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식서스만 패배하면서 워싱턴(38승 34패)-토론토(37승 35패)- 필리(37승 36패) 순으로 되었습니다.
남은 일정은??
식서스: 클블(원정)- 뉴저지(원정 백투백) - 애틀란타(원정) - 애틀란타(홈 백투백) - 디트로이트(홈) - 인디애나(홈)-
워싱턴( 원정 백투백) - 클리블랜드(홈) - 샬롯 (원정)
워싱턴: 레이커스(원정)- 유타(원정 백투백) - 밀워키(홈) - 마이애미(홈) - 시카고(원정 백투백) - 보스톤(원정) - 디트로이트(원정) -
필리(홈 백투백) - 인디애나(홈) - 올랜도 (원정)
토론토: 뉴 올리언스(홈) - 샬롯(원정 백투백) - 애틀란타(원정) - 샬롯(홈) - 뉴저지(원정 백투백) - 밀워키(홈) - 뉴저지(홈) -
디트로이트(원정)-마이애미 (홈 백투백)- 시카고(원정)
우리는 클블을 상대로 2게임, 디트 1게임이 남아있다는게 걸리지만, 남은 일정상 제일 빡빡한 팀은 워싱턴으로 보이네요. 반면 토론토는 뉴 올리언스와 디트로이트 게임을 제외하곤 가장 쉬운 일정을 맞이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백투백은 세팀 공평하게 세번씩 남아있네요.
현재 워싱턴- 식서스-토론토간 팀대결은
식서스 (2승 1패)- 워싱턴(1승 2패), 식서스 (1승 3패)- 토론토(3승 1패), 워싱턴(3승 1패)- 토론토(1승 3패)
으로 아직 식서스랑 워싱턴의 한경기가 남아있긴 하지만, 우리가 위저즈 잡는다고 가정하면 서로 물고 물리는 관계네요.
최악으로 3팀다 동률로 시즌을 맞이할 때도 우리의 입지는 좋지 못합니다.
식서스(컨퍼: 22승 21패), (디비전: 6승 9패)
워싱턴(컨퍼: 24승 20패), (디비전: 9승 5패)
토론토(컨퍼: 25승 18패), (디비전: 9승 5패)
초반기의 성적 부진이 여기서 발목을 붙잡네요. 애틀과 뉴저지, 그리고 토론토한테 당한게 좀 컸습니다.
세팀의 분위기는 비슷하다고 봅니다. 우리는 누가 뭐래도 후반기 최고 분위기를 탄 팀에는 분명하지만,
워싱턴도 아레나스 시즌 아웃, 버틀러의 장기 부상속에 잘 버텨왔고, 오늘 경기처럼 질듯한 경기도 몇번이고 뒷심으로 역전승해서 기세타고 있고, 토론토도 보쉬 복귀후엔 디트로이트도 잡고 현재 2연승으로 분위기가 추슬려졌습니다.
일단 우리는 클블과의 2경기, 디트로이트의 1경기를 어떻게 마무리하느냐가 관건이지만, 역시 제일 중요한건 두팀다 백투백으로 맞붙는 워싱턴전은 반드시 잡아내야겠죠. 이걸 잡아야 혹시 2팀이 동률이 되어도 우리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2승2패면 그다음 따지는게 디비전인지 컨퍼런스인지 잘 모르겠는데, 둘 다 우리가 뒤지고 있으니까요.)
거기다 가장 복병인 것은 인디전입니다.
오브라이언 감독이 지휘하는 인디애나와의 이번 시즌 경기는 2번다 완패였습니다. 마지막 경기까지 놓친다면 정말 뼈아플것 같네요.애틀한테도 2패만 기록하지만, 개인적으로 봤을 때 정신만 놓지 않는다면 애틀한테 2패하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개인적으로 이번시즌 식서스 최악의 경기로 생각하는게 애틀 원정에서 1쿼터 18점 리드를 못지키고 역전패 한 경기인데, 이게 재현된다면 정말 막판에 욕나올지도...ㅡ.ㅡ)
워싱턴은 레이커스, 유타, 보스톤, 디트로이트, 올랜도 등 강팀이 부디 강팀답게 해주길 바라는 수밖에 없죠. 워싱턴이 보스톤과 디트를 상대로 성적이 괜찮다는게 걸리지만, 믿는수밖에요.
토론토는 최근 2연승으로 막판 선전에 돌입한 샬럿이 일내기를 바라는 수밖에 없습니다. 애틀과 뉴저지와의 경기도 상당수인데, 이 두팀도 8위싸움으로 필사적이므로 (우리랑도 3게임이 남아있지만, 우리는 잡아내야죠.ㅋ) 이 팀들의 분전 역시 기대해야 하구요.
뭐 제일 좋은건 식서스가 남은 9경기에서 7승 2패를 해내는 것인데, 바램대로 될 것인지....ㅜ.ㅜ
식서스 5위 ㄱㄱㄱ!!!!
첫댓글 5위를 먹음과 동시에 플옵가기전 클블과 두번의 경기가 있군요... 여기서 이겨주면 플옵기세 최고조일듯!
4위 싸움은 정말 피터지겠군요. 서로 남은 경기들이 많으니.. 클블도 패이스가 많이 떨어진 상태라. 잘만 하면 클블을 끌어내리고 4위에서 5위정도 할것도 같네요. 일단 남은 경기동안 선수들 부상 조심하는게 가장 중요하겠죠.
토론토는 디트로이트를 피하려 7위는 안하려고 하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