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동부권 오름 다섯곳 추천드려요 하산하고 맛있게 식사도 해봅시다
1. 다랑쉬오름
해발 382m 높이 227m의 다랑쉬오름은 오르기 쉬운오름은 아닙니다 .
하지만 전망이 매우 우수하고 그래도 등산이라는 맛이 있는 곳이라 추천드리고 싶더라구요 .
정상까지 쉬엄쉬엄 걷는다고 했을때 30-40분 정도 소요되는 난이도 중 이상의 오름이기는 합니다 .
음, 제주에서 가장 방문객이 많은 제주 서쪽의 금오름보다 조금 더 어렵구요 .
역시나 서쪽에 있는 전망 우수한 큰노꼬메오름보다는 조금 쉬운편인듯 합니다 .
사실 동부권에서는 용눈이오름이 엄청나게 인기가 많았으나 현재는 자연휴식년제를 보내고 있어 입장이 불가하다보니
이쪽 다랑쉬오름쪽으로 방문객들이 조금 더 많아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 분화구의 모습 또한 굉장히 아름다운곳이라 추천드리구요 .
일몰명소이긴 한데 꼭 일몰이 아니여도 멋진 동부권의 제주의 모습을 다 내려다볼 수 있는곳이라 추천드립니다.
2. 백약이오름
용눈이오름 만큼이나 인기가 많은 제주의 대표적인 오름이 여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백약이오름이라는 곳이구요 . 이곳은 현재 정상부근은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자연휴식년제를 보내고 있음 )
하지만 둘레길은 방문이 가능하구요 . 둘레길을 올랐다가 내려온다고 했을때 천천히 간다고 치고 약 1시간 내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난이도는 중이상 하지만 상은 아닙니다 . 계단도 적당히 있으며 경사도 많이 가파르지는 않지만 꽤 걸어야 하기때문에 난이도를 이렇게 정해보았구요 .
주차장이 바로 앞에 있는데 만차일 경우 맞은편 공터에 주차 가능합니다.
날씨가 맑은날이면 더더욱 전망을 바라보기에 엄청 좋은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좌보미, 동거미, 문석이 , 아부오름 , 민오름, 영주산까지 모두 보이구요 .
여기서 잠깐 - !
아부오름이 난이도가 낮기도 해서 많은분들이 가시는데 현재 공사중이라서요 .
올해 상반기에는 방문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3. 영주산
오름에 슬쩍 ' 산을 ' 을 넣어봅니다 .
알려드리지 않으려고 아무리 노력을해봐도(?) 아깝더라구요 ㅎㅎ
영주산은 ' 천국의 계단 ' 이 유명해지면서 차츰차츰 방문객들이 많아진 곳이기는 하나 !
다른 오름들에 비해 난이도가 높다고 평가되어서인지 방문객들이 늘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오름을 방문할때는 늘 2인 1조 이상이라고 말은 하지만 강조는 잘 안하는데요 (유명한 오름은 사람이 엄청 많으니까요)
영주산만큼은 꼭 혼자서 방문을 하지 않으셨음 좋겠습니다.
이곳에는 총 3가지의 코스가 있습니다. 1코스는 정상까지 딱 돌아보고 오는 코스로 약 40분정도 소요되구요 .
2코스는 영주산 둘레길을 빙 둘러보는건데 다 돌아본다고 하면 1시간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그리고 3코스는 성읍저수지길까지 가는데 1시간 40분 정도 소요되요 .
개인적으로는 1코스 + 3코스를 추천요. 2코스는 길이 좀 험하더라구요 .
그리고 1코스에는 소떼들이 방목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당연 , 소똥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 오름은 어린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실경우 더더욱 발밑을 조심하셔야겠고요 .
정상부근에 소들이 몰려있다가 비켜주지 않는 일이 많습니다 ^^;
그런거 염두해두시면서 방문하심 좋겠다 싶습니다.
3코스 모두 돌아볼때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서 당연히 난이도 ' 상 ' 이지만
정상까지 갔다가 내려올 경우 난이도 ' 중 ' 으로 봅니다.
4. 통오름
이제 드디어 난이도 ' 하 ' 나왔습니다.
