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주 : 오후 7시 30 분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NASA 관리자 Jim Bridenstine의 진술이 포함 된 EDT (2330 GMT).
SpaceX의 Starship Mk 기지에 3 개의 메탄 연료 랩터 엔진이 설치되었습니다. 텍사스 보카 치카 1 대 크레딧 : Elon Musk / SpaceX
지난 몇 개월 동안 사우스 텍사스의 평평한 해안 평원과 플로리다 우주 해안의 비공식 산업 단지에서 일하는 SpaceX 엔지니어 팀은 미래 지향적 인 스테인레스 스틸 로켓 또는 스타쉽 (Shipships)을 재사용 가능한 차량의 프로토 타입으로 제작했습니다. 주장은 언젠가 사람들을 화성으로 운송 할 수 있습니다
SpaceX의 설립자이자 최고 경영자 인 Elon Musk는 토요일 텍사스 보카 치카 (Boca Chica)의 테스트 및 발사 시설에서 스타쉽 프로그램의 진행 상황에 대한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스타쉽은 "슈퍼 헤비 (Super Heavy)"라는 거대한 첫 번째 스테이지 부스터와 함께 회사의 팔콘 9 (Falcon 9)와 팔콘 헤비 (Falcon Heavy) 로켓을화물 및 승무원 임무에 사용되는 드래곤 우주선과 함께 대체 할 것이라고 회사는 밝혔다.
이번 발표는 1 년 이상 우주선과 우주 간 우주 여행에 대한 SpaceX의 계획에 대한 가장 포괄적 인 업데이트 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SpaceX는 웹 사이트에서“다양한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 할 수있는 단일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Falcon 9, Falcon Heavy 및 Dragon에서 Starship으로 리소스를 리디렉션 할 수 있습니다.
SpaceX는 새로운 강력한 발사기의 첫 번째 및 두 번째 단계 인 Super Heavy 및 Starship 차량이 완전히 재사용 가능하다고 말합니다. 두 단계 모두 SpaceX를위한 새로운 개발 인 메탄 연료 랩터 엔진 클러스터로 구동됩니다.
SpaceX는 웹 사이트에서“우리가 대답해야 할 중요한 질문은“이 시스템에 대한 비용은 어떻게 지불합니까?”입니다. “대답은 다양한 미션을 지원할 수있는 단일 시스템을 만드는 데 있습니다. SpaceX는 Falcon 9, Falcon Heavy 및 Dragon에서이 시스템으로 리소스를 리디렉션 할 수 있습니다.”
이전 SpaceX 성명에 따르면, Super Heavy는 우주로 우주선을 발사 한 후 수직 착륙을 위해 지구로 돌아갈 것입니다. 한편 우주 로켓은 자체 로켓 엔진을 장착 한 스타쉽이 위성을 궤도에 발사 할 수있다.
우주선은 또한 우주 정거장, 달 및 화성으로 승무원을 운송 할 수 있습니다. SpaceX가 우주선에 우주 내 급유 기능을 추가하면 차량은 달이나 화성 표면에 최대 100 톤의 유용한 탑재량을 제공하거나 장기적인 행성 간 항해에 최대 100 명을 수송 할 수 있습니다.
머스크는 또한 스타쉽이 지구 주변의 지점 간 운송에도 사용될 수있어 몇 시간이 아닌 몇 분만에 대륙간 비행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SpaceX가 발표 한 가장 최근 수치에 따르면 결합 된 차량은 키가 118 미터 (400 피트), 너비는 9 미터 (30 피트) 정도로 예상됩니다.
머스크는 원래 2016 년 연례 우주 회의 인 국제 우주 회의 (International Astronautical Congress)에서 행성 간 우주 비행을위한 제안 된 아키텍처에 대한 세부 사항을 공개했다. 당시 ITS (Interplanetary Transport System)로 알려진 Musk의 디자인에는 42 미터의 랩터 엔진이있는 39 피트 (12 미터) 너비의 1 단계와 9 개의 랩터 엔진이있는 2 단계가 포함되었습니다.
억만 장자 기업가는 2017 년 IAC 컨퍼런스에서 랩터 엔진 수를 줄인 1 년 후 30 피트 직경의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작년에 머스크는 이전에 BFR이라고 칭한 수정 된 발사체의 두 가지 주요 명칭 또는 "슈퍼 헤비"와 "스타쉽"인 "빅 팔콘 로켓"의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머스크는 트위터에서 진화하는 슈퍼 헤비 및 스타쉽 디자인에 대한 기본 업데이트를 제공했습니다.
