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카카오톡 소통방 입장 문의 💜
2️⃣ 비트겟 거래소 링크
4️⃣ OKX 거래소 링크
5️⃣ 어센덱스 거래소 링크
6️⃣ BTCEX 거래소 링크
※ 가입 후 소통방 입장시 거래 수수료 10% 페이백 지원 ( 단독 이벤트 🎁 )
10월 27일 비트코인 뉴스 모음
리서치 "암호화폐 월렛 시장 규모, 2030년 482억 달러 전망"
PR뉴스와이어에 따르면 시장조사업체 그랜드뷰(Grand View)가 보고서를 통해 암호화폐 월렛 시장이 연평균성장률(CAGR) 24.4%를 기록해 오는 2030년에는 482억7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보고서는 "특히 핫월렛은 접근이 용이하고 사용이 간편하다는 특징에 더해 스마트폰 사용 및 인터넷 보급률 증가에 힘입어 상당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 암호화폐 기업들은 사용자들의 수요가 늘면서 더 많은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로 인해 송금 부문 역시 상당한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후오비 글로벌 10/28 HUSD 상장폐지... USDT 자동 전환
후오비 글로벌이 한국시간 10월 28일 17시 후오비 스테이블코인 HUSD를 상장폐지한다고 공지했다. 상장폐지 이후 잔액은 1:1 비율로 USDT로 자동 전환된다.
인도 내무장관 "마약 밀수에 암호화폐 사용... 3개 거래소 조사"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아미트 샤(Amit Shah) 인도 내무장관이 최근 열린 국가 안보 회의에서 암호화폐를 통한 마약 밀매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구체적인 이름은 밝히지 않았지만, 3개 암호화폐 거래소가 마약 거래와 관련 인도 수사 기관의 조사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설문조사 "SOL, 올해 70 달러까지 오를 것"
핀볼드와 여론조사업체 핀더(Finder)가 암호화폐 전문가 55명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들은 솔라나(SOL) 가격이 올해 70 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앞서 같은 기관에서 지난 1월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는 전문가들은 SOL이 올해 222 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아울러 설문 응답자 중 37%는 솔라나 네트워크에 대해 '신뢰할 수 있다'고 답했고, 30%는 '네트워크에 문제가 있더라도 성장 과정에서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일'이라고 응답했다. 반면 30%는 '네트워크 중단 문제로 인해 솔라나를 신뢰할 수 없다'는 답변을 내놨다. 코인마켓캡 기준 SOL은 현재 3.00% 오른 31.8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암호화폐·주식 거래 플랫폼 도메인머니, 로보어드바이저로 사업 전략 선회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및 주식 거래 플랫폼 도메인머니(Domain Money)가 사업 전략을 수정하고 있다. 미디어는 "도메인 머니는 기존 액티브 투자 전략에서 선회해 상장지수펀드(ETF)를 중심으로 한 로보 어드바이저 서비스로 사업 모델을 변경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향후 30일 또는 60일 이내에 본격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지난 1월 도메인머니가 33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보고서 "BEP20 토큰 중 12% 스캠 연루"
암호화폐 리스크 모니터링 회사 솔리더스 랩스(Solidus Labs)가 보고서를 통해 "BNB체인의 표준 토큰인 BEP20 토큰 중 12%가 스캠에 연루돼 있다"고 밝혔다. 솔리더스 랩스는 "BNB체인이 이더리움(ETH) 보다 컨트랙트 스캠 비율이 더 높다. 지난 2주간 12개 주요 블록체인에서 18만건 이상의 스마트 컨트랙트 스캠을 발견했다. 최근 디파이에서도 토큰 사칭 스캠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스타트엔진, 서클 소유 '시드인베스트' 인수 막바지...당국 승인만 남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스타트엔진(StartEngine)이 USDC 발행사 서클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시드인베스트(SeedInvest) 인수에 나섰다. 미디어는 "스타트엔진은 현재 시드인베스트 인수와 관련해 미국 금융산업규제국(FINRA)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으며 인수 조건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현재 스타트엔진은 캐나다 억만장자 유명 기업가 케빈 오리어리(Kevin O'Leary)에게서 인수 조언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서클 최고경영자 제레미 얼레어(Jeremy Allaire)가 지난 2020년 3월 "시드인베스트(SeedInvest)를 매각하고, 스테이블 코인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고 보도한 바 있다.
