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가 이상하다.
처서가 지났는데도, 더위가 떠날 생각을 안한다.
날씨가 더워서 먹기도 귀찮아 진다는 분들도 계신다.
그래도 식사는 하셔야 합니다.
건강을 위해서 끼를 거르지 마시고 잘 챙겨드세요.
우리는 한 평생 먹고 삽니다.
아침이 되면 아침을 먹고,
점심이 되면 점심을 먹고,
저녁이 되면 저녁을 먹습니다.
한겨레 신문에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망하는 나이…남성 85.6살, 여성 90살로 나왔다.
일생을 살면서 식사를 하는 횟 수는 90년 x 365일/년 x 3회/일 = 98,550회이다.
한 끼당 1kg을 먹는다고 계산한다면 98,550kg 98톤가량이 된다. 1톤트럭 약 50~100대분을 먹어치운다고 하니 실로 엄청난 양을 먹는다.
머니 머니 해도
밥이 보약이다.
밥을 규칙적인 시간에, 감사한 마음으로 꼭꼭 씹어 먹고,
열심히 활동하는 것이 삼척동자도 다 알 수 있는 가장 간단하지만 분명한 건강법칙이다.
쌀을 주식으로 하는 우리나라는 대부분 밥을 많이 먹는다. 쌀은 현미와 백미로 나누어진다.
현미는 살아있는 쌀로서 벼의 왕겨만 한 번 벗긴 쌀을 현미라 하며, 백미는 열 번 이상 벗긴 쌀로 정작 백미에는 5%정도의 영양분(지방, 단백질, 탄수화물)만이 남아 있다.
95%의 영양분은 쌀겨와 쌀눈에 있는데, 현미는 이 영양분을 다 포함하고 있다. 현미는 백미에 비하여 19배나 많은 영양을 가지고 있다.
https://youtu.be/In8CgBwWx4k
우리 조상들이 사용한 한자의 뜻을 풀이해 보아도 현미와 백미에 대한 정확한 차이를 파악하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즉 찌꺼기를 뜻하는 ‘찌꺼기 박(粕)’자는 쌀미(米)변에 흰백(白)을 붙여 표기했으며 쌀겨를 뜻하는 ‘겨 강(糠)’은 쌀미(米)변에 튼튼할 강(康)을 붙여 쓰므로 쌀겨가 있는 쌀이 몸을 튼튼하게 한다는 뜻이다.
자신의 입맛의 종이 되어, 부드러운 것, 달콤한 것만 찾아다니면 건강과 삶의 활력을 쉽게 잃어버릴 수 있다. 조금 거칠더라도, 조금 불편하더라도, 건강을 위해 자기를 이기는 길을 가는 것이 잘하는 것 아닐까?
만병의 원인은 우리 입맛을 유혹하는 페스트 투드, 인스탄트 식품 식품들이요
건강의 비결은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어차피 먹는 식사, 가급적이면 건강하고 몸에 좋은 것으로 먹는 것은 지혜가 아닐까?
☼ 영조임금의 장수비결도 그러하다고 한다.
조선왕조 25명의 임금들은 평균40세로 생을 마감했다하는데 83세로 장수한 임금이 있었다. 이분이 영조이다. 그는 하루 제공되는 2식3찬을 세끼로 줄이고, 12첩 반상을 간소화하면서 채소 위주의 식단을 즐겼다한다. 요즘 웰빙으로 표현되는 ‘소박한 밥상’을 즐겨 단명으로 일생을 마감했던 다른 왕들의 귀감이 됐던 것이다. 이분이 즐겨먹었던 밥은‘거친 음식’의 대표 주자인 현미이다. 장수식품의 대명사로 자리매김 하면서 현미의 건강효과가 새삼 주목 받고 있다.
☼ 현미의 효능
①항산화 능력 탁월-베타시스테롤, 토코페롤, 올리자놀, 스쿠알렌 옥타코사놀-피로회복)
②phytic 산(중금속 배출용이, 종자 발아력 강화, NK 사살인자 강화
③혈중 콜레스테롤 감소-HDL수치 향상.
④당뇨예방치료 ⑤피부미용-알레르기 체질 개선효과.