머스크에 따르면, 스타쉽을 지상으로 끌어 올리기위한 초강력 첫 번째 스테이지는 약 35 개의 랩터 엔진으로 구동된다. 최소한 현재 이해되고있는 궁극적 인 우주선 설계는 우주 비행을 위해 6 개의 랩터 엔진을 사용합니다. 3 대는 대기 중으로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으며 3 대는 우주 발사에 최적화 된 더 큰 노즐을 사용합니다.
일본의 억만 장자 Yusaku Maezawa는 작년에 2023 년부터 달 주위를 비행하는 SpaceX의 차세대 우주선을 이용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머스크는 2022 년에 스타쉽이 인간없이 화성으로 비행 할 준비가되었고 2024 년부터 붉은 행성으로가는 승무원 비행이 뒤따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빠른 진전이 필요하며, 텍사스 남부에서 머스크의 프리젠 테이션은 우주 대기권 내에서 흔드는 비행을위한 SpaceX 장비로 최초의 완전 조립 된 스타쉽 프로토 타입을 발표 할 예정입니다.
발사 중 승압기 단계에서 분리 한 후 SpaceX의 우주선 모델에 대한 아티스트의 그림. 크레딧 : SpaceX
사우스 텍사스 (South Texas)의 기술자들은 이번 주 열린 은하 우주선 테스트 차량에 공기 역학적 핀을 작동시켰다. 머스크는 우주 왕복선의 주요 엔진을 연상시키는 구성으로 로켓 기지에 삼각형 구성으로 장착 된 3 개의 메탄 연료 랩터 엔진을 보여주는 스타쉽의 사진을 트윗했다.
크레인이 금요일 차량 위에서 스타쉽의 코 콘을 들어 올렸습니다.
SpaceX는 미국-멕시코 국경에서 북쪽으로 몇 마일 떨어진 걸프 해안에 위치한 보카 치카 (Boca Chica)에서 테스트 로켓을 스타쉽 Mk로 지정했습니다. 차량 1 대 케네디 우주 센터 근처 플로리다 코코아에서 조립되는 또 다른 프로토 타입은 Starship Mk로 명명되었습니다. 2.
Mk. 1과 Mk. 두 팀이 서로 경쟁하고 있습니다. 머스크는 8 월 플로리다 팀이“몇 달 뒤 시작했지만 빨리 따라 잡고있다”고 말했다. 이것은 궤도, 달 및 화성의 슈퍼 재미있는 경주가 될 것입니다!”
머스크는 노즈콘이 부착 된 상태에서 스타쉽 프로토 타입의 키는 약 164 피트 (80 미터)이며 무게는 약 200 톤이라고 밝혔다. 완전히 연료가 공급 된 우주선 Mk. 1 대의 차량 무게는 약 1,400 톤입니다.
머스크는 테스트 차량이 SpaceX의“궤도 급 우주선 디자인”에 기반을두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궤도 비행은 나중에 올 것입니다.
SpaceX는 지구 대기권의 궤도 궤도 비행에서 스타쉽 테스트 베드를 비행하여 로켓의 구조적 강도, 랩터 엔진의 성능, 이륙 및 착륙시 제어 가능성을 보여줄 것입니다.
Starship은 SpaceX가 팔콘 로켓 부스터를 지구로 돌려 보내고 재사용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과 유사한 수직 이륙 및 착륙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Starhopper라는 단일 랩터 엔진이 장착 된 Starship의 축소 버전은 8 월 27 일 500 피트 (150 미터)의 시험 비행을 완료했습니다. 우주 애호가들은 날아 오르는 급수탑에 비유 한 3 개의 다리가있는 차량 , SpaceX가 현재까지 개발 한 가장 강력한 로켓 엔진 인 단일 랩터 엔진으로 비행했습니다.
Starhopper는 본격적인 Starship을 위해 비행 시험 차량으로 퇴각했습니다.