분석 "美 GDP 빠른 회복, 암호화폐 시장엔 악재"
미국 3분기 국내총생산(GDP) 증가율 속보치가 2.6%로 발표된 가운데, GDP의 빠른 성장세가 암호화폐 시장에는 부정적일 수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분석했다. 코인데스크는 "3분기 GDP는 연방준비제도(Fed, 연준)의 공격적인 금리 인상에도 불구하고, 미국 경제가 견조함을 유지하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되면서 연준의 금리 인상 기조 지속을 부추길 수 있다. 따라서 이는 암호화폐 시장에는 악재로 작용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올해 미국 GDP 성장률은 1분기 -1.6%에 이어 2분기도 -0.6%를 기록했는데 3분기 2.6%를 기록하며 역성장에서 벗어났다.
메이커다오, 스타크넷 DAI 브릿지에 수수료 부과 제안 표결
외신에 따르면 메이커다오(MKR) 커뮤니티에서 이더리움(ETH) 레이어2 확장성 네트워크 스타크넷(StarkNet)의 크로스체인 브릿지에 대해 수수료를 부과하는 내용의 제안에 대해 투표를 시작했다. 이 제안이 통과되면 스타크넷과 DAI 브릿지에 과금 기능이 활성화 된다. 앞서 코인니스는 메이커다오가 스타크넷과의 DAI 브릿지 가동을 시작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구글, 이더리움 개발자 위한 노드 엔진 서비스 출시
디크립트에 따르면 구글이 이더리움(ETH) 개발자와 프로젝트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노드 엔진 서비스를 출시했다. 미디어는 "이 서비스의 정식 명칭은 블록체인 노드 엔진(Blockchain Node Engine)으로, 이용자가 노드를 관리하고 유지하는데 편의성을 제공한다. 만약 노드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재시작 해주는 기능도 탑재됐다. 또 이 서비스는 디도스(DDoS) 공격을 막는 구글의 클라우드 아머 기능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구글은 향후 이더리움 외에 다른 네트워크에 대해서도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ECB 기준금리 0.75%p 인상.. 두 달 연속 '자이언트스텝'
유럽중앙은행(ECB)이 기준금리를 0.75%포인트 인상했다. 컨센서스에 부합한다. ECB는 지난 7월 11년 만에 '빅스텝(50bp 인상)'을 취했고, 9월에는 '자이언트스텝(75bp)'을 단행하며 2002년 유로화 도입 이후 사상 최대 규모의 인상에 나선 바 있다.
바이낸스 CEO "구글에 코마켓 검색하면 피싱 사이트 주소 나와"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가 트위터를 통해 "구글에서 코인마켓캡(CMC)을 검색하면 피싱 사이트 주소가 검색된다. 해당 피싱 사이트는 스마트 컨트랙트 주소를 메타마스크에 추가하는 사용자에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우리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글에 연락을 취하고 있으며, SNS를 통해 이를 알려 피해를 예방하고 있다"고 밝혔다.
라울 팔 "글로벌 암호화폐 시총, 10년 내 300조 달러에 이를 것"
골드만삭스 출신의 유명 매크로 투자자 라울 팔(Raoul Pal) 리얼비전 그룹(Real Vision Group) CEO가 최근 구글 테크 토크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1조 달러 수준인 글로벌 암호화폐 시가총액이 10년 안에 300조 달러까지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웹3 및 암호화폐 업계에 대한 벤처 캐피털 투자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거시 경제적 혼란이 가라 앉으면 암호화폐 글로벌 시총이 치솟을 것이다. 웹3 분야는 인터넷보다 성장 속도가 빠를 뿐 아니라, 금융까지 결합돼 있다. 현재 전통적인 자산 시장 규모가 200조~300조 달러인 점을 감안하면, 암호화폐 시장 규모도 10~15년 안에 그 정도 수준에 도달할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英 암호화폐 거래 업체 PGI, 사기 혐의... 폐쇄 명령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영국 고등법원이 현지 암호화폐 거래 업체 PGI Global UK의 해산을 명령했다. PGI는 2020년 7월부터 지난해 2월 사이 투자자들에 200% 수익을 보장하며, 70만 달러 규모 사기를 벌인 혐의를 받고 있다.
