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대전에서 지낸지 올해로 4년째인데요. 저는 자운대 근처에서 일을 합니다. 여기서 일하면서 먹어본 음식중에 맛있는 곳을 몇군데 소개해볼께요. 이용해 보세요. 위에 분이 신성동에 맛있는 집을 소개하시길래 저도 거기에 동참하려고 써 봅니다.
(1)우선 신성동에 위치한 아리랑보쌈집
4년전에는 조그마한 식당이었는데 얼마전에 건물을 새로 지어 이사할 정도로 장사가 잘 돼요.메뉴는 우렁이 쌈밥정식, 보쌈정식, 아리랑정식, 보쌈, 쟁반국수가 있는데 우렁이 쌈밥정식은 가격은 6000원이고 우렁이 쌈장과 된장찌게가 나오는데 맛이 정말 좋아요. 거기에 갖가지 쌈재료가 나오고 밑반찬이 나오는데 깔끔하고 맛있어요. 항상 나오는 것이 있는데 소고기장조림인데요. 맛나요. 그리고 보쌈정식은 말그대로 보쌈이 나오는 거고요. 7000원 이예요. 아리랑정식은 우렁이 쌈밥에 보쌈정식을 더한거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가격은 9000원이예요. 그리고 보쌈은 대중소로 가격은 기억이 잘 안 나지만 만원에서 이만원사이예요. 그리고 쟁반국수는요 대중인가 중소인지는 잘 기억 안나는데 작은게 만원이하인데요 양이 정말 많이 줘요. 맛있고요. 얼마전에 여기서 회식을 했는데 배가 터지는 줄 알았답니다. 이 집에서 가장 맛있는것은 우렁이 쌈장과 된장, 그리고 보쌈, 보쌈속이랍니다. 저는 동생이나 친구랑 같이 갈때는 우렁이 쌈밥과 아리랑 정식을 시켜서 모두 맛을 본답니다. 이렇게 먹으면 15000원 입니다. 맛있게 드세요. 위치는 자운대 입구근처인데요. 설명을 잘 못하겠어요. 미안해요. 전화해서 물어보세요.
(2) 신성동에 거부
메뉴는 삼겹살, 김치전골, 비빔밥, 추어탕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제가 추천하고 싶은 것은 김치전골과 비빔밥이예요.
여기 비빔밥은 시래기된장인지 뭔지 이름은 잘 모르겠는데 된장과 함께 비빔밥 재료를 주는데 맛있어요. 밥 비빌때 된장을 넣으면 맛이 정말 좋아요. 특히 옛날 토속음식 좋아하시는 분들이 좋아하세요. 가격은 3500원입닏. 그리고 김치전골은 6000원인데 맛있어요. 사리는 무료랍니다.
위치는 자운대 입구에 있습니다. 간판은 한문이예요. 자운차사랑옆에 있어요.
(3) 신성동의 신성칼국수
메뉴는 두부두루치기, 오징어두루치기, 칼국수등이 있는데 제가 추천하는 것은 두부두루치기와 칼국수 입니다. 가격은 각각 6000원, 3500원입니다. 칼국수는 보통과 곱배기가 있는데 가격은 같아요. 좋죠. 음식맛이 깔끔해서 좋아요. 점심시간에 이용하시는 분들은 일찍 가야해요. 손님이 워낙 많아서 많이 기다려야 하고 자리가 없을때도 많아요. 위치는 전화해서 물어보세요. 설명이 안 돼요. 머리에는 있는데 말로 잘 안 되거든요.
(4) 신성동의 왕성식당
이름이 정확한지 기억이 안 나요. 이 집에서 추천하고 싶은 건 삼겹살과 김치찌게예요. 회식하러 갔다가 발견한 집인데요. 생삼겹살인데 맛이 아주 좋아요. 김치찌게는 사람 머리수대로 시켜야하는데 추가되는 밥과 사리는 무료랍니다. 여기 밑반찬이 아주 좋아요. 가격은 삼겹살이 5000원인지 잘 기억이 안 나고 김치찌게는 4000원이예요. 역시 위치는 전화해서 물어보세요.
(5) 신성동의 콩사랑
이집에서 추천하고 싶은건 보쌈하고 콩국수 그리고 콩비지탕이예요. 여기는 보쌈에 보쌈속과 따뜻하게 데운 두부가 나오는데 정말 고소해요. 여기 음식은 다 콩으로 된 음식이라서 다 고소해요. 가격은 보쌈이 15000원정도이고 콩국수랑 콩비지탕은 4000원정도 였던거같아요. 역시 위치는 전화해서 물어보세요. 제가 지금 너무 많이 써서 팔이 아파서 간단히 쓰니 이해해주세요. 대신 맛있는 집만 소개한답니다. 제가 음식에 대한 평가가 후하지 않아서 드셔보면 실망하지는 않으실겁니다.
(6) 추어탕
추어탕 잘 하는 식당이 있는데 이름이 기억 안 납니다. 위치는 아리랑보쌈집 앞집인데... 가격은 6000원이었던거 같은데... 나중에 다시 자세히 말씀드릴께요.
그리고 누가 저 찾아서 이만...
나중에 또 소개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