우주선 Mk. 1과 Mk. 2 대의 차량은 처음에는 3 대의 랩터 엔진으로 비행하며 메탄과 액체 산소의 혼합물을 소비합니다. 랩터 엔진의 초기 버전은 해발 4440,000 파운드의 추력을 생산할 수 있으며, 얼어 붙는 지점 근처에서 냉각되는 추진제, 효율성, 추력 및 추진제 밀도를 높이기 위해 발사 차량에 더 많은 연료를 적재 할 수있는 수단입니다. .
스타쉽의 랩터 3 개
9 월 9 일 미연방 통신위원회 (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에 SpaceX가 제출 한 애플리케이션은 Starship Mk를 지원하기 위해 원격 측정 스테이션을 운영 할 권한을 요청했다. 다음 달에 최대 66,000 피트 (20km)까지 비행을 테스트하십시오.
Starship Mk.가 이번 주 초 트위터에 물었습니다. 머스크는 첫 비행을 할 준비가됐다고 대답했다.“이것은 꽤 복잡한 짐승이지만, 한 달 정도 되길 바랍니다.”
우주선은 보카 치카 (Boca Chica)의 발사대 옆에있는 착륙 지점으로 내려가 6 개의 착륙 다리로 땅에 다시 정착합니다.
Starship Mk에 대한 더 높고 빠른 시험 비행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텍사스에있는 1 대의 차량과 Starship Mk. 플로리다에있는 NASA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있는 발사대 39A에서 2 개의 테스트 베드.
SpaceX가 스타쉽의 초기 대기 테스트 비행을 수행 한 후 머스크는 궤도 발사 시도가 "그 후 곧"발생할 수 있다고 트윗했다.
머스크는 SpaceX가 어떻게 초기 비행에서 우주선을 궤도로 날아갈 계획인지 또는 SpaceX가 결국 슈퍼 헤비 부스터를 구축 할 위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그 정보는 토요일 머스크 발표에서 공개 될 수있다.
그는 5 월에 우주선이 이론적으로 슈퍼 헤비 첫 번째 단계의 향상없이 지구 궤도에 도달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재입국 및 착륙을위한 열 차폐 또는 충분한 예비 추진제를 운반 할 수 없었습니다.
머스크는“기술적으로는 (궤도 자체적으로 궤도를 돌릴 수는 있지만) 열 차폐, 착륙 추진제 또는 다리를위한 충분한 질량 마진을 갖지 않아 재사용 할 수는 없을 것”이라고 머스크는 말했다.
우주선 Mk. 텍사스 보카 치카에서 엘론 머스크 (Elon Musk)의 프레젠테이션을 위해 1 대의 테스트 차량이 준비되고 있으며, 앞으로 몇 달 내에 고고도 대기 테스트 비행이 이어진다. 스타쉽 차량의 코는 금요일 로켓 위에 올라 갔다. 크레딧 : Elon Musk / SpaceX
5 월에 업데이트 된 SpaceX의 Boca Chica 발사 사이트에 대한 연방 항공국 환경 영향 선언문에서 회사는 연료 테스트, 정적 화재 테스트 및 저고도 비행을 시작으로 2-3 년 지속되는 3 단계 스타쉽 테스트 프로그램을 계획 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FAA 문서에 요약 된대로 테스트 프로그램의 최종 단계에는 약 62 마일 (100km) 고도까지의 우주선 테스트 비행이 포함됩니다. 이 시험 비행에서 스타쉽은 우주의 가장자리에서 플립 조작을 수행하고 보카 치카에 착륙하기 위해 대기로 다시 들어갔습니다.
한편, NASA의 케네디 우주 센터 (Kennedy Space Center)의 패드 39A에서 건설을 시작하여 Fl0rida의 스타쉽 시험 비행을위한 새로운 발사대를 건설했습니다. 향후 몇 주 또는 몇 달 안에 SpaceX는 Starship Mk를 운송 할 계획입니다. 육상 운송업자와 바지선의 조합을 통해 코코아에서 패드 39A까지 2 개의 프로토 타입.
SpaceX 대변인은 8 월 한 성명에서“NAS가 달에 대한 최초의 인간 임무를 지원하도록 설계된 Launch Complex 39A는 다양한 임무 프로파일을 지원할 수있는 인프라를 갖춘 세계에서 가장 유능한 발사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Starship 개발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SpaceX는 파트너와 협력하여 LC-39A의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과거의 성과를 기반으로 우주에서 새로운 기능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SpaceX는 현재 Cape Canaveral Air Force Station의 패드 40 또는 캘리포니아의 Vandenberg Air Force Base의 Space Launch Complex-4에서 다른 두 개의 발사 지점에서 Starship 차량을 비행 할 계획이 없습니다.