트러스트스왑 산하 팀 파이낸스 "해킹 공격 노출...1450만 달러 피해"
트러스트스왑(TrustSwap) 산하 토큰 락업 및 스테이킹 서비스 제공 플랫폼 팀 파이낸스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해킹 공격 정황이 파악됐다고 밝혔다. 팀 파이낸스는 "V2에서 V3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과정에서 프로토콜 관리 자금이 해킹됐다. 1450만 달러의 피해를 입은 것으로 파악된다. 현재 취약점 수정을 위해 모든 운영이 중단됐다"고 밝혔다. 앞서 블록체인 보안업체 비오신(Beosin)은 "트러스트스왑이 해킹 당했다. 현재 탈취 당한 암호화폐는 880 ETH, 640만 DAI 등 779만 달러 상당인 것으로 추정된다 아울러 550만 달러 상당의 CAW 및 TSUKA 토큰도 도난 당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전한 바 있다.
컨센시스, 메타마스크 Grants DAO 출시... 매년 240만 달러 보조금 지원
이더리움(ETH) 인프라 개발사 컨센시스(ConsenSys)가 메타마스크 그랜트 다오(MetaMask Grants DAO)를 출시하고, 매해 240만 달러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타마스크 직원이 운영하는 그랜트 다오는 웹3 업계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외부 개발자에게 보조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BTC 채굴업체 코어사이언티픽, 현금 고갈로 장비 대금 지불 불가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소재 암호화폐 채굴 업체 코어사이언티픽(NASDAQ: CORZ)이 현금 유동성 고갈로 이달 말과 내년 초 장비 대금 등을 지불하지 못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코어사이언티픽은 "현재 보유 중인 현금이 예상보다 더 빨리 고갈될 전망이다. 다만 자금 조달을 위한 전략적 대안을 찾고 있는 중이며 Weil, Gotshal & Manges LLP를 법률 고문으로, PJT Partners LP를 재정 고문으로 고용했다. 만약 자금 조달 대안 찾기에 실패하면, 파산 보호를 신청해야 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코어사이언티픽이 6월 약 23,000 달러의 가격대에 7,202 BTC를 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한 바 있다. 아울러 코어사이언티픽의 지난 1분기 매출은 1억925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25% 증가했으나 시장 예상치 2억 300만 달러를 밑돌았다.
예측 플랫폼 폴리마켓, 美 중간선거 결과 예측 베팅 진행 중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이더리움 기반 예측 플랫폼 폴리마켓(Polymarket)에서 미국 중간선거 결과에 대한 베팅이 진행되고 있다. 현재 공화당이 전반적으로 의회에서 다수를 점할 확률은 64%, 그 중에서도 하원에서 승리할 확률은 88%로 점쳐지고 있다. 상원에서는 민주당이 이길 확률이 51%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FTX 창업자 "FTX 스테이블코인 발행 위해 노력하고 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샘 뱅크먼 프리드(SBF) FTX 창업자가 탈중앙화 소셜미디어 플랫폼 빅웨일(Big Whale)과의 인터뷰에서 "FTX는 현재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는 스테이블코인을 만들고 발행하는 방법을 알고 있지만 다소 일을 미뤄왔다. 우리는 이를 위한 완벽한 파트너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멀지 않은 시기에 이에 대한 소식을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FTX의 라이벌 거래소로 꼽히는 바이낸스는 지난 2019년부터 자체 스테이블코인인 BUSD를 발행하고 있다.
블룸버그 "홍콩, 암호화폐 거래소에 개인 투자자 직접투자 허용 가닥"
블룸버그 통신이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홍콩이 당국으로부터 라이선스를 발급받은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해 개인 투자자의 투자를 허용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FC)의 핀테크 부문 책임자 엘리자베스 웡(Elizabeth Wong)이 최근 인베스트 HK가 주최한 패널 토론에 참석해 "규제 당국이 개인 투자자의 암호화폐 직접투자 허용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고 보도한 바 있다.
