 주요 요인으로 알려진 스트레스, 과로, 불면증의 육체적인 피로를 최대한 피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줘야합니다. 또한 식이요법으로 염분의 섭취를 최소화하면서 카페인이 많은 음료를 피하는게 좋습니다. 술과 담배는 당연히 삼가해야 하겠죠
메니에르병 치료는 신체적인 휴식과 정신적인 안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한마디로 최대한 편한 마음으로 휴식을 취해야 한다는겁니다. 메니에르병의경우 대부분의 환자들이 자연치유가 된다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