SpaceX가 준비한 환경 영향 보고서의이 맵은 패드 39A의 회사 건설 계획이 Super Heavy / Starship 발사 작업을 지원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크레딧 : SpaceX
지금까지 미국 정부는 개인이 운영하는 우주선 프로그램에서 거의 역할을하지 않습니다.
NASA는 우주 발사 시스템, 오리온 우주선 및 2024 년까지 달에 우주 비행사를 착륙시키는 트럼프 행정부의 목표를 달성하기위한 상업용 달 착륙선 개발에 중점을두고 있습니다.
SpaceX는 패드 39A에서 회사의 미래 건설 계획을 간략히 설명하는 환경 영향 선언문에 초 중형 / 우주선 차량의 개발이“단기 음력 탐사의 미국 목표를 충족시키는 데 NASA를 지원할 수있다”고 썼습니다.
NASA는 Boeing 및 SpaceX와 계약하여 우주 비행사와 국제 우주 정거장 사이를 비행하는 상용 승무원 캡슐을 개발했습니다. 2011 년 우주 왕복선이 종료 된 후 미국의 인간 우주 비행 능력의 격차를 제한하기 위해 고안된 상용 승무원 프로그램은 NASA 행정관 Jim Bridenstine의 서면 성명서에서 금요일에 재검토 된 주제 인 예정보다 수년이 지났습니다.
"내일 SpaceX 발표를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Bridenstine은 말했습니다. “그동안 상업 승무원은 일정보다 늦었습니다. NASA는 미국 납세자의 투자에 대해 동일한 수준의 열정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제 배달 할 시간입니다. "
Boeing 및 SpaceX 상용 승무원 캡슐의 지연에 대한 일련의 재 설계 및 기술적 지연이 부분적으로 발생했습니다. 예를 들어, Boeing의 Starliner 승무원 캡슐의 중단 엔진 문제로 인해 거의 1 년이 걸리는 임계 테스트가 지연되었고, 밸브 고장으로 4 월 지상 테스트 중 승무원 우주선이 폭발했습니다.
6 월에 정부 책임 담당 부서는 NASA 엔지니어가 설계 및 테스트 계획을 마무리 할 때 Boeing 및 SpaceX 팀이 제출 한 대량의 데이터를 검토하는 작업 부하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검토는 계약자가 NASA 안전 요구 사항을 준수하도록하기위한 것입니다.
GAO는“두 계약자에 대한 인증 데이터 패키지를 처리 할 수있는 NASA의 능력은 계속해서 인증 시점에 대한 불확실성을 야기하고있다. "이 프로그램은 이러한 검토를 진행했지만 많은 작업이 남아 있습니다."
위성을 궤도로 운반하기 위해 강력한 새 로켓이 필요한 미국 공군은 랩터 엔진의 개발 비용의 일부를 지원했습니다. 그러나 작년에 SpaceX 경쟁사 인 United Launch Alliance, Blue Origin 및 Northrop Grumman과의 로켓 개발 계약의 일환으로 SpaceX를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SpaceX는 지난해 SpaceX의 경쟁사들에게 수여 한 공군의 로켓 개발 계약에 항의하면서 5 월 미국 정부에 대한 소송을 제기했다.
한편 공군은 Space22, ULA, Blue Origin 및 Northrop Grumman으로부터 2022 년에서 2026 년 사이에 최대 34 건의 발사를위한 유리한 군사 계약에 대한 입찰을 받았습니다. 공군의 다단계, 다년간의 노력으로 군의 미래 위성 발사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두 명의 계약자를 선택하고 ULA의 Atlas 5 부스터에서 사용되는 것과 같은 외국산 로켓 엔진에 대한 의존을 끝내십시오.
ULA와 SpaceX는 현재 미국 정부의 군사 및 정보 수집 위성 대부분을 발사합니다.
