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 품 명 : 나이키컨피던스 vs 스토렐리xrb-1
2. 제품정보
-그 립 력 : 컨피던스 7 스토렐리xrb-1 7
-내 구 성 : 컨피던스 8 스토렐리xrb-1 8
-추 천 도 : 각자 선호하는 스타일에 따라 추천드립니다!
3. 제품설명 및 후기
골키퍼장갑중에 '충격흡수' 하면 6mm 라텍스의 나이키 컨피던스가 바로 생각납니다.
요즘 한창 우리나라에서 보급되고 있는 스토렐리xrb-1 과 충격흡수 비교 실험을 해봤습니다.
충격흡수와 리바운드 부문에서 과연
6mm두꺼운 컨택트팜 라텍스 vs 9mm를 5mm로 압축시킨 aXorb폼기술과 포론xrd 소재
어떤것이 더 뛰어난가 간단한 실험을 해봤습니다.
일단 외형적인 두께부터 비교해봤습니다.
나이키 컨피던스의 경우 손등부분에 벌써부터 두꺼운쿠션이 여러군데 박혀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착용했을때 손바닥 두께 비교사진입니다.
컨피던스와 스토렐리 모두 손바닥부분이 볼록 올라와 두툼한 모습입니다만
실제로 내부느낌은 컨피던스의 경우 붕 뜨는 공간없이 손에 착 밀착된 상태로 두꺼움 그 자체를 느낄수 있고
스토렐리의 경우 손바닥과 손바닥라텍스 사이가 조금 붕 뜨기때문에 볼록해보입니다.
제 손목이 얇아서 스트랩을 꽉 조이다보니 손바닥이 붕 뜨네요. 붕 뜨는 공간이 없다면 저렇게 두툼해보이지 않을것 같습니다.
손바닥 정면 모습입니다.
왼쪽 컨피던스는 손가락부터 손바닥 손목까지 라텍스가 엄청나게 두껍게 포진되어 있습니다.
스토렐리의 경우 외형적으로 봤을땐 컨피던스보다 라텍스가 훨씬 얇아 보입니다.
손날 쪽에서 비교해보자면,
컨피던스의 경우 손가락과 손바닥 손목부분 사이사이에 그립몰드(관절사이사이 접히는부분 압축처리=주름) 처리되어 있어 어느 한곳 붕뜨는 공간없이 손과 일체가 됩니다. 뜨는공간이 없음에도 저정도 두께입니다.
스토렐리xrb-1 의 경우 잘보시면 손바닥부분이 불안정하게 붕 떠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붕 떠있기때문에 두터워 보입니다.
손목이 두꺼우신분들은 뜨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토렐리 xrb-1 의 라텍스두께가 9mm 인데도 불구하고 보시는것처럼 6mm의 컨피던스보다 얇은 이유는
라텍스 특수 압축 기술이 들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aXorb 폼인데요. 저도 이번에 스토렐리 장갑을 접하면서 처음 들어본 기술입니다.
총 라텍스 9mm 를 5mm 로 줄여 얇아지고 경량화 되었지만 충격흡수+완화 능력은 그대로 유지시키는 그런 기술입니다.
현재 이 기술은 스토렐리만 갖고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축구공도 좀더 과학적으로 만들어지고 축구화도 점차 발전하면서 축구선수들의 슛팅 기량이 빠른속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에 따라 골키퍼장갑도 발전하고 있습니다.
왼쪽 컨피던스보다 오른쪽 스토렐리가 수치상으로는 3mm 더 두껍다는 사실. 신기하네요.
스토렐리xrb-1는 컨피던스와 다르게 라텍스들이 안쪽에 숨어있습니다. 저기 보이는 빨간색 라텍스가 충격흡수의 주요한 역할을 합니다.
aXorb 폼입니다. aXorb 폼이 장갑 전체를 감싸고있습니다. 엄지쪽보시면 거기에도 있습니다.
직접 축구공을 떨어뜨려 튕겨져나가는 리바운드 강도를 실험해봤습니다.