⑥이시티놀, 휘친산(항종양 효과, 체내의 산도조절, 중금속 배출, 대장암 예방.
⑦산모 젖나게 하는 힘-VL ⑧두뇌 활성화 기능.
⑨신경계와 골격 강화 향상-VB1, VB2, 당질 등.
⑩노화방지 ⑪변비,설사 해소
⑫각종성인병의 예방 및 치료
(고혈압, 당뇨, 암, 변비, 아토피, 다이어트....)
https://youtu.be/aRbf-Bp3cEw
현미같은 사람 백미같은 사람
쌀한 그러할 뿐 아니라 인생도 현미같은 인생, 백미같은 인생이 있다는 소리 들어보셨습니까? 보기는 백미가 휠씬 더 때깔좋게 생겼고, 현미는 누리끼리하게 볼품이 없지만, 본질적 차이는 엄청납니다.
현미와 백미의 가장 큰 차이는 물에 담궈 두면 하나는 싹이 돋아나고, 하나는 썩는다는 것입니다. 바로 생명이 있느냐 없느냐 하는 차이라는 것이지요.
도대체 어떻게 현미는 싹이 날까요? 바로 쌀눈이 있기 때문입니다. 생명이 있기 때문입니다. 쌀뿐 아니라 다른 곡식들도 다 마찬가지입니다. 감자도 눈이 있고, 고구마도, 콩도, 옥수수도 다 눈이 있습니다.
https://youtu.be/zlW5e8ycm30
다 썩어가는 감자를 통감자로 만드는 방법을 아십니까? 과학자는 몰라도 농부는 압니다. 바로 그 눈을 잘라서 땅에 심으면 통감자 여러 개를 거둘 수 있지요. 바로 그 눈 속에 생명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람도 죽기 전에 눈을 심으면 다시 새생명으로 태어날까요? 어림반푼어치도 없는 소리지요. 왜냐하면 사람의 눈 안에는 생명이 있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 생명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 생명은 예수 안에 있습니다. 우리 인생이 다 사라지기 전에 예수를 개인의 구주로 영접하면 생명을 누릴 수 있습니다. 천지만물의 생명현상이 그 사실을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사람도 백미같은 사람, 현미같은 사람이 있습니다. 백미같은 사람은 세상에서 잘 먹고 잘 살고, 잘 나가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무덤에 들어가면 썩고, 사라져 버릴 가련한 운명입니다. 현미같은 사람은 이 세상에서는 그렇게 잘 먹고 잘 살지 못 할지라도 하늘의 소망을 가진 사람입니다. 죽음너머의 영원한 행복을 보장받고 사는 사람입니다.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은 자기가 지은 죄 때문에 죽습니다. 생명을 받아들이면, 우리도 생명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 유일한 생명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우리는 생명처럼 보이지만 생명이 아닌 목숨을 가지고 삽니다. 목에 붙어 있는 작은 숨, 이것이 멈춰지면 우리의 날이 다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세상에 생명이 있을까요? 영원히 죽지 않고 살아 계시는 생명이라는 분이 계실까요? 그 대답을 성경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agWa_n-zFVY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 14:6)
이 세상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죽으면 끝입니다. 그러나 오직 한 분 예수 그리스도만은 현미처럼 무덤을 열고 부활하셨습니다. 왜냐하면 그분은 생명 그 자체이기 때문입니다.
이 세상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죽으면 끝입니다. 그러나 오직 한 분 예수 그리스도만은 현미처럼 무덤을 열고 부활하셨습니다. 왜냐하면 그분은 생명 그 자체이기 때문입니다.
주님의 부활을 어떻게 믿을 수 있을까요?