SpaceX는 현재 4 대의 입찰자 중 유일하게 공군에 비행 시스템을 제공하여 군사용 위성 중“가장 위험성이 낮은 솔루션”이라고 발표했다. Falcon 9 및 Falcon Heavy 로켓은 이미 공군에 의해 인증되었으며 SpaceX는 Falcon 로켓 제품군을 사용하여 2 단계 발사 서비스 계약을 위해 경쟁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ULA는 Atlas 및 Delta 로켓을 대체하기 위해 Vulcan-Centaur 로켓을 개발 중입니다. Amazon.com의 억만 장자 Jeff Bezos가 설립 한 Blue Origin은 New Glenn 로켓을 개발하고 있으며 Northrop Grumman은 새로운 OmegA 발사기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ULA, Blue Origin 및 Northrop Grumman 로켓은 새로운 디자인을 기반으로하지만 Starship처럼 보이는 것은 없습니다.
Blue Origin은 New Glenn 로켓의 첫 번째 단계를 착륙하고 다시 발사하도록 설계하고 있으며 ULA는 궁극적으로 재사용을 위해 Vulcan 주 엔진을 복구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SpaceX가 Starship에 부착 한 것과 같은 야심 찬 차량은 없습니다.
Elon Musk은 SpaceX의 차세대 스타쉽 차량의 기능에 대해 4 월 미군 관계자와 논의했습니다. 크레딧 : NORAD 및 미국 북부 사령부
SpaceX는 드래곤 크루와 카고 캡슐과 함께 팔콘 9와 팔콘 헤비 로켓을 계속 비행 할 것이며, 엔지니어들은 스타쉽과 슈퍼 헤비 차량에 대한 연구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항공 우주 산업 컨퍼런스에서 열린 8 월 19 일 패널 토론에서 SpaceX의 빌드 및 비행 안정성 부문 부사장 인 Hans Koenigsmann은“우리가하고 싶은 것은 분명히 혁신을 원하고이 산업에서 혁신하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
“무엇인지 확실하지 않지만 지속적인 혁신에는 어느 정도의 저항이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쉬운 방법은 신뢰할 수있는 제품 비행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새로운 개발을하는 것입니다.”라고 Koenigsmann은 말했습니다.
SpaceX는 또한 차세대 Starship을 위해 설계된 기술을 테스트하기 위해 운영 차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드래곤 카고 캡슐은 8 월 27 일 스타쉽 열 차폐 타일 패치로 가장 최근 임무를 완료하기 위해 대기로 다시 들어갔다.
“저는 매우 건강한 회사로, 한 쪽은 신뢰할 수있는 제품 라인을 운영하고, 다른 쪽은 혁신적인 지점이나 혁신 부서를 기본적으로 유지하면서 차세대 발사 차량을 구축 할 수있는 느낌이 듭니다. 재사용 성 측면에서 성배 인 첫 번째 단계와 두 번째 단계를 모두 반환하고 발사 비용을 실제로 낮은 수준으로 유지합니다.”라고 Koenigsmann은 말했습니다.
Koenigsmann은 SpaceX의 팔콘 로켓은 현재 NASA의 Artemis 위성 프로그램을 직접 지원하는 데 가장 적합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2024 년 이전에는 변경 될 수 있습니다.
"Artemis 및 진행중인 프로젝트 측면에서 우리는 팔 미트 헤비가 제품을 아르테미스에화물 서비스를 제공 할 수있게했으며 팔콘 9도 곧 승무원을 제공 할 수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우리는 사업의 측면을 가지고 있으며, 새로운 차량과 다른 측면에서 단계를 밟을 때, 그것은 바로 그 (2024) 시간대와 일치합니다. 또한이 기간은 리소스에 따라 달라집니다. 우리가 사용할 수있는 리소스의 양은 얼마입니까? 사용할 수있는 리소스가 많을수록 Starship을 온라인으로 가져와 해당 기간 내에 더 빨리 이용할 수 있습니다.”
SpaceX는 Starship 차량으로“가능한 빨리”궤도 발사를 시도 할 것이라고 Koenigsmann은 말했다.
"그들은 엔지니어로서 우리에게 그리고 회사로서 우리에게 Elon으로부터 직접적으로 도전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들은 가능한 빨리 비행 할 수 있도록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합니다.
"저는 여기서 조금 조심하고 싶습니다.이 사람들이 최대한 빨리 일할 수 있도록 보장 할 수 있다고 말하십시오." "우리는 다른 시간표를 능가 할 것입니다."
스페이스 클럽(Space 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