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새해 #설명절 연휴는 부모님 결혼 후 60주년을 맞이하여 #회혼례 기념으로 #강화도 #석모도 #마니산 #교동도 #화개산 #화개정원 #연산군유배지 등지에서 2박3일간 인생 #황혼여행을 모시고 가족들과 함께 보내고 있다. 나노식품(#nanofood)으로 건강을 챙겨드린 덕분에 두분 모두 90세 가까워 #금강혼식(金剛婚式, 회혼례)을 앞두고 있어서 의미와 보람은 그 어느 것 보다도 소중하다.
60년 동안 함께한 노부부의 #소풍같은 삶의 이야기는 정말 감동적이고 영감을 불어주는 추억이다. 긴 세월 동안 함께하며 #사랑과 #우정, 그리고 상호 #존중을 통해 많은 어려움을 극복해 왔다.
지난 날 추억과 옛 이야기를 나누며 부모님과 함께하는 황혼여행은 그 자체로 매우 특별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는 단순한 여행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부모님께 감사와 #효도를 표현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는 것 같다.
황혼여행의 의미는 90년 삶의 마무리 단계에서의 새로운 경험으로 부모님께서 젊었을 때 누리지 못한 것들을 노후에 누리며, 본인들을 위한 삶을 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90세까지 비록 #신체기능은 떨어지지만 #정신력은 노력 여하에 따라 더욱 성장할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특히, 가족과의 소중한 시간을 함께 여행을 떠남으로써 평생을 함께한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그래서 부모님께서 자손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삶의 의미와 행복을 다시금 느낄 수 있다.
또한, 효도의 의미와 부모님에 대한 감사표현으로 여행을 통해 부모님께서 평생 자손들을 위해 헌신하신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시간이고, 부모님께서 젊었을 때 누리지 못한 것들을 자손들이 대신해드림으로써 효도의 의미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두분의 건강 상태를 고려한 여행지로 서울서 가까운 강화도를 선택하였고 부담 없는 일정 조율로 노부모님의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였다.
명절은 가족들이 함께 모여 유대감을 강화하는 중요한 시간이다. 특히 이번 처럼 노부모님을 모시고 함께하는 여행은 가족 구성원들 간의 결속을 다지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설명절은 우리 민족에게 중요한 전통행사이다. 갈수록 #초핵가족화 되어 뿔뿔히 흩어져 #해외여행 #나라걱정집희 등 각자의 시간을 즐기며 지내지만, 과거에 비해 교통도 편리성도 최고인데... 가족들이 모처럼 함께 모여 전통을 지키고, 집안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세대 간의 화합을 도모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소풍같은 인생사~! 사는 것이 무었인가?
아무튼 #구순잔치와 회혼례를 앞두고 #100세 향한 #만수무강을 기원하며 함께하는 강화여행은 가족 모두에게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고, 강화도의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적인 장소들을 방문하며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은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이다.
오후에 귀경하여 미리 준비한 차례상을 준비한다. #나노식품 #영양전달체 #창시자 #김동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