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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JR동일본・미나미홋카이도 레일 패스
노조미 추천 0 조회 802 16.04.25 22:03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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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6.04.26 01:57

    첫댓글 니이가타 부재가 아쉽네요...

  • 16.04.26 17:05

    전혀 끌리지 않는 패스입니다.

  • 16.04.26 17:19

    후지급행도 태워주지ㅡㅡ 좀아쉬운 패스입니다

  • 16.04.26 19:04

    후지급행도 그렇고 이거 처음 나왔을때는 신경 못썼는데 니이가타,나가노/토호쿠 양쪽으로 갈린 이스트패스의 토호쿠 에리어쪽만 커버되네요;
    이정도면 애매하다 수준이 아니라 너무하다 정도;;

  • 16.04.26 21:10

    요즘 말로 '창렬' 이라고 할 수 있네요. 거의 배짱장사 수준이 아닐까 싶을 정도입니다.

  • 작성자 16.04.27 02:13

    글쎄요. 일단은 가격이 아쉽기는 해도, HHP에서도 하루 가격보다 더 비싼 옵션권을 사야 하고, 청춘18 역시 왕복으로 옵션권을 사야하는 것을 생각하면 이해는 됩니다.
    14일 중 선택 5일 동안 전선 이용이 가능한 JR이스트 레일패스가 22,000엔이었는데, 그것을 조금 줄이고 홋카이도 노선 일부(라고는 하지만 얘네들 주된 밥줄인 노선)를 더했으니 어느 정도 퉁쳤다 치면 될 것 같고.
    사용일 지정이 가능하여 열차를 타지 않고 중간중간 쉴 수 있게(?) 한 점이라든지, 삿포로까지 갈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욕을 먹을만큼 나쁘지는 않은 것 같은데요.
    동일본 전구간 노선을 이용가능한 패스가 다시 나오지 않는다는 것이 아쉽죠..

  • 16.04.27 11:12

    저도 처음엔 그렇게 생각했는데, 기준점은 22천엔이 아니라 새 이스트패스 토호쿠권의 19천엔으로 봐야할거 같습니다. 칠천엔이 더 들어가는데 추가분은 하코다테 삿포로로 끝이니 체감 가치가 확 떨어지네요;

    삿포로까지 가면 얘기가 좀 달라지겠지만 그럴 바에는 정말 삼천엔 추가하고 전국판을 사고말죠[…]

  • 16.04.27 23:27

    저도 동의합니다. 관광 등으로 중간에 쉬면서 탈 수 있어서 그렇게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여기 계신 많은 분들처럼 JR의 기차만 줄창 타시는 일정이면 사실 전국판 JR패스가 낫겠지요. 저 같은 경우에는 중간에 관광을 한다던지 사철이 가능한 지역 패스를 구입해서 가볍게 다닐 수 있는 패스라 괜찮은 것 같습니다. 올해 설에도 JR이스트패스를 이용했는데 하루는 이걸 사용하지 않고 지역 패스를 이용해서 비싼 사철을 탔지요.

  • 작성자 16.04.27 21:10

    @earendil 토호쿠패스는 5일 선택이고, 요건 6일 선택이라서 하루 더 타는 가격이 포함된 것이겠죠. 홋카이도의 막돼먹은 패스보다는 이게 훨씬 낫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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