중동 암호화폐 채굴 하드웨어 업체, 채굴장 개발 및 운영에 3억 달러 투자
중동 암호화폐 채굴 하드웨어 소매 업체 피닉스 테크놀로지(Phoenix Technology)가 현재 채굴장 인수, 개발 및 운영 등을 위해 3억 달러를 투자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 지난 8월 새롭게 선임된 칼 아그렌(Carl Agren) CEO는 "냉각 기술 등을 활용할 채굴장을 미국에서 준비 중이며, 이는 내년 2분기부터 설립이 시작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토로, 포트폴리오 매니징 스타트업 불시트 인수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 지원 모바일 투자 앱 이토로(eToro)가 포트폴리오 매니징 스타트업 불시트(Bullsheet)를 인수했다. 미디어는 "인수 금액 등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소식통에 따르면 수백만 유로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토로는 지난 2007년 설립됐으며 현재 사용자는 3000만명 수준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이NFT, 내달 초 실물 NFT 자판기 공개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멀티체인 NFT 마켓플레이스 마이NFT(myNFT)가 오는 11월 초 열리는 'NFT.London 이벤트'에서 실물 NFT 자판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미디어는 "자판기 이용자는 상품을 선택한 뒤 해당 상품에 인쇄돼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NFT와 월렛을 받을 수 있다. 마이NFT는 자판기를 통해 얻은 수익 전액을 개발도상국에 기부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업비트, 빗썸, 코인원 위믹스 유의종목 지정
업비트 등 디지털 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AXA)가 위믹스(WEMIX)를 투자유의 종목으로 신규 지정했다. DAXA 회원사에 제출된 유통량 계획 정보와 실제 유통량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고, 부정확한 유통량 정보에 관하여 투자자들에게 적시에 명확한 정보 제공이 이루어지지 않은 점이 확인되었다는 입장이다.
펙실드 "유브이토큰 해킹 노출 정황...UVT 99% 급락"
블록체인 보안업체 펙실드가 트위터를 통해 "유브이토큰(UVT)이 취약점 공격에 노출된 정황이 포착됐다"고 경고했다. 이와 관련 펙실드는 "UVT 토큰 가격은 공격 전 대비 99% 하락했으며, 해커는 150만 달러 상당의 5,000 BNB를 챙겼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UVT는 현재 98.45% 내린 0.00632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尹대통령 "투자수익에 세제혜택 과감하게…정부 손해 없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이 27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제11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투자수익에 과감한 세제혜택을 줘야 한다. 정부의 손해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벡, 제폭노드 운영자 대상 총 500만 ZBC 규모 에어드랍 진행
솔라나 생태계 결제 프로토콜 지벡(ZBC)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제폭노드'(Zepoch) 운영자가 500 명을 기록하면 총 5백만 ZBC 규모의 에어드랍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에어드랍 대상자는 지벡 포인트에 따라 에어드랍 물량이 정해지며, 포인트가 많을 수록 다량의 토큰이 지급된다. 코인마켓캡 기준 ZBC는 현재 2.88% 오른 0.0163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킵 "해킹 피해 배상 작업 99% 완료"
탈중앙화 디지털 멀티체인 지갑 비트킵(BitKeep)이 공식 사이트에 '비트킵 스왑 해커에게 보내는 공개 입장문'을 업로드했다. 해당 입장문을 통해 비트킵은 "해킹 피해 배상 작업은 99% 완료된 상태"라고 밝혔다. 또 비트킵은 "이번 해킹은 해커의 첫 공격과 이어진 5 차례의 모방범죄로 진행됐다. 자체 조사 결과 첫 번째 공격을 감행한 해커는 이미 여러 프로젝트의 해킹 사건과 연루된 '상습범'이며, 모방범죄의 주체는 특정 텔레그램 채널 참여자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입장문을 통해 해커와 모방범죄자들에게 빼돌린 자금을 반환하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 도난 자금이 반환되면, 해커들에게는 5%의 버그바운티를 지급할 예정이다. 만약 입장문 게시 후 72시간까지 반환이 안된다면 법적 조치를 단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비트킵은 비트킵 스왑(BitKeep Swap)이 BNB체인을 통한 해킹 공격에 노출돼 약 100만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를 도난당했으며, 사용자에게 피해액 전액을 배상할 방침이라고 밝힌 바 있다.
