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나 사업에서 성공한 분들의 고백입니다.
자기가 성공한 것은 학력도 가정 배경도 아니고
70%정도가 삶의 태도였다고 합니다.
그렇습니다.
우리가 집에서 가족과 지낸다는 것
직장에 나가서 일을 한다는 것
사회에 나가서 친구들과 지낸다는 것
다 사람을 만난 다는 것입니다.
사람을 만난다는 것은 그 사람의 얼굴, 표정, 말씨,마음
즉 그 사람의 태도를 만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아름다운 태도, 품격이 있는 태도를 지닌
예절있는 사람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살 수가 있는 것입니다.
직장 생활은 나의 일생에서 아주 중요한 생활입니다.
직장은 나의 인생과 내 가족의 생활과 아주 밀접합니다.
직장 생활이 안전하고 행복해야 인생 살이가 안전하고 행복합니다.
그럴려면 직장 예절을 잘 알고 지켜나가야 합니다.
직장 생활은 조직 생활입니다.
조직은 조직 질서가 있습니다.
회사 조직에서 제일 질서는 직급 순서입니다.
직장 서열을 잘 지킵니다.
그 다음은 입사 순서입니다.
직급이 낮아도 먼저 입사 한 사람은 존중해 줍니다.
그 다음은 나이 순서입니다.
직급이 낮고 입사순서가 늦어도 나이가 많은 분은 존중해야 합니다.
이런 조직 질서를 지켜나아갈 때 회사가 평화롭습니다.
자기 생각에 빠져 주장만 하지 말고 잘 듣고 잘 보고 합니다.
말로만 하지 말고 주인 정신으로 솔선 수범합니다.
상사는 존경하고 동료는 협력하고 후배는 격려하고
고객에게는 감사하는 태도를 견지합니다.
출근 시간은 철저히 지킵니다.
자기 책상 정리정돈은 아주 잘 해야하고
사무실 청소와 정리정돈도 솔선 수범합니다.
공과 사는 구분합니다.
정직하고 성실하며 부정한 행위는 하지 않습니다.
특히 부정한 돈은 받거나 사용하지 않습니다.
업무중에 개인적으로 전화를 하거나 게임, 쇼핑등은 하지 않습니다.
웃는 얼굴로 일을 합니다.
친절한 태도를 갖습니다.
자리를 뜰경우나 돌아왔을 때는 상사에게 보고를 합니다.
그 날의 업무는 그 날 처리하고 일을 밀리지 않습니다.
직장은 바꿀 수 있어도 상사는 바꿀 수 없다고 합니다.
상사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가져서 관계를 성공 시킵니다.
모르면 묻고 배워서 실력을 키워 나갑니다.
직장에서 인정 받고 꼭 필요한 사람이 됩니다.
첫댓글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동반자의 행동강령이네요.
멋집니다.
잘 읽었어요.
좋은 글이네요.
마지막 결론이 정말 원더풀입니다.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좋은 인격과 자세를 올려주셨네요?
인간관계나 진로지도 강의 자료로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