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gger"로 알려진 GOLDWING F6B은 최적의 사양에 다이내믹한 성능과 뛰어난 승차감, 그리고 민첩한 핸들링을 겸비하여 혼다 모터사이클의 플래그십 모델인 GOLDWING을 소유하고 있는 고객은 물론 젊은 소비층의 기대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GOLDWING F6B는 투어링은 물론 도심 주행에 있어서도 환경 친화적 특성을 최대한 고려한 모터사이클입니다. 이 신형 Gold Wing F6B과 함께 더 많은 소비자들이 최고의 모터사이클이 선사하는 세계를 직접 체험하면서 만끽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Honda Gold Wing은 언제나 최고였습니다. 1975년에 GL1000로 출시된 Gold Wing의 수평 대향 4기통 엔진은 단지 외형적인 차이 뿐만 아니라, 제트 터빈과 같은 느낌의 부드러운 토크 출력 등으로 장거리 주행에 가장 적합한 특징을 갖춘 모델로 타 모델과 차별화된 특성을 자랑하였습니다.
1987년, 6기통의 1500cc 개량 엔진 탑재로 Gold Wing은 다시 한번 모터사이클의 진정한 왕(‘King of Motorcycle’)으로 군림하겠다는 의지를 확실히 보여주었습니다. 2000년에 첫 선을 보인 GL1800은 Gold Wing의 독보적인 입지를 더욱 굳힐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2006년 모터사이클 최초로 Airbag을 장착하면서 Gold Wing은 모터사이클의 품격을 한단계 높여 나갔습니다.
최근 몇 년간 미국을 중심으로 최소한의 사양만 장착한 투어링 모터사이클의붐이 일어났습니다. 즉, 뒤쪽에 2개 백 장착, 윈드스크린 크기 감소, 페어링 최소화 추세는 이미 성숙 포화 상태에 이른 기존 모터사이클 시장에 맞춤 방식이라는 새로운 바람을 몰고 왔습니다. “Bagger" 로 알려진 이러한 형태의 모터사이클은 신뢰성, 편리한 실용성 그리고 라이더의 감성을 자극하는 감각적 스타일의 조합을 통해 특히 젊은 층 소비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은 바 있습니다.
이제 Honda는 고객의 요구와 필요에 부응하여 오리지널 제품과 어깨를 나란히 할 새로운 유형의 Gold Wing을 탄생시켰습니다. 필요 없는 부분은 과감히 떼어내고, 스타일과 유려함이 넘치며 Gold Wing F6B는 모두가 원하는 Bagger 스타일로,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투어링 모터사이클입니다.
| PGM-FI 연료 분사를 통해 연료/공기 혼합물이 정확하게 측정되는 Gold Wing F6B의 1,832cc, 수평 대향 SO HC 2밸브 6기통 엔진은 4,000rpm에서 17.0kg/m의 토크와 5,500rpm에서 118ps의 출력을 발휘합니다. 이 특별한 엔진을 처음 만나는 라이더는 누구나부드러운 출력 전달과 순간적으로 쇄도하는 토크에 순식간에 빠져들게 됩니다.
미연소 가스의 산화 작용을 감소시키는 공기 분사 시스템 이외에도 환경 성능 개선을 위해 HECS3(Honda Ev olution Catalysing System 3)는 삼원 촉매 과정을 거쳐 산화질소, 탄화수소 및 일산화탄소의 배출량을 크게 감소시킵니다.
5단 기어박스는 오버라이드 탑 기어를 포함하고 있으며 샤프트 드라이브를 통해 엔진 토크를 전달합니다. Gold Wing F6B에서는 최적의 요소만을 갖추려는 시도 차원에서 전자식 후진 기어를 과감히 제거하였고, 이 결과 전체적으로 28kg 중량 감소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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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GOLDWING의 형상을 차용한 웅장한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했습니다. 거기에 F6B만의 날렵한 스타일링을 대변하는 대범하게 Cutting한 Shot Screen과 새로운 형상의 미러 & 미들카울이 전면부를 배치되어 라이더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CFD(전산유체역학)을 통해 Gold Wing F6B의 상부 페어링을 구성할 수 있었으며, 블랙 아웃(매트 블랙과 다크 메탈릭 코팅의 조합) 처리된 휠, 엔진, 포크, 프레임 및 하부 카울이 두드러진 색상으로 도장되어 낮게 처진 라인을 보완해 주고 있습니다. Gold Wing F6B 전용으로 제조된 크롬 도금 엠블럼을 사이드 커버에 부착하여 모터사이클 외관에 포인트를 주는 추가 마무리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GOLDWING 보다 15mm 낮아진 시트고(GL1800 740 mm → F6B 725mm)는 언제 어디서나 라이더의 경쾌한 주행을 도와줄 것이며, 운전석과 일체형으로 제작된 탠덤 시트 오픈카와 같은 개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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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량의 멀티박스 알루미늄 섹션으로 제조된 트윈 스 파프레임은 낮은 엔진 무게 중심 덕분에 어떤 속도에서도 탁월한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45mm 텔레스코픽 포크는 안티다이브를 특징으로 하며 프로-링크 모노쇽은 스프링 예하중에 맞게 수동으로 조정 가능합니다. 레이크는 29.15°로 설정되어 있으며 트레일 길이는 109mm입니다. 전체 치수는 (L) 2605mm × (W) 945mm × (H) 1255mm이며, 축거는 1,690mm, 공차 중량은 385kg입니다.
