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월요일에 이어 두 번째 전체 순위표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출시된 지 4-5년이 지난 자동차들이 정기검사를 받았고, 이 때 내용을 분석한 결과입니다.
<자동차결함률 4-5년차 전체 순위>
(평균결함률 13.2%, 전체 127개 모델 중 74위에 해당)
1위 : 아우디 A1 (결함률 5.7%, 평균주행거리 47,000킬로미터)
2위 : BMW Z4 (6.0%, 49,000킬로미터)
3위 : 아우디 Q5 (6.1%, 88,000킬로미터)
4위 : 포르쉐 911 (6.2%, 45,000킬로미터)
5위: BMW X1 (7.2%, 65,000킬로미터)
6위: 아우디 TT (7.5%, 57,000킬로미터)
6위: 메르세데스 GLK (7.5%, 75,000킬로미터)
6위 : 오펠 메리바 (7.5%, 47,000킬로미터)
9위 : 마쯔다 3 (7.6%, 58,000킬로미터)
10위 : 마쯔다 2 (7.8%, 52,000킬로미터)
11위 : BMW 5시리즈 (7.9%, 84,000킬로미터)
12위 : 메르세데스 E클래스 쿠페 (8.2%, 61,000킬로미터)
12위 : 토요타 아벤시스 (8.2%, 77,000킬로미터)
12위 : 볼보 XC60 (8.2%, 93,000킬로미터)
15위 : 아우디 A5 (8.3%, 79,000킬로미터)
15위 : 폴크스바겐 골프 플러스 (8.3%, 53,000킬로미터)
17위 : 메르세데스 E클래스 (8.4%, 104,000킬로미터)
18위 : 아우디 A3 (8.5%, 70,000킬로미터)
18위 : 아우디 A4 (8.5%, 94,000킬로미터)
20위 : 메르세데스 SLK (8.8%, 46,000킬로미터)
21위 : 토요타 야리스 (결함률 8.9%, 평균주행거리 53,000킬로미터)
21위 : 토요타 프리우스 (8.9%, 65,000킬로미터)
23위 : 혼다 CR-V (9.2%, 62,000킬로미터)
24위 : 기아 벤가 (9.5%, 53,000킬로미터)
24위 : 메르세데스 C클래스 (9.5%, 78,000킬로미터)
24위 : 오펠 아길라 (9.5%, 40,000킬로미터)
24위 : 폴크스바겐 폴로 (9.5%, 54,000킬로미터)
28위 : 토요타 RAV4 (9.6%, 64,000킬로미터)
29위 : 폴크스바겐 골프 (9.7%, 68,000킬로미터)
30위 : 아우디 A6 (9.8%, 113,000킬로미터)
30위 : 마쯔다 MX-5 (9.8%, 41,000킬로미터)
30위 : 토요타 베르소 (9.8%, 66,000킬로미터)
33위 : 포드 쿠가 (10.0%, 76,000킬로미터)
34위 : 스코다 예티 (10.1%, 70,000킬로미터)
34위 : 폴크스바겐 이오스 (10.1%, 58,000킬로미터)
36위 : 마쯔다 6 (10.2%, 75,000킬로미터)
37위 : 현대 iX35 (10.4%, 64,000킬로미터)
38위 : 오펠 아스트라 (10.6%, 58,000킬로미터)
39위 : BMW 3시리즈 (10.7%, 83,000킬로미터)
39위 : 포드 퓨전 (10.7%, 47,000킬로미터)
39위 : 미니 (10.7%, 54,000킬로미터)
42위 : 포드 C맥스 (결함률 10.8%, 평균주행거리 68,000킬로미터)
43위 : 혼다 시빅 (10.9%, 59,000킬로미터)
44위 : 닛산 미르카 (11.0%, 51,000킬로미터)
44위 : 스코다 수퍼브 (11.0%, 93,000킬로미터)
46위 : 미쓰비시 콜트 (11.1%, 53,000킬로미터)
46위 : 오펠 인시그니아 (11.1%, 86,000킬로미터)
48위 : BMW 1시리즈 (11.2%, 68,000킬로미터)
48위 : 세아트 Exeo (11.2%, 88,000킬로미터)
48위 : 스마트 포투 (11.2%, 44,000킬로미터)
51위 : 메르세데스 B클래스 (11.5%, 60,000킬로미터)
52위 : 메르세데스 A클래스 (11.6%, 51,000킬로미터)
52위 : 르노 세닉 (11.6%, 68,000킬로미터)
54위 : 르노 라구나 (11.8%, 84,000킬로미터)
55위 : 혼다 재즈 (11.9%, 51,000킬로미터)
55위 : 혼다 어코드 (11.9%, 66,000킬로미터)
55위 : 토요타 아우리스 (11.9%, 55,000킬로미터)
58위 : 스코다 룸스터 (12.1%, 64,000킬로미터)
58위 : 토요타 아이고 (12.1%, 50,000킬로미터)
60위 : 폴크스바겐 투어란 (12.2%, 84,000킬로미터)
61위 : 스즈키 SX4 (결함률 12.3%, 평균주행거리 57,000킬로미터)
62위 : 세아트 Altea (12.4%, 66,000킬로미터)
63위 : BMW X5 (12.6%, 102,000킬로미터)
63위 : 포드 피에스타 (12.6%, 56,000킬로미터)
63위 : 푸조 107 (12.6%, 48,000킬로미터)
63위 : 볼보 V70 (12.6%, 105,000킬로미터)
