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난 요새 시험치는 기간인데 삶이 재미가 없어서 '처음'으로 막생에 글을 써보려해!
이 트랙들은 내가 요새 애정하는 노래들이야! 가사가 없어서 편하게 들을 수 있기도 하고 선율도 되게 좋다고 생각해서 추천 해주려고 들고 왔어!

1. 메이플 스토리 ost - Asylum
게임 오스트가 뭐 별 거 있겠어? 하는 생각은 버려줘 ㅎㅎㅎ 오랫동안 사랑 받아 온 만큼 다양한 사운드 트랙을 가진 메이플스토리는 그만큼 들을 노래가 상당해!
이 곡은 되게 전자 사운드 기반 곡 이긴 한데 아련하면서도 신비한 멜로디야! 피아노 버전도 있어서 잔잔한 걸 더 선호한다면 피아노 버전을 듣기를 추천해!!! 여유가 된다면 같은 앨범의 다른 곡들이나 이전 앨범의 곡도 추천해ㅎㅎㅎ 메이플이 노래 오스트 하난 잘 뽑거든!



2. 3. 4. 테일즈 위버 OST 차례로 second run, reminiscence, money money money
다들 한 번 쯤은 들어 본 적 있을거야ㅎㅎ 사람들이 게임은 몰라도 오스트는 꽤나 유명한 편이지! 이 곡들은 우선 전부 관현악 사운드 라고해야하나, 전자음이 없어서 더 청량하고 깔끔한 사운드야. 한 번 들어보면 되게 익숙한 곡이라고 느껴질거야. 맨 마지막 곡이 앞 두곡 보다 신나는 편이니, 조금이라도 신나눈 노래를 찾는다면 money money money 를 추천할게!

5. 영화 Love letter ost -A winter story
이번 노래는 영화의 줄거리를 그대로 담고 있는 것 같은 오스트야. 되게 겨울울 닮은 것 같기도, 마음이 따뜻해 지기도하는 그런 노래라고 생각해. 이 곡은 되게 차분한 편이야ㅠㅠ
난 이 노래를 들을 때 마다 뭔가 그리워지는 기분이 들어! 특히 1분 40초대 부터 더 잔잔해 지는 부분이 좀 더 좋아!

6. 영화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다 ost - as good as it gets
영화와 동명의 오스트야! 첨엔 마냥 밝게 시작하는데, 중간부터 분위기가 살짝 바뀌는 곡이야. 나도 이 영화는 본 적이 없지만 작곡가 분이 엄청 유명한 오스트 작곡가셔서 찾아보다 듣게 됐어! 하지만 역시나 그렇듯 이 분의 노래는 다 좋아♥ 내 최애셔!

7. 영화 냉정과 열정사이 ost - the whole nine yards
피아노 선율로 시작하는 이 곡은 어딘가 되게 쓸쓸해 😢 영화의 분위기를 제대로 살려낸다고 할까....?! 생각을 차분히 하고싶거나 정리하고 싶다면 이 곡을 추천해!

8. 영화 UP ost - married life
이 곡은 영화에서 처음에 제목처럼 결혼을 하고 나오는 곡이야! 영화를 보고나면 이 곡이 되게 슬프게....아쥬 슬프게 느껴질거야. 하지만 영화를 보지 않았더라도 곡 자체가 차분하게 흘러가고 반복되는 멜로디라 아무 생각 없이 듣기는 딱 좋아!

9.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 - 인생의 회전목마
유명한 곡인 만큼 모르는 사람이 없을거야. 그래서 일반 버전보다는 약간 재즈풍이 가미된 곡을 들고왔어. 약간의 리듬만 달라졌을 뿐인데 굉장히 느낌이 달라 ㅎㅎ 얼른 들어줘 요새 제일 자주 듣는 곡이야!!!!

10. 영화 La la land ost - Mia and Sebastian's theme
이번에도 다들 들어 봤을 것 같은 곡이야 ㅎㅎ 이것도 피아니스트 분이 자신만의 색깔로 연주하셔서 조금 더 색다르게 느껴져! 사실 오리지널 버전을 좋아하긴 하지만 너무 많이 들어서 약간 색다르게 듣고싶다! 할 때 듣기 좋아!
와....10개 밖에 안적었는데에도 이렇게나 힘들다니 노래 추천곡 쓰는 사람들 존경해 ㅠㅠㅠㅠㅠㅠ!
시험이 끝나면 가사가 없어 편하게 들을 수 있는 노래 2탄으로 돌아올게~!
(문제시 워너원의 박우진 내것♥)
첫댓글 땡큥 들어볼게ㅣㅇ
삭제된 댓글 입니다.
오홍 고마웡 한 번 들어볼게 ㅎㅎ
테일즈 위버 완전 좋아 내 브금 최애곡
플라워 댄스도 존좋임ㅜㅠㅜ
그 메이플 아스테리아 가사있는것도 존좋이야
an eternal breath 이거
고마어~ 꼭 들어볼게 ost넘조아
지우지마!일 끝나구 집 가는 길에 꼭꼭 들을거야ㅠㅜ
잘들을게 ㅎㅎㅎ 고마오
ㄹㅇ 메이플 브금 좋아ㅜㅜ 추천 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