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lifetime value CLV
- 그 사람이 기업에게 있어 평생에 걸쳐 소비할 가치
조조 칼국수 사장님의 인터뷰를 보았다. 사장님은 가게의 매출, 원가, 마진율보다는 객수 자체에 초점을 맞춰서 가게를 분석하고 있었다.
고객의 lifetime value를 본능적으로 이해하고 있으신 것 같았다.
알바생들의 재료 사용에 대한 정량을 따로 정해주지 않는 점이 충격이었다. 그러기에 엄청 푸짐하게 나오는 파전의 비주얼을 보니, 조조 칼국수를 한 번이라도 먹어본다면, 자차를 사용하는 근처 직장인들이나 가족 세대들이라면, 조조 칼국수에 대한 CLV가 엄청나게 높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마케팅을 배우면! 안보이던게 보이는 것 같아요. 판매와 관련된 세상에 필터가 써져서 보이는 느낌?
https://youtu.be/gqLU36YiUCY
첫댓글 칼국수...맛있죠. 저도 좋아해요. 코로나가 진정되면 조조칼국수에 한번 가봐야겠네요. 그나저나 바람바람님은 이미 도를 얻었네요. 하산하세요.^^
알바하는 곳 사장님이~ 맨날 서비스 주면서 하는말이 ~ 한번 더오면 이득이다~ 하면서 준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