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먼저 쇼바와 스프링의 개념부터 말씀드리죠.
스프링에는 판스프링과 일반적인 롤 스프링 이있죠.
우리 이노는 밴이던 승용형이던 롤형식의 스프링이 장착 되어있습니다.
기존 갤로퍼의 판 스프링보다는, 좀더 승용에 가가운 쿠션을 얻기 위함이죠.
쇼바란 자동차에 스프링만 장착되어 있다면...
얌채공 튀듯이 한참을 상하 운동을 하겠죠.
이때 상하운동을 어느정도 제어해주는 역활을 유압 또는 까스식 쇼바
라는 장치로 어느정도 제어해 주는 역활을 하죠.
암튼 님께서 말씀하신 증상은 사람을 태운상태에서 턱받이를 지나가면
타이어 휠이 바닦까지 닿는 느낌이 실겁니다.
정품쇼바 또한 넘 소프트하구요.스프링도 소프트하고.타이어또한60입니다.
해결 방법은 스프링강성으로 바꾸시고, 쇼바또한 좀더 하드한 타입으로바꾸시고.
타야또한 70이상의 높으걸루 바꾸셔야 할듯싶군요.
물론 돈이 많이드니까, 쇼바는 소모품이므로 교체하실때 바꾸시고요.
(님의차량쇼바는교체시기가되셨을듯한데요.승용연식이라면...)
스프링은 갤로퍼롱바디용(뒤가올라가는단점있음)암튼 타야도 담에 바꾸실때는 좀더 높은걸루 바꾸세요.
이상 제경험으로 말씀드립니다.
좀더 전문적인 해결방법 있으신분은 리플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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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 Q & A
Re:저기여..이노 뒷 쇼바에 관해서..
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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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3.23 00:52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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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제차가 2000년 2월씩입니다.. 앞쇼바는 괜찮은것 같은데.. 일단 뒷쇼바 스프링 바꿔봐야겠네요
앞쇼바도커브길이나,급제동시엄청쏠릴겁니다.일반주행시잘느끼지못할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