<서서 떨어뜨린 공> - 보시는것처럼 부딪힐때 소리자체가 다릅니다. 컨피던스에 공이 부딪히는 순간 딱! 하는 소리가나면서 멀리 높게 튕겨져 나가지만 , 스토렐리xrb-1 에 공이떨어지면 툭 하는 뭉뚝한 소리와함께 공의 리바운드가 컨피던스보다는 덜합니다.
※ 오해하실까봐 말씀드리는것은 둘다 똑같은 높이 - 가슴높이에서 떨어뜨렸습니다. 스토렐리의 소리가 작다고해서 낮은곳에서 떨군게아니라 재질 자체가 다르기때문에 소리가 저렇습니다.
<앉아서 떨어뜨린 공> - 이 영상에서 더 큰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컨피던스에 공을 떨구면 , 무슨 판자위에 공을 떨군것처럼 큰 소음과 함께 공이 저멀리 튕겨져 나갑니다.
하지만 스토렐리xrb-1 의 경우 마치 이불위에 공을 떨구는것과 같은 소리가 나며 공의 리바운드가 눈에 띄게 적습니다. 볼이 장갑 위에서만 노는것을 볼 수 있죠?
이게 스토렐리의 충격흡수 기술력입니다. 실제로 스토렐리 영상중에 볼링공을 떨구는 실험영상이 있습니다.
저는 볼링공이 없는관계로,, 축구공으로..
나이키 컨피던스 vs 스토렐리xrb-1 충격흡수,리바운드 비교에서 쓰인 장비들
스마트폰삼각대 + 나이키 컨피던스9호 + 스토렐리xrb-1 9호 + 스토렐리 이벤트에서 당첨된 경품 축구공
결론은 스토렐리xrb-1 라텍스두께가 9mm 이지만 스토렐리는 쿠션감을 포기한 대신 경량화와 얇은착용감을 선택+민첩한 손가락활동성+충격흡수능력 유지+리바운드 제로+쓸만한 그립력 이 주 무기이며,
컨피던스는 두껍기때문에 손가락의 활동성이 스토렐리보다 떨어지지만 , 뛰어난 쿠셔닝+두툼한착용감+ 라텍스의 쫀득함은 없지만, 그립몰드 형식으로 인한 편안한 착용감과 그립감을 강조한 골키퍼 장갑입니다.
골키퍼를 하시는분들 스타일에 맞게 장갑을 선택할 수 있도록,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본문 : http://blog.naver.com/ghdnghdn1233/220500241356 옥돌 골키퍼 블로그
첫댓글 사진이나 동영상 안보이면 알려주세요! -옥돌-
오오 신기하네요 ㅋㅋ덕분에 같은장갑을 쓰고잇음에도 몰랏던걸 많이 알게되네요!
감사합니다
정말 노력과 정성이 가득한 리뷰네요!!! 좋은 글 읽고갑니다!!
리뷰 하나쓸때마다 시간이 많이드네요 ㅠㅠ 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 비교글이네요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이야~~이렇게 보니 비교가 확실히 되네요
비교상대가 좋았던것같네요 ㅎㅎ
소중한리뷰 잘보고갑니다!! 스토렐리장갑 저모델은 얼마나하나요~?
스토렐리코리아 홈페이지에서 10만4천원에 팔고있어요
감사합니닷!!
저도 스토렐리 할인해서 구매하고 오늘 처음 써볼건데 기대되네요 ㅋ
얼마에세일햇엇나요?ㅎㅎㅎ
@안기훈 추석때 79000인가 그랬던걸로ㅋ
@양임용(뺀질이) 와우 ㅎㅎ 기회가된다면 써보고싶어요 !!ㅋㅋ후기남겨주세요!
@안기훈 네 요즘 후기많이 올라오고있던걸요 ㅋ 기회가되면 남겨볼게요ㅎ
스토랠리 장갑 좋기로 유명하죠 저도 기회가 된다면 한번 접해보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