혼다의 결합식 브레이킹 시스템(CBS)과 앤티락 브레이킹 시스템(ABS)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C-ABS 시스템은 트윈 296mm 플로팅 프런트 디스크와 3피스톤 캘리퍼 사이, 리어 316mm 벤틸레이티드 디스크와 3피스톤 캘리퍼 사이에서 작동하고 노면이 젖었거나 미끄러울 때 ABS가 보조하는 제동력을 균일하게 분배합니다. 중공 섹션 18인치 5스포크 주조 알루미늄 프런트 휠에는 130/70-R18 타이어가, 중공 섹션 18인치 5스포크 리어 휠에는 180/60 R16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45mm 카트리지 전면 텔레스코픽 포크 및 한쪽에 장착된 Pro-Link 스윙암 리어 서스펜션은 새로운 저마찰 부시를 포함도록 개선되었으며, 프런트 포크에도 또한 저마찰 더스트 실이 제공되어 편의를 제공합니다. 2개의 위치에 대한 메모리 기능을 갖추고 있는, 컴퓨터 제어 전기 유압식의 조정 가능한 리어 서스펜션을 통해 동승자가 바이크에 탑승했는지의 여부에 따라 예하중에 대한 신속한 조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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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생한 사운드와 강력한 베이스 성능을 전달하는 4스피커 스테레오 시스템이 운전자 앞쪽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iPod 또는 USB 플래시 드라이브 연결 기능도 지원하며 주행 중 MP3, WMA 또는 ACC 포맷의 곡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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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인성이 탁월한 원형 계기판은 관련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 | | | 08R71-MJG-670ZA 849,200원
- 라이더의 신체를 고려한 인체공학 고품질 디자인 - 동승자의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 - 설치 브라켓 포함 (08L73-MJG-670ZB 블랙, 08L73-MJG-670ZA 레드) |
| | | 08M70-MJG-670 424,600원
- 다양한 지면에서도 안정된 주차를 도와줌 - 리어 휠 메인터넌스를 쉽게 해 줌 |
| | | 08T70-MJG-670 475,750원
- 그립히터 완성품 액세서리 - 바람과 추위로부터 라이더의 손을 보호 |
| | | 08L70-MJG-670 339,900원
- 스타일리쉬한 리어캐리어 - 최대하중 3KG |
| | | 08R70-MJG-670 339,900원
- 스타일리쉬한 클리어 PC재질의 투어링 스크린 - 기본장착 스크린보다 뛰어난 방풍효과 - AIR DUCT 포함 |
| | | 08P54-MCA-100 382,250원
- 브레이크 로터 크롬 커버 |
| | | 08P08-MCA-100 135,300원
- 프론트 펜더 크롬 커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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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엔진형식 | | | | 배기량(㎤) | 1,832 | | 압축비
| 9.8: 1 | | 최고출력(㎰/rpm) | 118 / 5500
| | 최대토크(㎏.m/rpm) | 17.0 / 4000
| | 연료공급장치형식
| PGM-FI 전자제어 연료분사식
| | 변속방식 | 수동 5단 | | 치수(길이×폭×높이)mm | 2,605x 945 x 1,255 | | 시트높이(mm) | 725 | | 연비(km/ℓ) | 21.0(60km/h 정속 주행 test 결과)
| | 연료탱크(ℓ) | 25.0 | | 타이어 | 전륜 130/70-R18
후륜 180/60-R16
| | 차량중량(㎏) | 385 | | 색상 | 블랙. 레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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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31,500,000 원 (차량가격은 부가세(VAT)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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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NDA gl1800 f6b 설명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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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참 편한 바이크.. 마흔 넘기고 살껄 ..
옵션 가격들이 ㅎㄷㄷㄷ 하네요.
머플러위치를 높여야 할 필요가 있겠어요
오십먹으면 타야지!
백레스트하고 그립 히터는 무슨 금으로 만들었나 ㅡㅡ
은으로 만들었나?
우와 백레스트로 50cc뽈뽀리 하나 사겟네
옵션가격왜이래여 ㅡㅡ
백레스트 욕나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