바이낸스 CEO “카자흐, BNB 체인에서 CBDC 발행 예정“
바이낸스 CEO 자오창펑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카자흐스탄 중앙은행이 BNB 체인에서 CBDC를 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자흐스탄 중앙은행은 최근 제한적인 환경에서 소비자와 판매자를 대상으로 CBDC 파일럿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바이낸스는 지난 6일 카자흐스탄에서 아스타나금융서비스국(AFSA) 라이선스를 획득, 아스타나 국제금융센터(AIFC)에서 디지털 자산 거래 및 보관 서비스 제공업체를 운영할 수 있는 지위를 확보한 바 있다.
TWIT 프로젝트 다수 생성...일론 머스크 영향
블록체인 전문 보안 업체 펙실드(Peckshield)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트위터 자기소개란을 Chief Twit로 수정한 이후 이더리움과 BNB체인에서 트윗(TWIT)이라는 프로젝트 컨트랙트가 다수 생성됐다. 이중 25%는 허니팟으로 추정되며, 4개 코인은 이미 98% 가량 하락했다.
글로벌 암호화폐 시총, 44일 만에 1조 달러선 회복
코인마켓캡 데이터에 따르면, 글로벌 암호화폐 시가총액이 9월 14일 후 처음 1조 달러선을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더스캔, 아비트럼 노바 블록 익스플로러 출시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 아비트럼이 트위터를 통해 이더스캔이 아비트럼 노바(Arbitrum Nova) 체인의 블록 익스플로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비트럼 노바는 데이터 전송 비용을 절감하는 것이 특징으로, 이와 관련해 아비트럼 개발사 오프체인랩스는 "노바는 게임 및 소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솔루션이 될 것이며 기존 아비트럼 원(Arbitrum One)은 계속해서 디파이, NFT 프로젝트의 홈(home)이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웹3 결제 인프라 '리프', 4천만 달러 투자 유치
포브스에 따르면, 웹3 프로젝트와 기존 비즈니스간 결제 인프라를 구축하는 홍콩 소재 핀테크 스타트업 리프(Reap)가 4천만 달러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는 에이콘 퍼시픽 벤처스(Acorn Pacific Ventures), 아카디아 펀드(Arcadia Funds), 해시키 캐피털(HashKey Capital) 주도 하에 페이먼트 아시아(Payment Asia), 허슬펀드(Hustle Fund), 프레스코 캐피털(Fresco Capital) 등이 참여했다. 투자금은 아시아, 북미, 유럽 각지 허브 구축과 팀 확장에 사용될 예정이다. 리프는 또 암호화폐 기업들과 협력, 전통 상인 및 물리적 서비스의 웹3 엑세스를 제공하는 인프라를 이르면 오는 1월 출시할 예정이다.
솔라나 월렛 팬텀, 트위터 공식 계정 차단에 '피싱 계정' 기승
전날 솔라나(SOL) 기반 암호화폐 월렛 팬텀(Phantom)의 공식 트위터 계정이 차단 된 가운데, 5만 팔로워를 보유한 'phantom_sol'이 "팬텀 서버가 해킹돼 500반 솔라나 지갑 복구 구문이 해킹됐다"며 지갑 복구 구문 제출을 유도하는 피싱 링크가 3천회 이상 리트윗 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팬텀 월렛 공식 트위터 계정은 여전히 운영원칙 위반을 이유로 차단 됐다고 표시되고 있다.
DOGE, 단기 상승세...일론머스크 트위터 인수 임박 영향
블룸버그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오는 28일(현지시간)까지 트위터 인수 계약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보도한 가운데 도지코인(DOGE)이 단기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DOGE는 현재 14.74% 오른 0.0722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겟 #비트겟거래소 #비트겟거래방법 #비트겟선물거래 #비트겟kyc인증 #비트겟수수료 #비트겟선물거래방법 #비트겟출금 #비트겟입금 #비트겟출금방법 #비트겟입금방법 #비트겟카피트레이드 #비트겟실명인증 #비트겟선물수수료 #비트겟한국어 #비트겟루나 #루나비트겟 #비트겟가입 #비트겟업비트 #업비트비트겟
<출처 : COINNESS KORE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