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홍산문화 요하문명 유물 옥기을 감정합니까? 홍산옥의 진위를 감별하는 것은 주요 몇 가지 방면
소스 :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홍산옥은 아직도 많은 장우들이 홍산옥을 어떻게 감별해야 할지 잘 모르고 있습니다. 초보자의 경우 홍산옥을 판별하는 데 거의 80%의 확신이 있기 때문에 장우들은 더욱 자세히 홍산옥을 관찰해야 합니다. 다음은 몇 가지 요점을 정리한 것입니다. 장우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홍산옥석은 기본적으로 현지에서 재료를 사용하고 옥의 범위가 넓고 품종이 다양하며 홍산옥각도 그 중 하나입니다.홍산옥석문화는 4000년 가까이 지속되어 왔기 때문에 옥기를 자르는 방법, 옥돌을 가는 기술 등은 모두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많은 옥석옥기에는 절단 자국이 남아 있고 독특한 마작 자국이 남아 있습니다.
펄프를 코팅하는 것은 홍산옥기의 진위를 식별하는 데 매우 중요한 포인트이며, 홍산옥기의 펄프는 수천 년 동안 이 홍산 문화옥기가 매장되는 동안 느린 산-염기 부식, 느린 산화 및 석회화 과정을 겪었다는 포괄적인 징후입니다.
홍산옥의 침색이 특징이며 침색이 매우 자연스러우며 직물과 달리 직물은 가죽이나 인공 착색으로 매우 딱딱합니다.홍산옥석의 광택도 매우 특징적이며, 그 광택은 따뜻하고, 진중하며, 두텁고, 당신과 적극적으로 손잡는 느낌이 들며, 강한 친화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존하는 실물자료로 미루어 볼 때, 홍산시대 옥기를 만드는 기본공정은 그 후 각 문화기, 왕조와 유사하며, 옥기채취, 재료채취, 재료시용, 옥기제작 시 재료개입, 절단성형, 문양도 다듬기와 연마 등 여러 공정을 거쳐야 합니다
.저우 씨는 특히 재능과 예술에 따라 홍산 문화의 옥 도구, 특히 작은 옥 도구와 어린 옥으로 만든 용기의 상당 부분이 옥 재료를 약간 다듬어 완성되었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다고 믿습니다.
그 중 이 방법은 대부분 신비한 동물과 사실적인 동물 기관에서 사용됩니다.같은 모양의 옥기라도 크기와 두께, 이목구비가 제각각인 경우가 많으며, 심지어 모든 홍산옥 중 어느 것도 정확히 같은 것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시장에서 '천인일면' 홍산저룡, 홍산옥인을 만났을 때, 우리가 위폐를 식별할 때 사용하는 논리가 필요합니다.
홍산고옥은 역사가 비교적 오래되어 근대의 일부 옥석보다 시간에 의해 침식된 흔적이 더 무겁고 뚜렷합니다. 홍산고옥을 보면 마치 산전수전 다 겪은 노인을 보는 것 같습니다. 성숙하고 듬직하며 매우 익숙한 느낌이 듭니다. 보통의 옥은 그 앞에서 단단하고 떫은 느낌이 듭니다.
홍산고옥은 낮은 곳에 오래 매장되어 있어 출토 후 표면에서 계속 펄프가 나오며 80도의 뜨거운 물을 준비한 후 고옥을 안에 넣으면 수면 위에 펄프 기둥이 나타나 고옥 위의 많은 구멍에서 토해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고옥을 물에서 꺼내보면 흙을 뱉은 구멍이 공기를 만나면 금방 굳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전문가들이 말하는 물에 닿으면 끈적끈적하고, 물이 나오면 단단하며, 끊임없이 흙을 뱉으면 서서히 고옥의 본색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진정한 홍산 고옥의 얼굴은 사실 매끄럽지 않고 심지어 움푹 패인 곳까지 역사의 흔적을 담고 있습니다만 자세히 살펴보면, 일종의 신운(神運)이 안에 들어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인공적으로 어떻게 해도 모방할 수 없습니다.
홍산 고옥 그릇의 모양은 고대문화 속의 고풍스럽고 치졸하며, 마치 지혜가 우매한 성인처럼 순박한 듯하면서도 딱딱하지 않고, 자세히 보면 생기발랄하면서도 그 안에 살아 있는 것도 인공적으로 모방하기 어려운 것입니다.
홍산 고옥 기물에는 모두 구멍이 있는데, 이 구멍들은 크거나 작거나 구부러져 있으며 일정한 규칙이 없고 심지어 모양도 나선형이지만 정교하게 다듬어져 있어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운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홍산옥을 식별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친구들이 홍산옥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연구하기만 하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위의 내용은 편집자가 분석한 몇 가지 진위 홍산옥을 식별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여러분이 명확하게 식별하고 식별하기만 하면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