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느덧 수습활동을 시작한지 1달하고 5일이 지나고 있네요. 지난 2주는 제가 근무하는 연구소의 인사 이동이 있어 이로 인해 바빠서 수습활동 후기 작성이 늦어졌습니다.
세번째 수습활동을 마치고 나서의 소감은 “와— 우리궁궐지킴이 여러분 모두 참 훌륭하신 분들이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좋아서 하는 일이지만 힘든 일임에도 불구하고 자기일 같이 열심히 하시는 모습들이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아시다 시피 이번 세 번째 수습활동은 “2013년도 상반기 내 고장 문화재 가꾸기 : 신선원전 봉사활동(구체적으로 청소 및 바닥 waxing)”을 하였습니다. 저희 한국의 재발견에서는 조동호대표님을 비롯하여 진희간사 등 28명(신상공개는 하지 않겠습니다)이 참가하여 열심히 봉사하였답니다. 또한, 발대식이후로 다른 궁궐에 배치되어서 뵙지 못했던 15기 동기분 들을 만나 뵐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이런 기회로 다른 동기 분들도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저희 한국의 재발견 말고도 많은 단체들이 참석을 했는데 이효정씨를 비롯한 연예인들도 참석하여 함께 청소를 같이 하였습니다.
저희 한국의 재발견은 신신원전이 아닌 옆에 있는 전각을 청소했습니다. 먼지를 털고 마루 바닥에 콩기름으로 왁싱을 했는데 초등학교 졸업 이후 처음으로 마루를 왁싱했네요. 제가 어렸을 때는 초 가지고 했던 것 같은데 기억이 가물 가물 하네요. 어쨌든 열심히 왁싱했고 결과도 좋았습니다. 창덕궁 관리 하시는 분들이 왁싱 잘했다고 칭찬을 많이 해 주셨으니까요. 아래 사진은 당일 참석하여 열심히 청소하시는 모습입니다.(사진제공: 이옥화 선생님)
신선원전 청소를 마치고 맛있는 점심을 먹은 후에 우리 15기 동기분들은 김영대선생님의 전각 안내를 참관하였습니다. 연륜에서 묻어 나오시는 안내는 일품이었습니다. 특히, 초등학생들이 방문을 했는데 아이들이 집중도 잘하고 재미있어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박미영선생님이 안내하시는 후원을 참관했는데 관람객들이 약 100명 가까이 되었는데 하나도 긴장하시지 않고 멋지게 안내를 하셨습니다. 신입으로서 그냥 부럽기만 했습니다. 나도 저렇게 할 수 있을까 걱정하면서....... 어쨌든 이렇게 세 번째 수습활동을 마쳤답니다.
창덕궁 토요1반 조승호 씀.
첫댓글 지킴이 선생님들! 내 일처럼 봉사정신이 투철한 열정적이고 대단한 모범생들이십니다.존경합니다.
조샘을 비롯한 특출한 15기 토요1반 우리네 샘들! 자랑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