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울림의 김창완 작사/작곡하여 1981년 산울림7집에 수록한 '청춘'을 같이 들어보려 합니다.
듣는 순간 아~! 하며 아직 젊었음에도 이미 청춘이 지나가버린듯 가슴이 미어지는 감정을 느꼈던 기억이 있습니다.
----
이 노래는 2015년에 방영된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 이상훈이 편곡하고 김필(Feat.김창완)이 노래한 버전이 사용되면서 다시 크게 사랑을 받게 되었습니다.
현대적인 감각으로 편곡되기도 하였지만 맑고 밝은 김창완과는 달리 거칠고 침울한 김필의 목소리가 이 노래의 분위기를 맛스럽게 살려주었다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교복을 입던 시절의 청춘 감성을 매우 잘 그려낸 곽재용감독의 2003년 개봉 영화 '클래식'의 장면들을 이 노래와 연결지어 보았습니다.
노래와 함께 영화 '클래식'의 장면들을 감상하시지요.
https://goodday2day.tistory.com/61
한국노래 - 청춘(1981) - 김창완
산울림의 김창완 작사/작곡하여 1981년 산울림7집에 수록한 '청춘'을 같이 들어보려 합니다. 이 노래가 발표될 즈음에 저는 군대생활을 하는 중이어서 이 노래를 언제 처음 들었는
goodday2day.tistory.com
첫댓글 신세계백화점에서몸을 숨겼습니다한때 죽자 살자하던 여자가 눈앞에서있었지만난 이미 결혼해 아이의 아빠였기 때문입니다누구를 기다리는건지연신 시계를보며걷는것도 뒤돌아가는 모습도 예전과같이 쓸쓸해보였습니다그때 울려퍼지던 김창완의 청춘은나를 위해 만든 노래같았습니다그 시절을 그리며 그 여자분의 행방을 물으며 노래 듣겠습니다감사드립니다
가슴에 묻은 사연이 있는 노래 이시군요그 시절이 아름다운 기억으로 남으시길 ....
첫댓글 신세계백화점에서
몸을 숨겼습니다
한때 죽자 살자하던 여자가 눈앞에서있었지만
난 이미 결혼해 아이의 아빠였기 때문입니다
누구를 기다리는건지
연신 시계를보며
걷는것도 뒤돌아가는 모습도 예전과같이 쓸쓸해보였습니다
그때 울려퍼지던 김창완의 청춘은
나를 위해 만든 노래같았습니다
그 시절을 그리며 그 여자분의 행방을 물으며 노래 듣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가슴에 묻은 사연이 있는 노래 이시군요
그 시절이 아름다운 기억으로 남으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