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플로우 에어필터가 토크, HP 상승시켜주고, 연비도 좀 좋아지게 해준다 그러기도 하고.. 외관상 좀 이뻐보이는거 같아서..알리에서 하나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7일만에 배달이 되어서 깜짝놀랐고..
퀄리티가 좋아서 놀랐네요.(장착하는데 한치 오차 없네요)
아침에 출근하면서 시승해본 소감은..
토크 빠따감이 개선된거 같진 않고 오히려 좀 더 스무스해진거 같은 느낌이 ㅠㅠ
배기음 소리도 딱딱 끊어치는 느낌이 좀 줄고 부들부들해진듯한 ㅠㅠ (참고로 머플러는 코브라 power pro 2 into 1)
그리고 하이플로우 흡기가.. 스로틀 개방할때.. 공기 빨려들어가는 소리가 엄청 크게 들리네요.. 헬멧쓰고 달리는 와중에도 '스스스스' 하고 들리는거 보면 꽤 큰 소리인듯. ㅋ (이거 원래 이런건가요??)
여튼 그러합니다.. 퓨얼팩 장착중인데(코브라 머플러 프리셋이 있길래 그걸로 했네요).. 퓨얼팩으로 뭔가 하면 더 좋은 방향으로 바뀔만한게 있을까요? ^^
이제 겨울 초입인데.. 곧 너무 추워져서 타기 힘들어지겠네요. 얼른얼른 즐거운 라이딩들 하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하이플로우로 교체후 토크 마력이 상승하려면 일단 연료량 부터 조절해야 될겁니다.
단 하이플로우가 공기 흡입량은 많기에..완전연소에는 상당히 도움이 된다 합니다
혹시 그럼 매연도 조금 줄까요?
@언제나1872 아무래도 완전연소가 잘될수록 후적이 줄고 매연도 감소 할거라 생각합니다
그렇군요. fp3맵핑을 좀 공부해봐야할거같네요. 감사합니다~^^
흡배기에 맵핑하면 초반토크는 좀 죽는 느낌인데
한층 부드러워지며 중,고알피엠에서 전보다 밀어주는 느낌이들더라구요ㅎㅎ
네 맞는거 같아요. 같은 단수에서 rpm은 교체전보다 조금 더 낮은데 속도는 더 붙는 느낌?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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읔.. 넵 조심해야겠네요. 조언 감사합니다~!
여러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커스덤 회사는 k&n필터를 사용 합니다.. 필터 가격이 알리발 가격입니다..알리발은 경험상.. 필터가 벌집 처럼 녹습니다.. 그것이..가루가 엔진으로 들어가겠죠??
가격적으로는 가성비는 있으나. 필터는 정품을 사용해보세요
아주 좋은 조언인거네요...
아. 그렇군요ㅠㅠ K&N필터 하나 구해야겠네요. 감사함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