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벤츠 E클래스 입니다
전부터 오디오에 대한 로망은 있으셨으나 집에서 음악을 감상하시기에는
아파트 환경상 적합하지 않다는 생각과 어떤 기회로 카오디오의 플랫폼을 알게되신 이후
많은 카오디오 업체의 웹서핑을 통해서 저희 카오디오 포차를 찿아주시게 되었습니다
저희 소닉디자인 데모차량을 들어보시고 확신을 하시고 지금과 같은 오디오 시스템을 선택하셧습니다!!
-구성-
큐어 리미티드 [영상 무출력 데크]
소닉디자인 52GA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소닉디자인 130GA 미드우퍼
소닉디자인 77N 서브우퍼
리갈콰르테 4채널 스페셜 앰프 [트위터 - 미드우퍼]
오디슨 LRX 2.4 2채널 앰프 [서브우퍼]
작업을 위해 매장으로 입고된 E클래스
자동차 공간 안에서 완벽한 스테이지감과 궁극적인 해상력을 들어볼 수 있을까??
의구심이 있었고 이상적으로 생각했던 소리의 청화함을 경험하시고 바로 작업을 맡겨주셨습니다 !!
소닉디자인 52GA 트위터 와 130G 미드우퍼 제품은
소닉디자인 라인업중 최상급 모델로 2016년도 출시된 모델입니다
아라미드 재질로 최상의 소리를 끌어올린 소닉디자인의 집약적인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2G 트위터는 52mm 사이즈로 와이드 레인지 스피커를 개발하여
알류미늄 인클로우져를 체결시켜 최저 주파수 350hz 확보시켜 줍니다 !!
최상급의 G라인은 소리의 질감과 윤기를 표현하는 능력이 대단합니다
스피커 자체가 성능이 월등하여 외부 기기의 (앰프 - 프로세서) 고가의 장비에 의존하지 않아도 됩니다
우리는 소리의 1% 표현력을 발굴하기 위해서 수백만원의 케이블도 아낌없이 투자하는데..
소닉디자인의 회사는 자동차에 최적화된 스피커를 개발하며 일반적인 감심구조인
동선을 전용 스피커 케이블로 지정할만큼 자부심히 대단합니다!!
확실한건 판매하는 제품이라고 막연하게 좋다고만 포장만 하면 안됩니다
소닉디자인이 브랜드는 자동차 오디오 회사 중에서도 왜??
최상위 라인인지 결과적으로 입증을 해주고 있으며 기술적인 바탕을 통해서
회원분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고자 최선을 다해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
도어트림을 탈거하고 E클래스 도어 외벽 프레임으로 진동을 제어하기 위해서
다이나 익스트림 방진 시공을 진행시켜 주었습니다 !!
소닉디자인 130GA 미드스피커를 장착시켜 주었습니다
프리미엄 라인중 5인치 구조로 처음으로 미드우퍼 설계 기반으로 탄생된 제품입니다
그렇다면..??
130N - 130R 정체는 무었일까??
일본에서는 일반적인 130 시리즈는 서브우퍼 기반으로 설계를 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편성 (장르) 부족함이 있다는 지적을 해소시켜 주었으며 중 저음의
순도적 느낌과 파워를 전달시켜 소리를 몰입감을 충족시켜 주었습니다 !!
좋은 소리와 나쁜 소리의 경계선을 무너트리며..
5인치 구조에서 나오는 음출력과 정위감을 잡아주는 허리축의 전달력은
정말 놀라울 정도로 파워와 순도 모두 충족을 시켜주었습니다 !!
도어 방진 시공과 미드스피커 교체 작업이 진행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주었습니다 !!
소닉디자인 77N 서브우퍼를 뒤 선반에 안착시켜 주었습니다
77mm 서브우퍼 2gae 알류미늄에 결합시킨 제품입니다
서브우퍼 스피커의 스피드감은 타사의 제품들과 비교할 수 없을만큼 빠르구요
저역에서 표현되는 농밀함은 이녀석이 답이라는 개념을 쉽게 깨트릴 수 없을겁니다 !!
저희는 트렁크 격벽을 통해서 스피커를 운용시킬 제품들을 안착하기로 하였습니다
리갈콰르테 스페셜 앰프 (왼쪽) 오디슨 lrx 2.4 앰프 (오른쪽)
리갈은 하이앤드 앰프라고 단정을 짓기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A-AB 출력 스위칭 회로 방식으로 소리의 따듯한 표현력과 몽환적인 뉘앙스를 전달시켜 주며
스피커가 직진성이 좋은 유닛에게 잘 맞는 제품으로 평가를 합니다 !!
오디슨의 마지막 HAND MADE ITALY
LRX 시리즈를 보시고 계십니다
중국 공장으로 생산 라인을 점프시킨다는 말을 듣고..
제가 기존에 있던 재고를 모두 사들였던 제품입니다 !!
앰프 작업 과정에서 스피커 케이블은 보이지 않도록
격판 뒤로 와이어링 처리를 해주었습니다 !!
트렁크 작업이 완료되었고..
트렁크 격판을 제작하여 조립을 진행하였습니다
지금과 같은 작업으로 트렁크 공간 90%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무출력 데크 큐어 (리미티드) 버전입니다
CF - USB 카드를 통해서 모든 음원을 재생시켜 주며..
MQS 24bit 192k 다운 샘플링 없이 재생시켜 주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
단순한 헤드유닛 기능뿐만 아니라 내장에는 프로세서 칩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카오디오 멀티 시스템을 구축하여 자동차 음장감을 더욱 세밀하게 튜닝할 수 있습니다 !!
하루를 걸쳐 벤츠 e클래스 차량에 소닉디자인 오디오 시스템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
큐어에서 재생되는 음원은 별도의 모니터로 정보를 보여줍니다
모니터를 보면서 노래 폴더와 곡을 사용자는 손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E클래스 회원님은 노래의 첫 소절을 전달받고 정말 깜짝 놀라셨으며 자동차 데쉬보드
환경보다 더욱 넓어진 스테이지감을 확인하시고 지금과 같은 무대 넓이가
어떻게 가능한지 이유를 물어보셨습니다
스피커의 위치는 물리적으로 정해져 있는데 좌-우 유리창 바깥까지 표현되는 무대 넓이는
설계자가 제시하는 프리퀸시 밸런스의 완성도가 높을수록 더욱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다른곳에서 튜닝된 소닉디자인 소리를 들어보면 고역이 상당히 강해서
고역의 레벨매칭을 상대적으로 미드우퍼 레벨보다 줄였기 때문에 피크를
제어했다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소리의 심지는 작아지고 미드- 서브우퍼가 중첩되어
소리는 어둡고 초고역의 재생을 방해시켜 소닉디자인 특성을 무시한 소리들이 대다수 였습니다
소닉디자인 G시리즈는 그만큼 튜닝하기 어려운 버전으로 전문가에게 작업을 의뢰하신다면..
적어도 비싸게 구입한 오디오 장비를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리얼타임 데이터는 생략하겠습니다)
THE PERFECT TAN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