67위 : 쉐보레 스파크 (12.7%, 42,000킬로미터)
68위 : 스코다 옥타비아 (12.9%, 85,000킬로미터)
68위 : 폴크스바겐 Caddy (12.9%, 80,000킬로미터)
70위 : 시트로엥 C1 (13.0%, 51,000킬로미터)
70위 : 닛산 노트 (13.0%, 59,000킬로미터)
70위 : 스코다 파비아 (13.0%, 57,000킬로미터)
73위 : 미쓰비시 아웃랜더 (13.1%, 73,000킬로미터)
73위 : 폴크스바겐 티구안 (13.1%, 71,000킬로미터)
(평균결함률 13.2%)
75위 : 볼보 S40 / V50 (13.3%, 89,000킬로미터)
76위 : 스즈키 그랜드 비타라 (13.4%, 63,000킬로미터)
76위 : 폴크스바겐 시로코 (13.4%, 67,000킬로미터)
78위 : 다치아 두스터 (13.5%, 59,000킬로미터)
79위 : 세아트 레온 (13.8%, 70,000킬로미터)
80위 : 폴크스바겐 뉴비틀 (13.9%, 52,000킬로미터)
81위 : 마쯔다 5 (결함률 14.1%, 평균주행거리 73,000킬로미터)
81위 : 메르세데스 M클래스 (14.1%, 98,000킬로미터)
81위 : 닛산 캐시카이 (14.1%, 68,000킬로미터)
81위 : 오펠 코르사 (14.1%, 68,000킬로미터)
85위 : 세아트 이비자 (14.3%, 61,000킬로미터)
85위 : 폴크스바겐 파사트 CC (14.3%, 88,000킬로미터)
87위 : 현대 i30 (14.4%, 66,000킬로미터)
87위 : 스즈키 스위프트 (14.4%, 55,000킬로미터)
89위 : 오펠 자피라 (14.5%, 77,000킬로미터)
89위 : 르노 메간 (14.5%, 67,000킬로미터)
91위 : 푸조 5008 (14.6%, 78,000킬로미터)
92위 : 르노 Modus (15.0%, 46,000킬로미터)
93위 : 포드 포커스 (15.1%, 75,000킬로미터)
93위 : 포드 S맥스 (15.1%, 95,000킬로미터)
95위 : 현대 i10 (15.3%, 46,000킬로미터)
96위 : 푸조 308 (15.4%, 68,000킬로미터)
97위 : 시트로엥 C4 피카소 (15.6%, 75,000킬로미터)
97위 : 포드 Ka (15.6%, 48,000킬로미터)
97위 : 폴크스바겐 파사트 (15.6%, 108,000킬로미터)
100위 : 시트로엥 C5 (15.7%, 92,000킬로미터)
100위 : 기아 씨드 (15.7%, 66,000킬로미터)
102위 : 스즈키 짐니 (결함률 15.8%, 평균주행거리 47,000킬로미터)
103위 : 시트로엥 C3 (16.1%, 55,000킬로미터)
103위 : 현대 i20 (16.1%, 52,000킬로미터)
105위 : BMW X3 (16.4%, 84,000킬로미터)
106위 : 포드 몬데오 (16.7%, 97,000킬로미터)
107위 : 피아트500 (17.0%, 47,000킬로미터)
108위 : 시트로엥 베를링고 (17.1%, 75,000킬로미터)
108위 : 기아 (구) 스포티지 (17.1%, 65,000킬로미터)
110위 : 포드 갤럭시 (17.3%, 98,000킬로미터)
111위 : 푸조 207 (17.5%, 54,000킬로미터)
112위 : 시트로엥 C3 피카소 (17.6%, 61,000킬로미터)
113위 : 시트로엥 C2 (18.4%, 52,000킬로미터)
114위 : 르노 트윙고 (18.6%, 48,000킬로미터)
115위 : 폴크스바겐 폭스 (19.1%, 50,000킬로미터)
116위 : 피아트 브라보 (19.2%, 66,000킬로미터)
117위 : 르노 클리오 (19.6%, 55,000킬로미터)
118위 : 기아 (구) 모닝 (19.8%, 48,000킬로미터)
119위 : 폴크스바겐 샤란 (20.2%, 89,000킬로미터)
120위 : 피아트 푼토 (20.5%, 59,000킬로미터)
121위 : 쉐보레 캡티바 (20.6%, 75,000킬로미터)
122위 : GM대우 젠트라 (21.3%, 55,000킬로미터)
123위 : 시트로엥 C4 (21.7%, 65,000킬로미터)
124위 : 르노 캉구 (22.2%, 67,000킬로미터)
125위 : 다치아 산데로 (22.8%, 56,000킬로미터)
126위 : 피아트 판다 (23.3%, 49,000킬로미터)
127위 : 다치아 로간 (28.1%, 73,000킬로미터)
A1/ 사진=아우디
첫댓글 전느 벤츠가 상위권에 많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아우디가 생각보다 많네요
우리나라 아우디도 AS만 좋으면 참 좋을텐데
기아 현대는 한개의 차종빼고는 전부 평균 밑으로 도네요..
2~3년차는 벤츠가 많더니..4~5년차에선 10위권에서 싹 사라졌네요. 아우디 마쯔다가 눈에 확 띄네요.
슬슬 일본차량이 순위가 높아지네요.
그리고 독일은 아우디 품질이 괜찮은가 보네요. 우리나라는 아우디 AS가 많이 안 좋다고 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