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cafe.daum.net/MagicWeaver/Q60A/14367
글을 참고해서 무딜 DPS와 콤보DPS로 계산했습니다
약간의 설명을 보태면
스킬과스킬, 평타와스킬 사이에는 0.25초의 간격이존재함
무딜일때 스킬-스킬사이에는 0.25초, 콤보일때 평타-스킬-평타 사이 0.25*2=0.5초
3콤보 이상 콤보효과 중딜50%감소는 스킬과 평타중딜을 줄여주지만 0.25초 간격은 줄여주지않음
0.65는 신속의미학 중딜35%감소 기준
말뚝딜기준입니다. 머큐리얼같이 피하는것이 많은 컨텐츠에서는 누구나 변수가 존재하는것을 알수있습니다
하나의 스킬의 무딜,콤보를 비교하는것이지 서로다른 스킬을 비교하는것이 아닙니다!
즉 8T-5t가 1.75와 같으면 무딜dps=콤보dps
8T-5t가 1.75보다 크면 콤보dps > 무딜dps
여러 캐릭터들 스킬에 적용해본 결과
|
평타중딜 |
스킬중딜 |
8T-5t |
|
찔루시안 |
0.6 |
1.4 |
8.2 |
소용돌이 |
베루시안 |
0.6 |
1.4 |
8.2 |
연 |
물복루시안 |
0.6 |
1.4 |
8.2 |
연무 |
베기보리스 |
0.7 |
1.4 |
7.7 |
연 |
물복보리스 |
0.7 |
1.2 |
6.1 |
잔영참 |
마검보리스 |
0.7 |
1.2 |
6.1 |
빙격참 |
찔이스핀 |
0.7 |
1 |
4.5 |
질풍사 |
베기이스핀 |
0.7 |
1.4 |
7.7 |
연 |
물복이스핀 |
0.7 |
1 |
4.5 |
그랜드크로스 |
베기막시민 |
0.7 |
1.4 |
7.7 |
연 |
물복막시민 |
0.7 |
0.9 |
3.7 |
포이즌슬래쉬 |
마검막시민 |
0.7 |
0.9 |
3.7 |
오화월광참 |
마공티치엘 |
0.8 |
1 |
4 |
라이트닝볼트/파이어/아이스화살 |
마방티치엘 |
0.8 |
1 |
4 |
홀리볼트 |
타격티치엘 |
0.7 |
1.2 |
6.1 |
난타 |
베기나야 |
0.7 |
1.4 |
7.7 |
연 |
물복나야 |
0.7 |
1 |
4.5 |
심 |
찔시벨린 |
0.8 |
1.8 |
10.4 |
연 |
물복시벨린 |
0.8 |
1 |
4 |
비연 |
클로에 |
0.8 |
0.9 |
3.2 |
일렉트릭볼 |
물총란지 |
0.9 |
1.6 |
8.3 |
크레이지샷 |
마공란지 |
0.9 |
1 |
3.5 |
아이스피어스샷 |
찔자크 |
0.8 |
1.4 |
7.2 |
슬램뱅 |
베자크 |
0.8 |
1.4 |
7.2 |
크리스크로스 |
찬솔렛 |
0.8 |
1 |
4 |
글로리아(후딜0) |
베솔렛 |
1 |
1.8 |
9.4 |
연 |
베솔렛 |
1 |
1 |
3 |
윈드커터 |
베기벤야 |
1 |
1 |
3 |
샤프헬파이어 |
로아미니 |
0.8 |
1 |
4 |
커스버스트 |
리체 |
0.6 |
1.4 |
8.2 |
알레그레토 |
제가 잘모르는 녹턴,조슈아는 넣지못한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티치엘의 스파클링이나 이자크의 멸신난무는 3콤보로 스킬쓰는것이 당연하므로 제외했습니다
8T-5t의 결과가 모두 1.75가 넘습니다 1.75에 가까울수록 무딜효율이 좋은 캐릭터임에 분명합니다
첫댓글 선생님... 그... "밀라" 라는 캐릭터가 있다고 들었는데... 흠흠
아앗..죄송합니다..
8*1.2 - 5*0.7 = 6.1
1.75보다 높기때문에 역시 콤보가 좋습니다! 하지만 이론적인 수치이고 말뚝딜기준입니닷
이과망했으면...
아앗..
@befedup 그래서 질풍사는 뭔가욘..
@Hi]힐주까?ㆅㆅㆅ 모든스킬이 콤보가 더 강합니다! 하지만 저기 표에 빨강글씨로 된 숫자가
1.75에 가까울수록 무딜효율이 좋은스킬이라고 보시면될거같습니다! 질풍사는 4.5입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넵! 콤보가좋은데 머큐같은 곳에서는 콤보를쓸수없으니..!
제가 스스로생각해본 오차는 서버렉이 있을거같습니다 쥬륵..
