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싹 속았수다'는 1950년대 제주도에서 태어난 요망진 애순과 무쇠처럼 단단한 관식의 모험 가득한 일대기를 사계절로 풀어내는 드라마다. 첫 공개 이후 세대를 아우르는 보편적인 주제와 따뜻한 이야기를 통해 감동과 공감을 이끌어 내며 ‘인생 드라마’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폭싹 속았수다’는 넘어지고 좌절해도 다시 일어서며, 세월을 뛰어넘어 피어나는 사랑을 통해 앞선 세대를 향한 헌사가 되고, 다음 세대에게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폭싹 속았수다’의 음악에는 ‘나의 아저씨’, ‘시그널’, ‘미생’ 등에서 김원석 감독과 호흡을 맞춰온 박성일 음악 감독이 참여하여 따뜻한 감동을 선사한다. 1960년 제주에서 시작해 2025년 서울까지, 60여 년에 걸친 방대한 시간을 곳곳에 배치된 시대상을 담은 삽입곡을 통해 그려내는 세심한 연출도 주목받고 있다.
‘밤 산책’에는 요망진 반항아 ‘애순’으로 완벽 변신한 아이유가 가창으로 참여해 특별함을 더했다. ‘밤 산책’은 ‘폭싹 속았수다 OST from the Netflix Series - Chapter 1’을 통해 선보였던 싱어송라이터 d.ear의 곡이다. 잔잔한 선율과 서정적인 가사에 따뜻한 아이유의 목소리가 어우러져 리스너의 걸음을 저마다의 기억 속으로 이끈다.
Listen now!
🎧 Melon ➫ https://bit.ly/4irfXvj
🎧 Genie ➫ https://bit.ly/4imU9AZ
🎧 FLO ➫ https://bit.ly/4kHswnF
🎧 Spotify ➫ https://bit.ly/41JtxmE
🎧 YouTube Music ➫ https://bit.ly/4bJAvM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