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제주시장기노인게이트볼대회 및 제주시노인단합친선게이트볼대회 격려사
2013. 7. 5(금)10:00/사라봉축구장
어르신들의 친목과 건강을 다지는 즐거운 게이트볼대회가 되기를.....
제주시장 김 상 오
존경하는 어르신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단히 반갑습니다.
운동하시기에는 많이 무더운 계절입니다.
그러나 옛 어르신들의 말씀처럼 이열치열, 운동을 통해서 더위를 이겨내시는 것도 좋은 방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성하의 계절에 어르신들의 건강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노인게이트볼대회가 개최됨을 매우 반갑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 어르신들께 활력 넘치고 건강한 노년을 지내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이러한 뜻 깊은 대회를 주최하여 주시는 강경화 제주시노인회장님과 대회 관계자 어르신들의 노고에 마음깊이 격려와 고마운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게이트볼대회는 운동을 열심히 하시는 어르신들이 참가하여 평소에 쌓아온 실력과 솜씨를 겨루면서 어르신들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고 노년의 건강에 활력을 불어 넣는 대회라고 생각을 합니다.
우리 제주속담에 ‘오몽해사 산다’는 말이 있습니다만, 열심히 부지런히 움직이고 활동하는 것이 노년건강에 좋다는 뜻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우리시에서도 어르신들이 한데 어울려 즐겁게 노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동네 경로당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각종 봉사활동을 활성화 하는데 많은 노력을 쏱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38억8천여만원을 지원하여 어르신들이 일을 할 수 있도록 노인일자리를 만들어 드리는데 성심성의를 다하고 있습니다.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을 위한 기초노령연금지원과 80세 이상의 어르신에 대한 장수수당 지원, 보호가 필요한 어르신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 사업 등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도와드리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오래오래 사셔야 집안도 편안하고 우리 사회도 건강하게 발전해 나갈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기에 앞으로도 그 동안 고생하며 지내신 어르신들이 이제는 편안하고 행복한 여생을 지내실 수 있도록 하는데 성심성의를 다해 나가겠습니다.
경로효친의 정신이야말로 우리 제주를 튼튼하게 만드는 원동력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아무쪼록 무더운 여름철에 개최되는 대회입니다마는, 즐거운 마음으로 어르신들의 친목을 다지고 건강을 도모하는 훌륭한 대회가 되기를 바라면서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