① 부활한 주님을 목격한 수많은 증인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500여명(고전 15장)의 증인들이 있고, 그들의 후손들이 부활의 주님을 부인할 수 없어서 카타콤바라고 하는 “지하묘소”에서 수 백만명이 살다가 부활의 소망을 안고 죽었습니다. 예수의 부활이 사실이 아니라면 수백만명이 목숨을 걸 이유는 없었을 것입니다.
https://youtu.be/VDmTU5B3uWM
② 기독교가 존재하는 근거에 대한 가장 분명한 설명입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릴 때 제자들이 다 도망을 갔습니다. 수제자 베드로는 부인하고 저주하기까지 했습니다. 그런데 그들이 어떻게 주님을 위해 목숨을 초개처럼 던져 버릴 수 있었을까요 바로 부활하신 예수를 만났기 때문입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과 강림하심을 너희에게 알게 한 것이 교묘히 만든 이야기를 따른 것이 아니요 우리는 그의 크신 위엄을 친히 본 자라』(벧후 1:16)
③ 역사가 둘로 나누어진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 때문입니다. 예수가 탄생했을 때, 봉사했을 때, 돌아가셨을 때 무관심했던 세계가 부활후에 하나님 되심을 고백했습니다. 『...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신 것으로 모든 사람에게 믿을 만한 증거를 주셨』(행 17:31)습니다. 그래서 역사는 주님이 탄생하신 것을 기산점으로 기원전(B.C.)과 기원후(A.D.)로 나누지 않습니까?
https://youtu.be/X0mVsYsNCZc
④ 더 분명하고 명확한 사실은 주님은 부활을 마음의 문만 열면 우리의 믿음의 눈으로 볼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봄이 되는 돋아나는 싹, 새들의 탄생, 번데기가 나비가 되는 것들을 통하여 하나님은 우리에게 부활의 예고편들을 보여 주십니다. 그래서 바울은 이렇게 말합니다.
『 참으로 어리석습니다. 여러분이 뿌리는 씨는 죽지 않으면 살아나지 못합니다. 여러분이 뿌리는 것은 다 자란 몸이 아니라 밀이든 그 밖에 다른 곡식이든 단지 그 씨일 뿐입니다.』(고전 15:36-37) 쉬운성경
https://youtu.be/ryUxrFUk6MY
그렇습니다. 이제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믿고, 예수님을 개인의 구주로 영접하지 않으시겠습니까? 이것만이 유일한 영생의 길입니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요 11 : 25-26)
예수를 개인의 구주로 영접하면...
1.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요 1:12).
2. 당신의 모든 죄가 용서받습니다(골 1:14)
3. 예수님처럼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됩니다(요 5:24)
4. 사랑과 행복이 가득찬 천국의 시민이 됩니다(빌 3:20).
5. 하나님이 예비하신 풍성한 새 삶이 시작됩니다(요 10:10, 고후 5:17)
☼ 그래도 백미를 먹는 이유?
★ 백미처럼 밥하면 먹기 힘들다.
- 현미는 현미밥처럼 해야 제 맛이 나듯, 신앙도 내 고집을 버리고 주님 방식을 따르면 새로운 살맛이 납니다.
★ 백미처럼 먹으면 소화 안된다(오래씹기 어려운 식습관 때문)
- 쉽게 얻으면 쉽게 잃고, 어렵게 얻은 것은 잘 잃지 않습니다. 한 술 밥에 배부르지 않듯. 쉽게 되지 않을수도 있지만, 꼭꼭 씹어 생각해보면 놀라운 하늘의 이치를 배우게 됩니다.
★ 옛날부터 오랫동안 가져온 습관 때문입니다. 남들도 다 그러는데 뭐...
- 왜 이전에 해오던 대로 살기는 쉽고, 새롭게 살기는 어렵습니까? 그것은 습관 때문입니다. 습관을 바꾸면 쉬워집니다. 좋은 습관은 건강과 행복을 나쁜 습관은 질병과 불행을 가져옵니다. 습관을 바꾸면 운명이 바뀝니다.
식생활을 백미에서 현미로 바꾸면 건강을 얻고, 내 인생의 주인을 예수님으로 바꾸면 영생을 얻습니다. 예수님이 준비한 놀라운 행복과 사랑을 누려보세요.
https://youtu.be/co4iq_pN4y4
교회는 주님의 사랑을 배우며 연습하는 학교입니다. 오셔서 천국의 비밀을 배워보세요.
주님은 당신을 사랑하시며 당신을 위한 놀라운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https://youtu.be/xpwYmCH-3VY
https://youtu.be/TONcHKDXd2M
https://youtu.be/07v85n9CCHE?list=PLkDm9k3-yeTgunWo2AqtCfGqlaYQlZcH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