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 오브 드래곤(Kiss of the Dragon, 2001)◈
감독 : 크리스 나혼
배우 : 이연걸 / 브리짓 폰다 / 체키 카료 / 릭영
각본 : 이연걸 / 릭 베송 / 로버스 마크 카멘
상영시간 : 98분
개봉일 : 2001-11-23
화질 : 고화질 AC3/ 2CD
업로드 : 웅이 [요청작]
◈러브시네마 한마디◈
줄거리
거대한 음모와의 위험한 키스...
영웅은 죽기 전에 약속을 지킨다!!!
상부 지시에 따라 상하이에서 파리로 특파된 특급경찰, 류. 목적은 프랑스에서 활약중인 중국계 국제 마약왕의 체포. 여기서 류는 잔인한 파리 경찰청 형사, 리차드 일행과 마주치게 된다. 그러나 부패경찰 리차드는 철저히 준비된 자작극으로 마약왕을 살해하고, 류에게 살인누명을 뒤집어 씌운다.
살인증거를 녹화한 테잎을 소지한 채, 달아난 류를 찾기 위해 모든 경찰력을 총동원하는 리차드. 홀홀 단신 낯선 이국땅에 버려진 류는 모든 사건을 목격한 단 한명의 목격자 제시카를 만난다. 그러나 리차드에게 잡혀있는 딸 때문에 협조를 거부하는 제시카.
이제... 서로의 조건을 담보로 목숨을 건 위험한 거래가 시작된다.
영화해설
키스 오브 드래곤이란...?
신체의 급소에 침을 꽂아 순식간에 죽음으로 이끄는 비장의 침술, ‘키스 오브 드래곤’ 처음엔 키스처럼 감미롭게 아무 고통없이 다가오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피가 머리로 몰려 눈, 코, 입, 귀로 피가 솟구쳐 올라 결국은 고통스럽게 죽게 된다는 무시무시한 침술법.
뤽 베송 VS 이연걸, 동서양 최고가 만난 프로젝트 액션!
<와호장룡>, <러시 아워>를 통해 헐리웃에 불기 시작한 동양 액션 열풍이 최고조에 달했다. <레옹>, <니키타>의 현란한 영상 테크니션 뤽 베송 감독과 동양무술을 대표하는 액션의 카리스마 이연걸이 드디어 한 영화에서 만나 동서양 최고의 액션 결합이 이루어진 것. <키스 오브 드래곤>은 <리쎌웨폰4>, <로미오 머스트 다이>로 헐리웃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이연걸에게 뤽 베송이 러브콜을 보낸 지 24시간만에 의기 투합해 제작을 결정한 영화.
동서양을 대표하는 두 사람의 파트너쉽은 제작 전부터 언론의 집중적인 화제가 되었다. 스타일리쉬한 뤽 베송의 영상감각과 이연걸의 대역없는 리얼 액션이 시너지를 발휘한 <키스 오브 드래곤>은 프랑스에서 개봉하자 마자 박스오피스 1위를 강타, 그들의 이름 값을 전세계에 톡톡히 알린 바 있다.
<키스 오브 드래곤>은 컴퓨터 그래픽이 선사하는 가짜 특수효과 대신 이연걸의 철저한 아날로그적 리얼 액션을 통해 한편의 발레를 보는 듯한 날카롭고 스피디한 동양액션의 진수를 선보인다.
<황비홍>에서부터 시작해 최근 <리쎌웨폰4>, <로미오 머스트 다이>까지 스턴트 없는 100% 라이브 액션으로 유명한 이연걸은 지금까지 보여준 적 없는 강렬한 하드코어 액션을 선보인다.
뤽 베송은 그의 뛰어난 액션연기와 몸을 돌보지 않는 프로정신에 100% 만족을 표했다고. 이연걸은 인터뷰를 통해 <키스 오브 드래곤>을 아이들이 보지 않게 해달라고 신신당부했다는데. 가정적이고 아이들을 좋아하는 섬세한 성격의 이연걸이 그렇게까지 간곡히 부탁할 정도로 <키스 오브 드래곤>은 매우 강도 높은 액션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