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에 묻은 얼룩 이렇게 지우면 끝~^^
안녕하세요.
가슴이 뛰는 세상입니다.
오늘은 옷에 난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제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습니다.
그만큼 빨래도 자주자주 하게 되지요.
겨울 동안에 땀을 많이 흘리지 않아 평소보다 빨래 량이 많지 않았다가 점차 땀을 흘리며 늘어나는 빨래
그리고 각종 얼룩으로 얼룩제거를 하기 위한 빨래를 하지요.
저는 얼마 전 드라이한 니트에 김치찌개 국물이 흔건하게는 아니었지만 전체적으로 점점이 튀고 말았습니다.
연한 핑크색 위에 김치국물이 튀니 과간이 아니더라고요. 같이 식사를 하시던 분들이 놀랄 정도로 튀었습니다.
바로 물기 있는 행주에 주방세제를 묻혀 쓱쓱 닦아주었습니다.
주위 분들이 깨끗이 지워졌다며 놀라워하더라고요.
이처럼 갑작스레 예상 못한 얼룩으로 난감한 일을 많이 격을 것입니다.
또한 바로 처리하지 못해 얼룩을 지우기 힘들 때도 있는데요.
오늘은 옷의 얼룩을 지울 수 있는 팁을 몇 가지 드리려고 합니다.
얼룩 종류별 제거 방법
1. 수박, 포도 얼룩- 식초를 가제 손소건에 묻혀 살살 닦아내면 얼룩이 연해집니다. 그 후 세탁세제로 빨면 깨끗해집니다.
2. 땀 얼룩- 베이킹소다 한 숟가락을 물 한 컵에 섞어 얼룩진 부분을 2~3분간 담갔다가 세탁을 하면 깨끗이 지워집니다.
3. 진흙, 풀 얼룩- 가장 좋은 방법은 묻은 즉시 세탁하는 것이며 늦어도 그 날 안에는 빨아야 지울 수 있습니다.
주방세제를 물에 연하게 눈 다음 칫솔에 묻혀 얼룩 부위를 두드려줍니다. 하지만 역시 풀 얼룩은 물들은 것이기
때문에 쉽지 않지요. 직접 하는 것보다 세탁소에 맡기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4.불라우스에 묻은 화장품 얼룩- 립스틱이나 립글로즈는 흰 수건에 알코올로 적셔 닦아줍니다. 문지르지 말고 두드려야 합니다.
이후 미지근한 물에 세제를 소량 풀어 얼룩 부위만 조심스레 빨아주어야 합니다. 또한 아주 조금만 묻었을 때는
물파스를 이용하여도 효과적입니다. 비비크림이나 파운데이션은 클렌징 제품을 얇은 흰 천에 조금 묻혀
두드려 지워주면 됩니다. 어느 정도 지워졌다 싶으면 물을 살짝 묻혀 살살 문질러 마무리 하면 됩니다.
5.삼겹살 기름 얼룩- 주방세제를 이용해주세요. 얼룩진 부위만 두드려 제거해주면 됩니다. 특히 삼겹살 기름은
바로 지워야만 지워지지 최대한 빨리 처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6.김치 국물 얼룩- 주방세제로 살살 문질러 지워주거나 양파를 썰어 문질러준 다음 날 세탁해주면 됩니다.
7.레드와인 얼룩- 반대로 화이트와인을 묻혀 문질러 세탁하면 끝~^^
옷에 묻은 얼룩 종류별 세탁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첫댓글 얼룩을 지우면 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