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리스타·플로리스트 양성
28∼29일 신입생 16명 선발
“지역 카페산업 기여 기대”고성 동광산업과학고(교장 정현채)가 변화하는 산업 수요에 맞춰 도내 최초로 ‘카페플라워과’를 신설, 2024학년도 신입생 16명을 모집한다. ‘카페플라워과’는 커피 바리스타, 제과·제빵, 화훼장식의 실무중심 융합형 교육과정을 통해 바리스타와 플로리스트 전문 기능인 양성을 목표로 하고있다.
교육과정은 식품과학, 바리스타, 음료·주류·가공, 제과, 화훼장식, 공간화훼장식 등을 주요 교과로 하게되며, 학과 신설에 맞춰 수준 높은 실습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실습 환경도 새로 구축할 계획이다.
동광산업과학고는 오는 28∼29일 이틀간 취업자특별전형을 통해 신설되는 카페플라워과 16명을 비롯해 조리과학과 20명, 자동차산업과 20명 총 56명(체육특기생 5명 포함)을 선발할 예정이다.
정현채 교장은 “최근 지역에 카페 열풍이 불고 있는 만큼 신설되는 카페플라워과가 지역의 카페산업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카페플라워과 입학을 통해 소규모 카페 창업, 호텔 및 리조트 취업, 농업산림 계열 공무원 등 다양한 진로를 꿈꾸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광산업과학고 조리과학과는 지난 10월 조리기능장려협회에서 주관한 ‘2023 KOREA 월드푸드챔피언십’에 출전해 전원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지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