@[test]뚜뚜 그래서 뭔가 계산하고도 찝찝합니다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수정 잘못계산했네요 3.5로 더 커집니다 ㅠ
@[하칸]맥케일라 아 티치엘은 파이어에로우 아이스에로우 라이트닐볼트 모두 중딜1초여서 같습니다
스파클링은 무딜도아니고 콤보도아닌 채널링스킬이라 아예 빼놓았습니다
@[하칸]맥케일라 수정완뇨!!
한동안 화콤클로에 했었지만 콤보끊김이나 편의성 때문에 다시 뢰속으로 돌아왔죠..
클로에는 스킬중딜때문에 뢰속이맞지요!
신속의 미학이 스킬과 스킬 사이 딜레이 0.25초도 줄여주는건가요?
http://cafe.daum.net/MagicWeaver/Q60A/14211
출처입니다!
@befedup 감사합니다!
의문형이라 반전으로 무딜이 더 낫다!! 라는 결과물이 나올줄 알았는데 반전없이 콤보갓
후딜이 0이라서 콤보자체가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ex.글로리아)
맞습니다 리체 압살이나 교살같은것도 그렇죠! 강제무딜.. 글로리아 수정했습니다
손이 아파서 그렇지 몇년전 콤보패치이후부터 콤보가 더 나았었죠. (섬멸에서도 콤보캐릭이 딜이 뭉텅이로 빠지는)
대략 8T-5t 의 값이 [ 무딜 < 5 < 콤보 ] 정도로의 공식으로 활용하면 아주 좋을 것 같고
이 글이 자게보다는 좀 더 퀼이 높은 글들이 모여지는 정보제공방으로 갔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외부변수가 있으므로 5를기준으로 무딜 콤보나누는방법 좋은거같습니다
미숙한 글을 높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든 캐릭이 콤보가 좋긴 한데 고려해야할 변수들 생각하면 무딜이 더 매력있긴 하죠.. 콤보는 한번 끊기는게 치명적인 딜로스라 ㅠㅠ
그러게요.. 콤보잠금같은게 있으면 좋을거같은데 흠..
1콤보는 콤보중딜감소의 효과를 받지 못하고
2콤보는 대미지의30%증가를 받지 못해서
3콤보부터 의미있는 수치인데 그 딜로스는 고려할수 없을까요
평 (평 스킬) (평 스킬) (평 스킬) (평 스킬), 평스킬을 N구간으로 식만들어
1.3SN / 0.65[0.5{TN+t(1+N)}+(0.25+0.5N)] 이라는 식으로 계산했는데
정리하면 1.3SN / 0.65*0.5[N(1+t+T)+t+0.5]
N을 극한 무한대로 보내면 1.3S / 0.65*0.5*(1+t+T)로 대소비교를 해보니 결국 위에 식과 같아지더군요 8T-5t > 1.75
하지만 N을 무한대로 보내는게 의미가 없을거같아서 적당히 10을 선택해보면
N=10, 8T-5.5t >2 로해도 모두 2를넘어서 모두 콤보가 강합니다
N=5까지 좁히면 8T-6t >2.25가 나오는데 여기서 갈립니다
평타 중딜이 1초대인 티솔렛과 낫벤야가 2가 나오며 무딜효율이 더 높아집니다
@befedup 감사합니다, 또 전투준비 효과로
무딜1.0초 스킬 기준 2회 75%추가대미지 적용하면 어떻게 되는지 궁급합니다.
@초쵸 주..죽여줘...
@befedup 말뚝딜 가정하에 대부분의 디벞이 30초정도 유지란걸 감안하면 N의 값이 20~25정도면 괜찮지 않을까요 물론 윗분들 말대로 8T-5t는 5정도가 낫긴한데...
@하이아칸]번데기 넵 기본가정이 말뚝딜이라 N이 높다고 볼수있으니 거의 콤보가 좋다구보시면좋을거같습니다
N=5인경우는 특별히 무딜효율이 높아지는구간을 찾아보려고 계산해보았습니다
@초쵸 계산해보려고 여러가지 가정을했는데요 컨텐츠 보스를 잡는데 약 30초정도 걸린다고 가정했고
무딜은 스킬을20회사용, 콤보는 평평(스킬+평)으로 N 을 10번사용한다고 가정해서 식을세워서 푸니
14.34T-11t > 4.415 가 나왔습니다 가정이많은만큼 신뢰도가 매우낮으나 한가지 알수있는점은
예상대로 보스를 잡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전투준비의 효과는 낮아질수밖에 없습니다
식에 중딜을 넣어서 계산해보면 티솔렛,낫벤야에이어서 클로에와 마총란지에의 무딜효율이 더높아집니다 (란지에는 아주조금부족하지만 추가했습니다)
더 정확하려면 캐릭터마다 중딜을넣고 N을 계산해야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도 어제 리스트에 후딜고정 달고 나야로 콤보 심 날렸는데 뎀지 좋았어요 >,<
이공계열 화이팅 b
감사합니다!
백법티치는 솔직히 mr때매 무딜을 안 찍기가 더 힘들어서 애매하죠 ㅋㅋ...
무딜콤딜정리 ㅇ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