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NFT 시장도 해볼 만하나요.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https://ownermarket.net/nplanet/profile/40
현재 NFT 개발 시장에서 중국 외운영의 중요성보다 국내 운영문제는 결국 우리의 시장규제에서 비롯된 것이다.그래도 일부 고객분들은 그래도국내 NFT는 플랫폼을 개발해서 운영해도 되느냐고 물어보시면 한전 블록체인 편집자가 분석을 제안해 드립니다.
국내 NFT를 운영한다고 하면 굉장히 많다.사람들은 모두 의아해 할 텐데, 어떻게 해야 하나.플랫폼을 실행하고 안에서 거래하는 것은 무엇일까요.우리나라 법화로 환전할 수 있을까요?그전까지는 대다수의 유저들이 해외의 NFT를 접했는데, 예를 들어 가장 유명한 것은 아마도 오픈사(opensea)일 것이다. 이 플랫폼은 가상화폐로 거래되고 탈중앙화되어 사용자의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고 빠르게 거래할 수 있는 유통상품이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잊어버린 게 있는데, 바로우리나라는 하나의 문화 풍요이다.부와 시장의 광활한 자원 수출지는, 게다가 우리의 민족 정체성과 문화 심미까지 매우 강대하게 응축되어 있다.힘을 모으면 제품에서 많은 사용자를 끌어들일 수 있다.현재 해외 NFT에는 동양적 문화 요소가 부족하고, 동양적 ID 부족은 국내 사용자들의 존재감에 영향을 미치고, 외래 문화를 대할 때 소외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사실 국내에는 이미 NFT를 하는 인터넷 업체가 있으며, 그 업체가 내놓은 NF는 것이다.T제품은 동양적인 문화가 뚜렷해 짧은 시간 안에 싹쓸이돼 국내 NFT 시장이 활성화됐음을 어렵지 않게 짐작할 수 있다.
향후 국내 NFT 시장 어디로 가나무엇을 따르느냐,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필요하다.시장의 규제 메커니즘을 어디까지 할 수 있는지, 그리고 국가가 블록체인을 발전시켜 NFT 규제를 할 수 있는지 살펴본다.반(反)합법금융 분야에서도 한전블록체인은 관련 정책이 나오고 우리나라 자체의 NFT 생태계가 발전하도록 장려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