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인기글 되가꼬 임종같은데 퍼날려진담에 몸평 당할 수 있다는 어느 친절한쌔램♥️의 걱정이 있어서(무서워 힝) 비포에프터는 댓글에 달아놓을게!!!
.
.
일단 나는 154에 46키로인 사람이며 2년 전에는 55키로였음을 밝힘 ㅇㅅㅇ 올해 초 부터 정체기 왔음ㅋ
다이어트 시작하면 식단부터 고민할텐데,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나 아직 혼란스러운 사람들을 위해 내가 먹었던 레시피나 식단 알려주려고 해.
문제시 말해줘 사실 저번에 생정 잘못썼다가 삭제한 경험 있어서 무서움,,,
-
내 비포에프터는 맨 밑에 넣을게!
-
일단 다이어트라고 해서 무조건 닭가슴살 계란 샐러드 이런것만 먹을 필요 ㄴㄴ해. 물론 저거 먹으면 빠짐 매우 잘빠짐 근데 다이어트 하고 나서 유지안할거임? 평생 저거먹고 살 수 없음. 때문에 영양 밸런스도 맞춰야 하고 적정 칼로리를 섭취해줘야해. 지방도 무조건 없으면 안되는게, 지방이 적절량 이하로 떨어지면 근력(근육)을 태워서 에너지로 쓴대. 운동해서 얻은 근육 죄다 까먹으면 눈물나니까 지방도 적정량 섭취해주자구
다이어트 초반에 먹었던 식단이야. 초보인게 티나는게, 전부 계란 두부 닭가슴살 이런거밖에 없지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먹고 배부르다면, 아침 저녁 식단으로는 적절해! 첫번째 사진 조그마한 그릇에 담긴건 "뮤즐리" 라는건데, 시리얼하고 비슷한 개념이지만 정제되지 않은 곡물들로 만든거고 당 함류도 적어서 다이어터들이 즐겨먹어. 추천하자면 "풀무원 뮤즐리" 추천해! 무가당 요거트랑 곁들여 먹으면 맛있어. 또 소스는 무조건 먹으면 안된다? ㄴㄴ 물론 노드레싱 샐러드를 잘 먹는 분도 계시지만, 나는 적어도 안그래,,, 때문에 소스를 먹되 뿌려먹지 말고 찍어먹으면 훨씬 적은 양의 드레싱을 먹을 수 있어. 과일도 너무 많이 먹으면 안된다지만 아무렴 밥,밀가루, 치킨 보다야 낫지않겠니 ㅎㅎㅎ? 반개~한개 정도는 다른 식단하고 곁들여 먹어도 됨. 물론 과일에 따라서도 GI 지수가 낮은거 높은거 따지면 끝도 없지만 일단 초보들/혼란스러운 자들을 위한 가이드니 자세한 설명은 패스할게.
이건 "에그슬럿" 이라는 음식이야. 계란 밑에는 삶은,찐 감자나 고구마를 으깨서 깔아놓고 위에 계란을 얹어서 익혀먹는건데 간단하고 포만감 좋아서 자주해먹어. 감자,고구마는 전부 탄수화물이지만 밥이나 밀가루랑은 다르게 건강한 탄수화물이야. 근데 구울 경우에는 칼로리가 많이 뛴다고 하니 물에 익히는걸 추천! 방법은, 감자나 고구마 으깨서 밑에 깐 다음에 계란을 그 위에 깨주고 전자렌지로 돌리면 기름기 없이 계란 익힐수 있어.
그리고 이건 내가 매우 좋아하는 카레 음식이야. 밥이랑 같이 먹지 않고, 두부/닭가슴살/버섯/계란/호박 등 재료 넣고 떠먹는 스프처럼 만들어 먹는건데 카레 좋아하는 다이어터에게 추천해! 카레 자체가 간이 쎄기 때문에 소금같은 별도의 간은 절대 안해. 물 넣어서 조금 싱겁다 싶게 먹어. 조금 깊이 있는 웍이나 후라이팬에 카레 가루+물 넣어서 휘휘 저으면서 끓이다가 (중간중간 간도 봐주고) 얼추 끓기 시작하면 재료들 넣어서 또 끓여주면 돼. 아마 끓이다 보면 물이 졸아서 짜게 될거야, 물 또 넣어주면 되니께 걱정 노노해!
여기 보이는 붉그스름한건 토달볶이야! 아마 다들 알 것 같은데.. 그래도 혹시나 하고 넣어봤어. 토마토랑 계란을 볶은거야. 토마토 잘게 썰어서, 꾹꾹 누르면서 볶으면 토마토즙?이 나와. 간 하지 말고, 어느정도 토마토가 물컹해지기 시작하면 계란 넣고 볶으면 돼. 토마토는 기름에 볶으면 더 좋은 영양성분이 생긴다고 하니 기름 한 숟갈 정도 넣어도 됨!