앞으로 알려드리는 이 두곳은 난이도가 상당히 낮은편이기때문에 두곳을 같이 돌아보셔도 좋습니다.
아주 가까운곳에 있거든요^^
통오름이나 독자봉 두곳 모두 전망은 매우 우수하진 않지만 한라산도 보이고 풍차도 보이고 해서 저는
이정도면 괜찮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구요 .
괜히 올레길로 지정이 되어있는것이 아닌만큼 , 관리도 두곳 모두 아주 잘 되고 있다고 보셔도 됩니다.^^
5. 독자봉
역시나 난이도 ' 하 ' 인 독자봉. 통오름 바로 옆에 있어요 .
오르기 쉽지만 독자봉에서는 특히 우도와 성산일출봉이 아주 잘 보여서 뷰가 상당히 좋은듯 합니다.
지금 윗 사진에 나온것이 우도이구요 . 아래에 보이는것이 성산일출봉 입니다 .
제주도 동쪽 끝이 이렇게 잘보임에도 불구하고 낮은 오름이니 이 얼마나 좋은일입니까 ㅎㅎ
아이들하고도 충분히 ~ 함께 오르기 좋은곳입니다.
아이를 키워본 제 생각으로는 6세 정도 되면 이 두개 오름을 같이 오르고 내리는데 큰 문제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부모님과 함께하신다면 내려갈때 계단이 많은 곳도 있기때문에 관절이 좋지 못하신경우
등산 스틱을 필수로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다른 오름들도 다 마찬가지로요~^^
6. 제주 동부권 맛집 : 제주흑돈세상수라간 표선점
마지막으로는 제주 동부권 오름들을 다녀오고나서 가보기 좋은 흑돼지 맛집 추천드립니다.
독자봉과 통오름 아래로 내려오면 표선해수욕장이 있는데 표선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는 식당입니다 .
매주 일요일은 정기휴무이며 그외 12시부터 밤 10시까지 브레이크 타임 없이 운영하고 있어요 .
흑돼지의 질이 좋을뿐만 아니라 여기는 밑반찬이 예술로 나와서요 . 한식집 같은 분위기도 납니다 .
우수한 질의 흑돼지와 함께 공기밥 하나 딱 주문하잖아요? 그럼 흑돼지 묵은지 김치찌개를 서비스로 줍니다 .
그 찌개랑 밥이랑 해서 많이 나오는 밑반찬들이랑 밥 먹으면 그렇게 든든할 수가 없습니다 .
면요리들은 △ 후식으로 선택 가능한데 잔치국수 , 비빔면 , 냉면 세가지 있으며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훌륭합니다.
모든 반찬 다 사모님이 직접 만들고 계시고 채소 농사도 하고 계셔서 쌈채소들도 잘나오고 나물 반찬들도 무척 잘나옵니다.
굉장히 싱싱하구요 신선합니다 .
짜고 맵고 그런거 없어요여기는 . 한식집을 차려도 장사가 잘되겠다 싶은곳인데요.
흑돼지 직영농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서 원산지 속이는 일 없는 곳이기도 하죠.
많은 흑돼지집들이 백돼지를 속이고 원산지마저도 속여서 판매하다가 많이 적발되었는데
이 제주흑돈세상수라간표선점은 그런적이 한번도 없는곳으로 믿고 방문하기 좋은곳입니다.
전국 택배배송 가능하구요 .
흑돼지는 오겹살 , 목살 , 가브리살 , 항정살 , 갈매기살 이렇게 다섯가지 부위 선택도 가능하고 모듬도 가능합니다 .
전 대통령 부부님 외 여러 유명인사들이 많이 다녀가신곳이기도 하고 tv에도 종종 흑돼지 찐맛집으로 나오기도 했던곳입니다.
대기 거의 없는편이구요 . 주차장 넓어서 접근성 우수하구요 .
바다가 바로 옆이라 산책 하기 너~ 무 좋구요 .
최고급 백탄참숯을 사용하는곳이라 불맛과 불향까지 최고인 이곳 ,
하산후에 전연령대 함께 방문해보기 좋은 맛집으로 추천드리면서 글 마무리합니다.
행복한 등산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