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제주 또는 목포-제주 까지 이어지는 해상다리를 건설할수 있을까?
답은 이론상으론 가능할지 모르나 현재의 기술로서는 불가능합니다.
교각의 개수를 최소한으로 하려면 현수교 타입의 교량을 건설해야 하는데
교각높이만 100m(수상)에다가 수중부분까지 하면 최소 200m이상의 교각이
필요합니다. 그것도 한두개가 아닌 수십개가 소요됨..
그럼.이렇게 다리를 건설한다면은 제주까지 가는데 몇시간 정도 걸릴까?
(속도는 100km/h 로 승용차로)
답 : 약 1시간 반정도??
다리 중간에 주유소 휴게소 그런건 새울수 있을까?
역시 불가능에 가까움
이 다리 짓는게 돈 더많이 들어가나요 새만금이 더 많이 들어가나요?
답은 새만금과는 차원이 다른 공사입니다.
정확한 금액은 정하기 어려우나 저의 생각으로는 새만금의 몇십배가
들어가리라 생각됩니다.
우선 해상작업이므로 새만금과는 달리 여러가지 자재를 바지선등을
이용해야 하며, 수중작업이 많고(수중작업이 육상작업보다 공사단가가
더 셉니다.) 해상기상에 따른 작업휴무일도 육상보다는 많습니다.
즉 단가가 더 비싸다는 말입니다.
특히 여름 태풍이 오면 태풍이 오키나와쯤에 올때부터 해상장비가 대피
를 해야하고 태풍이 지나가면 다시 작업장으로 와야하는데 그 기간만
태풍 한개당 10일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일년에 태풍이 4-5개가 온다고 해도 2달 가까이 작업이 불가하며,
꼭 태풍이 아니더라도 풍랑주의보, 파랑주의보 등 작업이 불가한 기간이
많습니다.
.완공하려면 몇년정도 걸릴까?
답은 정확히는 알기 어려우나
계획 2-3년
기본설계 2-3년
실시설계 2-3년
예산확보 및 관계기관 협의등...1년
공사 : 40년이상
대략 : 50년이상 걸린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가능합니다. 예산이 문제이지 기본 기술은 충분합니다. 다리를 건설하여 얻는 이익과 그냥 해로로 다니는 비용을 비교해서 정책적 판단을 해야 할 이이지만 어쨌든 현재의 기술로도 다리건설은 가능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제주해협 다리건설에 반대합니다. 전쟁. 천재지변. 환경. 천문학적인 예산 등으로 말입니다
첫댓글 그럼 살아생전에는 불가능하겠군요...
난 생각도 허기 시러 .....ㅎㅎㅎㅎㅎ
먼저 가능합니다. 예산이 문제이지 기본 기술은 충분합니다. 다리를 건설하여 얻는 이익과 그냥 해로로 다니는 비용을 비교해서 정책적 판단을 해야 할 이이지만 어쨌든 현재의 기술로도 다리건설은 가능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제주해협 다리건설에 반대합니다. 전쟁. 천재지변. 환경. 천문학적인 예산 등으로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