이건 내가 브런치 형태?로 최근 먹는 식단들이야. 맨 첫번째꺼는 식빵에 아보카도+계란 / 복숭아잼 +사과 얹어서 먹은거야. 하루에 식빵 하나 정도는 먹어도 괜찮아!! 한봉지도 아니고, 저 정도의 탄수 정도는 무리없어. 다들 운동도 하고 다이어터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식단 조절하고 있을테니까. 여튼 내가 추천하는 포인트는 아보카도+계란이야. 아보카도 먹어본 사람은 알겠지만 식감이 굉장히 부드럽고 촉촉하고 약간 기름져. 벗뜨 몸에 좋은 지방이니까 걱정하지
말고, 아보카도 안먹어봐서 무섭다 싶으면 계란이랑 같이 후추 뿌려서 먹어! 그럼 진짜 건강한 맛? 나고 거부감도 없어. 두번째 사진은 소세지가 보이지? 닭가슴살 소세지야. 인터넷 쳐보면 후두룩 나와 닭가슴살 큐브/스테이크/소세지 등등. 닭가슴살 뻑뻑하고 존내 먹기 싫으면 저런거 먹어! 맛도 있고 영양성분 칼로리 모두 착함. 막사진에는 버섯 있는데,물 없이 약한 불에 구워주면 버섯 자체에서 물이 나와서 타지 않고 익혀짐!
이건 고기 식단이야. 황제다이어트, 고지방저탄수 이런거 들어봤지? 고지방저탄수 이건 부작용도 좀 있는거 같고 해서 강추는 아닌데 잘 맞으면 개굿이지. 여튼 고기는 기름기 없는 부분으로 해서 적당량 먹어주면 다이어트 식단으로 훌륭해. 첫번째껀 삼겹살 한 줄, 비계 떼고 먹었고 두번째껀 소고기야. 밥 없이, 파프리카 양파 브로콜리 등 야채 많이 넣고 볶은담에 후추나 굴소스로만 양념해서 먹으면 체고존맛. 한 두달인가? 저거 저녁마다 매일먹음. 밥을 안먹어서 그런가 살 안찌고 오히려 빠졌어. 비계는 다 떼주는게 좋아 특히 소고기기름같은 경우 셀룰라이트의 주원인이래. 소고기 기름 식으면 고체화되지? 그게 몸에 들러붙어서 울퉁불퉁해진대. 먹지말자 하뚜
이거슨 내 빵식단. 빵?! 다이어터가 감히?! 가 아냐. 같은 빵래도 밀가루가 아니라 정제하지 않은 밀가루, 호밀, 통밀, 쌀가루, 밀가루+계란 들어가지 않은 빵이 굉장히 많아욥. 또 비건빵이 요즘 갱장히 많아! 첫번째 사진은 집 앞 빵가게에서 산 통밀빵이고 두번째 사진은 "키에리"라는 비건카페에서 산 스콘이야. 밀가루/계란 등의 살찌는+비건이 피하는 재료가 들어가지 않았어. 맛은 보장해b 물론 밀가루로 만든 보들보들하고 달짝지근한 맛은 없지만 다이어터니까 우리ㅠ 세번째는 내가 최고애정하는 "카페어니스타/빵어니스타" 빵이야. 여기도 밀가루계란설탕 1도 안들어가! 가격은 쫌 있는 편(3000~4000원)이지만...먹어보면 존맛탱이라 그만 먹을수 없음;; 빵수니들에게 추천해!! 막사진은 빵어니스타 말차파운드+바나나 조합. 참고로 쌀가루로 만든거라 하나만 먹어도 배부름.
마지막 음료편ㅋㅋㅋㅋㅋ 첫사진은 소이라떼야. 두유에 에스프레소 (걍 스틱 원두커피가루에 물 쪼매만 넣어서 녹여) 섞어먹는거. 다이어트에는 우유보다 저지방우유, 저지방우유보단 두유가 좋대. 두유 중에서도 당 함량 적고 칼로리 낮은거 많으니께! 그래서 난 소이라떼 자주 해먹어. 두번째껀 아보카도바나나 스무디야. 저것도 우유나 두유 조금에 아보카도랑 바나나 갈아서 첨가물0으로 먹는건데 개인적으로 바나나 덕후라 저거 넘나 맛나게 먹어. 꾸덕하게 떠먹고 싶으면 요거트에 갈고, 마시고 싶으면 두유/우유 넣어서 호로록 마시면 되는데 포만감 쩔어. 막사진은 그린스무디라고 해서,한혜진을 비롯한 모델들이 많이 마시는 디톡스쥬스같은거. 코코넛워터+채소(청경채 케일 등 아무거나)+사과/오렌지 등 과일 넣어서 갈아마신거. 주로 공복에 먹어주면 좋아, 잠에서 깨서 가장 처음 먹는 음식은, 몸에 흡수가 더더 잘된대. 그래서 눈뜨고 처음 먹는 음식은 특별히 더 신경쓰쟈구. 이건 전날 먹은 음식들 나트륨 제거에 좋아.코코넛워터 걸레맛이라 못먹겠으면 이프로/토레타로/물로 대신하는데 물 넣으면 난 맛없어서 못먹,,, 이프로나 토레타 넣을거면 야채를 좀 더 넣어주는게 좋음!
.
너무 횡설수설 썼나ㅠㅠ 그냥 다이어터 초보나 식단 어려워하는 사람들한테 조금이나마 도움되었으면 해서 써봤어 ㅎㅎ... 문제 있거나 궁금한거 있으면 댓글 남겨죠
.
마지막르로 내 비포에프터(댓글로 옮겼어)
.
긴글 읽느라 수고 많았다 예쁜 그대들♥️
고마워!
검색해서왔다 고마워!!
고마워!!!! 나도 월급 들어오면 저렇게 먹으면서 해야겠당
고마워!! 참고할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